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3 Legged Thing 마그네슘 삼각대 Corey 리뷰

by ageratum 2017. 5. 19.
반응형

저번에 P&I에 다녀왔다고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때 나름 큰 마음 먹고 예약했던 삼각대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에게는 아직 생소한 영국의 <3 Legged Thing> 이라는 회사에서 나온 삼각대입니다.

모델명은 COREY입니다.

 

당시에 4종류 정도의 제품이 있었는데, 저에게는 이게 딱 적당할거 같았어요.

솔직히 카본은 좀 많이 비싸고..

 

지지하중이 10kg이 넘어가면서 접었을때도 짧아서 여행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제가 원하는 삼각대였습니다^^

 

 

 

고윙(Gowing)이라는 업체에서 판매를 했는데,

아쉬운점이 있다면.. 포장이 너무 허접하게 와서..ㅠㅠ

 

사실 제품만 멀쩡하면 되니 이렇게 찌그러진거에 민감하진 않지만..

어떤 분들에겐 엄청나게 민감한 사항일 수도 있으니..^^:

 

 

 

파우치 안에 삼각대가 담겨져있고..

 

 

 

비닐에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을 검색해보니 재질이 알루미늄으로 나오는데..

실제로는 마그네슘이라고 합니다.

(제가 현장에서 예약 구입할때도 그렇게 써있었구요 ㅋㅋ)

 

 

 

대충 스펙을 보면..

 

지지하중 14kg, 접었을때 35cm, 무게는 볼헤드까지 포함하면 1.8kg정도 되겠네요..

 

 

 

접었을때 35cm밖에 안되다보니,

그 전에 사용하던 슬릭 굿맨111에 비하면 접었을때 훨씬 짧습니다.

여행 다닐때 백팩에 넣어도 잘 들어가요^^

 

 

 

사실 접었을때 35cm밖에 안되는 이유는 볼헤드 쪽으로 다리가 접혀지기 때문인데요..

그렇다보니 사용할때는 다시 꺾어줘야 합니다..

 

근데.. 이걸 보고 있으니 왜 내 다리가 꺾이는 아픈 느낌이 드는건지..ㅋㅋ

 

 

 

사용한 후에 다시 접을때는 이 스위치를 누르고 뒤집어주면 됩니다.

 

 

 

가장 기본적인 상태인데.. 이때 높이는 약 50cm입니다.

 

 

 

다리를 펼때는 돌려줘서 풀어야 합니다.

사실 이 부분이 좀 귀찮긴 하더라구요..^^:

 

 

 

다리를 다 폈을때는 약 119cm

 

 

 

지금 명칭이 정확히 기억이 안나는데...

 

암튼 사진처럼 한단계 더 올리면 약 132cm가 되고,

사진에는 없지만, 추가로 한단계 더 올리면 약 148cm가 됩니다.

 

접었을때와 비교하면 4배 이상 길어지는 셈이죠^^

 

 

 

볼헤드도 튼튼한 느낌이었습니다.

 

 

 

 

 

수평계가 다양하게 있어 좋더라구요^^

 

 

 

아쉬운건 카메라 바디에 퀵슈를 장착하려면 동전이 있어야 한다는게..ㅋㅋ

 

암튼 볼헤드도 자유롭고 부드럽게 잘 움직이고,

바디를 제대로 잡아주는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실제로 이번에 북해도 여행가서 하코다테 야경을 보기위해 전망대에 갔는데..

5월임에도 어찌나 춥고 바람은 얼마나 부는지..ㅠㅠ

 

하지만 이 삼각대가 잘 버텨준 덕분에 강한 바람에도 흔들림 없이 잘 담을 수 있었습니다.

아.. 물론 누가 발로 치고 가면 답이 없었지만 ㅠㅠ

 

암튼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삼각대와는 다르게 엄청 튼튼한 느낌이라 든든했네요^^

 

 

 

그리고 다리를 벌리는 모습을 대충 보여드리자면..

이렇게 기본적인 포지션부터..

 

 

 

벌릴때는 저 스위치를 살짝 누르고 걸릴때까지 조정하면 됩니다.

 

 

 

중간정도..

 

 

 

그리고 이렇게 쭉 벌릴수도 있어서..

매크로 사진 촬영시나 여러 상황에 맞게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리할때는 이렇게 접으면 되구요^^

 

 

이 삼각대를 보면 아시겠지만..

다른 유명 업체의 삼각대에 비해 디자인이 조금 화려한 편입니다.

그래서 삼각대에도 디자인에 크게 신경을 쓴 느낌이었어요^^

 

말씀드렸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정말 튼튼한 느낌이었고,

마감도 괜찮았습니다.

 

근데 아직 국내 정식 판매는 시작을 안한거 같아요..^^:

행사에서 예약할때 이 제품 정가가 26만원인데, 18만원 정도에 구입을 했거든요.

 

아마존 같은데서 199불에 팔고 있는걸 보면..

괜찮은 가격에 잘 구입한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