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3 미국 워싱턴DC, 뉴욕

[미국/워싱턴DC] 국립초상화박물관 (National Portrait Gallery)

by ageratum 2016. 8. 8.
반응형

 

 

워싱턴DC에서의 첫 날 마지막 목적지는

바로 국립초상화박물관(National Portrait Gallery)이었습니다.


 

 

사실 한 건물 안에 국립초상화박물관과 스미소니언 미국미술박물관이 같이 있습니다.

암튼 미국 미술에 대한 전시물이 있습니다^^


 

 

미국 남북전쟁 코너가 있었는데..

 

 

 

그 당시 인물들의 그림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초상화박물관과 미국미술박물관이 반씩 분리되어 있습니다^^


 


 

 


 


 


 



인디언들의 모습인거 같네요..


 

 


 

자유의 여신상도 있구요..



 

사실 이곳에 오면 역대 미국대통령 초상화를 모아둔 곳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여기가 제일 흥미로웠습니다^^

솔직히 미술에 조예가 깊지 않아도 보면 누군지 대충 감이 오니까요 ㅎㅎ


 

 


 


 

누구나 아는 링컨 초상화는 당연히..ㅎㅎ



 


 


 


 

빌 클린턴의 초상화는 좀 특이하네요^^




 

 

부시 대통령.. 

그냥 아빠 부시, 아들 부시 이렇게 부르고 그랬는데..ㅎㅎ



 

존 F. 캐네티 대통령의 초상화도 있고..



 

옛날 시위 장면이라던가.. 여러가지 초상화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이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려 다녀온지 한참되서 그런가 잘 기억이 안나네요..^^:

전시물에 대한 설명은 예전에 처음 다녀와서 포스팅 한 게 더 나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