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2-13 미국

미국 티모바일(T-mobile) 선불 유심 사용기

by ageratum 2013. 1. 16.
반응형

 

 얼마전 워싱턴, 뉴욕 여행을 할 때 T-mobile 선불유심을 사용해봤어요. 제가 영어가 안되다보니 형이 알아서 사다주긴 했지만..^^: 암튼 동네에 있는 T-mobile 대리점에서 구입한 선불유심 사용기를 간단히 올려보겠습니다.

 

 

유심은 새로 구입한 넥서스4에 넣어 사용했습니다. 언락폰이니까 당연히 바로 잘 인식이 되더라구요..

 

 

 

 T-mobile이 커버리지 되는 구역이 표시되어 있는데, 워싱턴과 뉴욕은 당연히 커버리지가 되구요...

 

 

 

 무약정 플랜들이 나와 있는데, 한달씩 사용하실 분은 50불을 내면 음성, 메시지, 인터넷이 무료입니다. 인터넷의 경우 첫 100메가까지는 4G 스피드로 제공되는데, 인터넷 사용량이 많으신 분들은 더 높은 플랜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한달까지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하루 3불짜리 플랜을 선택했습니다. 음성, 메시지, 인터넷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인터넷은 매일 첫 200메가까지는 4G 스피드, 그 이상은 2G 스피드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사용한 날만 청구가 되는 방식이에요. (0시부터 23시59분까지가 하루로 계산됩니다.)

 

 

 

 암튼 개통하면 이런 문서를 주는데요.. 유심자체는 비용이 없고, 30불을 충전했습니다. 미시건주의 6%소비세와 1.92%의 911이라는 세금이 또 붙어서 총 32.38불이네요..

 

 

 

가입한 플랜에 대한 상세 정보와 충전 방법 등도 적혀있습니다.

 

 

 

초반에 말씀드렸듯 넥서스4와 같은 언락폰에 연락하면 바로 인식이 됩니다. T-mobile이 보시이죠?^^

 

 

 

 유심을 꽂으면 이렇게 문자와 음성메시지가 들어옵니다. 이거야 뭐 별 신경 안쓰셔도 되구요.. 참고로 안테나에 E가 뜨면 2G고 그외 3G, 4G로 표시가 되어 현재 인터넷 사용시 속도를 알 수 있습니다. 넥서스4의 경우 4G가 지원은 안되지만 HSPA+가 지원다보니 H라고 뜨더라구요.. 즉, 넥서스4를 사용하면 H>3G>E 순으로 속도가 나옵니다..

 

 그리고 T-mobile을 사용하면 HSPA+ 42가 된다고 하는데, 솔직히 얘기해서 속도고 나발이고 잘 안터져요..;; 워싱턴이나 뉴욕에서 사용하면서 답답했던게 건물안에 들어가면 잘 안터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물론 잘 되는곳도 있긴한데, 잘못걸리면 정말 아무것도 안되요..;; 이래서 괜히 Verizon을 쓰는게 아니구나 싶기도 하고.. 형 말로는 AT&T보다도 안되는게 T-mobile이니 어쩔수 없을거라고 하더라구요.. 대신 가격 경쟁력이 좋은게 장점이죠..^^

 

 여행하면서 답답한 면도 많았지만, 없는거 보단 훨씬 나았어요.. 특히 오래 미국에 체류하실 분은 T-mobile에서 선불유심 구입해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데이터 로밍을 사용하면 하루에 만원정도 하지만, 이거는 하루에 3-4천원 정도 하는거니까요.. 게다가 전화와 메시지도 무료고..^^ 통신 품질보다는 저렴하게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게 좋았습니다. (다른 통신사는 이렇게까지 좋은 플랜은 없다는거 같았어요..)

 

 암튼 T-mobile 선불 유심 사용기였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