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6 가을 일본 북큐슈

일본 데이터 무제한 유심 사용기 (U모바일 전일통 유심)

by ageratum 2016. 11. 3.
반응형


이전에는 일본 여행 가기전에 데이터 무제한 로밍을 하거나 포켓와이파이를 사용했지만

이번에는 데이터 무제한 유심을 사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하기로 한 이유는..

각각의 문제점을 체감했기 때문인데..

 

1. 국내 통신사의 무제한 로밍의 경우

 

- 3G 스피드

-일 100mb가 넘어가면 속도제한

 

2. 포켓와이파이의 경우

 

- 속도는 LTE급

- 단말기를 따로 들고 다녀야함

- 커버리지 문제가 존재

 

...의 문제 때문인데..

제가 알기론 유후인의 경우 포켓와이파이 단말기가 잘못 걸리면 아예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이 문제는 지금은 다 해소가 되었을수도 있으니 잘 알아보셨으면 합니다^^

 

 

 

암튼 이런 문제는 단번에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 무제한 유심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U모바일 전일통 유심인데..

검색해보니 이게 가장 많이 나오더라구요.

 

상품은 [일100mb / 일2gb/ 완전 무제한] 이렇게 세 종류가 있습니다.

 

용량제한이 있는 상품의 경우 데이터를 다 사용하면 200kb로 속도가 제어될뿐 계속 사용가능합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완전 무제한으로 구입했습니다.

인내심이 부족한 성격이라 속도제어 되면 답답해 죽을거 같더라구요 ㅎㅎ

 

근데 사용해보니 일 2gb도 다 사용하기 힘듭니다..^^:

 

첫 개시후 8일동안 사용가능하며,

테더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행중 한명만 구입해서 사용하면 모두 다 행복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

 

배송비포함 2만원 조금 안되는 가격에 구입했고,

용량 제한이 있는 상품은 당연히 더 저렴합니다^^

 

 


 

폰카로 촬영했더니 잘 안보이네요..;;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1. 나노 유심으로 출고되었음

2. LTE/4G/3G 스피드로 사용가능 (알아서 가장 빠른걸로 잡습니다)

3. 데이터만 되는 유심이므로 전화, 문자 안됨. (mVoip는 가능)

4. 개통되는 날이 1일로 계산, 이후 8일째 23:59까지 사용가능

5. NTT docomo 망을 사용함, 통신사 Wi-Fi 서비스는 사용 불가능 

 

대충 요렇게 정리할 수 있겠네요^^

 

 

 

안에는 이렇게 덩그러니 유심이 있습니다.

 

만약에 사용하시는 폰이 나노유심보다 크다면

판매자가 같이 보내주는 어뎁터에 끼워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안에 적혀있는 세팅 방법대로 하시면 되는대요..

 

iOS 7.0 이상 사용자의 경우 특정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서 세팅을 완료해야 합니다.

그러니 공항의 무료 와이파이에 접속해서 세팅을 하셔야 해요.

 

안드로이드는 그냥 설정에 들어가서 세팅하시면 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인 넥서스5X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비행기에서 미리 유심 세팅을 하기로 했습니다^^

 

 

유심 교체 후 다시 전원을 켜고.. 비행기 모드를 잠시 끈 후에..

[설정 - 더보기 - 이동통신망] 으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일거에요.

(비행기 모드를 켜두면 이동통신망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APN]을 누르고 입력하면 되는데..

 

 


 

엥????

 

U모바일이 알아서 있네요..ㅋㅋㅋ

따로 입력할 필요 없니 그냥 선택하고 끝이었습니다..

 

저는 구글 레퍼런스폰인 넥서스5X라 그랬을수도 있구요..

(현재 누가를 올려둔 상태..)

 

다른 안드로이드폰을 사용중이긴 분들은 저 화면이 아닌 직접 입력을 하셔야 할 수도 있는데 안내되어 있는 그대로 적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본에 도착후에 비행기모드를 해제하니 바로 잘 잡았습니다^^

 

LTE가 원래 안뜨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계속 4G로 잘 잡아서 사용했습니다..

 

 

 

유후인에서 벤치비로 속도측정 했는데..

이 정도면 정말 훌륭하죠 뭐..ㅎㅎ

일본 속도측정 어플로 했으면 훨씬 더 빠르게 나왔을거에요.

 

사실 유후인에선 3G만 계속 잡히는거 아닌가 했는데..

관광객이 많아져서 그런지 통신시설을 많이 개선한거 같습니다^^

 

암튼 이번 여행 내내 계속 4G 스피드로 만족하며 사용했습니다.

 

앞으로 일본 여행가면 계속 이 유심을 사용하려구요..

가격도 훨씬 저렴하고 속도도 훌륭하고..

게다가 테더링도 되니.. 아.. 이번에 혼자 여행가서 의미는 없었지만.. 털썩...ㅠㅠ

 

암튼 굉장히 만족했다는걸 말씀드리면서..

유심 사용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