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7 가을 일본 교토, 오사카

[일본/교토] 수많은 도리이가 있는 후시미이나리 신사(伏見稲荷大社)

by ageratum 2017. 12. 6.
반응형

점심을 먹고나니 2시정도 되었더라구요..

체크인이 3시 부터 가능했기 때문에 뭔가 애매해진 상황..


그래서 평소에 한번 가고 싶었던 후시미이나리 신사에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교토역은 처음이라 솔직히 좀 헷갈렸는데..

(지하철 입구쪽으로도 가고 막..ㅋㅋ)


알고보니 교토역 하치조 동쪽 출구쪽에 있는 개찰구를 통과하고 

바로 보이는 계단으로 올라가서 JR 나라선을 타면 되는거였어요^^:

역시 너무 복잡하게 생각하면 안됩니다 ㅋㅋ




그렇게 JR 나라선 열차를 타고..




이나리역에 도착!




출구로 나가면..




바로 건너편에 후시미이나리 신사가 반겨줍니다^^




개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여우에요 ㅋㅋ


이나리신사는 곡물의 신인 우카노미타마를 섬기는 신사인데,

그 신의 사자가 여우라서 그렇다는군요^^


이나리신사는 일본 전역에 존재하는데,

제가 이번에 온 이곳은 그 이나리신사의 총본산인 곳입니다.




유명한 신사인 만큼 관광객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들어가려고 하니..




역시나..




양쪽에 여우가 있네요^^







각자의 소원을 비는 참배객들도 당연히 많았습니다.




도리이를 지나는데도..




여우가 또 지키고 있네요^^




그렇게 조금씩 올라가다보면..




드디어 후시미이나리 신사의 수많은 도리이가 시작됩니다.




일본에서 도리이가 가장 많은 신사라고 하네요^^


요런 독특한 풍경이 있다보니 

게이샤의 추억이라는 영화에 나오기도 했고,

애니메이션의 배경이 되기도 했는데..


제가 예전에 '이나리, 콩콩, 사랑의 첫걸음' 이라는 애니를 본 적이 있었거든요.

그 애니의 배경이 바로 이 후시미이나리 신사였습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그 애니를 보고 여기에 오고 싶어했던거 같네요^^

작화가 좋아서 정말 예쁘게 그려졌었거든요..안타깝게 흥행은 잘 안됐지만..ㅋ




첫번째 긴 도리이 터널을 지나면..




또 참배할 곳도 있고, 매점도 있고 합니다.

혹시 물 같은거 구입하실 분은 여기서 구입하시는게 나을거에요.




아, 이건 먹는 물 아닙니다 ㅋㅋ




후시미이나리 신사가 여우로 유명해진 곳이다 보니..

소원을 적어 거는 에마도 여우 모양이에요 ㅋㅋ




여우 에마에 그림 그려놓은거 보소..ㅋㅋ

에마 보는 것도 꽤 재밌었습니다^^




이제 다시 앞에 보이는 도리이 터널로 갑니다.






이렇게 보면 깨끗한 도리이지만..




뒤에 보면 어디서 공납을 했는지 다 써있습니다 ㅋㅋ

그렇다보니 느낌이 완전 다르달까요..^^:


참고로 도리이 크기마다 가격이 다릅니다.

견적표(?) 같은 표지판도 있었는데 제가 안 찍어왔네요..^^:;;










정말 도리이가 끝도 없이 계속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잠시 쉬어 갈 수 있는 곳에 오니..




요렇게 연못? 저수지? 같은 곳이 있었어요.

음.. 근데 사실 풍경이 예쁜건 아니었던...ㅋㅋ


그리고 여기서 친구 녀석이 힘들다고 해서..;;

여기까지만 보고 내려가기로 했습니다.




조금 쌀쌀한 날씨였는데..

식빵을 열심히 굽던 고양이도 만나고..




그런데 영 얼굴을 안보여주더군요 ㅋㅋ




요 녀석은 사람 손을 많이 타서 그런지 만져도 도망 안가더라구요 ㅋㅋ




오히려 사람들의 관심을 즐긴다고 해야되려나 ㅋㅋ


암튼 좀 더 있고 싶었지만... 내려가기로 했습니다.




반대로 내려가니 공납한 각종 회사를 다 보게 되네요 ㅋㅋ




지도를 보니 절반도 올라가지 않은거네요..^^:


여기서 다시 왔던 방향으로 가려고 하다가..

말씀드렸듯이 친구녀석이 힘들다고 해서 그냥 바로 내려왔습니다.

뭐.. 생각해보면 본 거 또 봐봤자...ㅋㅋ


만약에 다음에 오게 된다면 정상까지 가보고 싶네요^^

내려다 보는 교토 풍경이 꽤 멋있다는거 같던데..




바로 내려오니 정말 금방 도착했습니다..ㅋㅋ






그리고 상점가가 있어서 바깥에서 살짝 구경을..

상점가 규모는 크지 않았어요.




기념품도 대부분 여우...ㅋㅋ






다시 이나리역으로 갑니다.


교토역으로 돌아가서 호텔 체크인을 하고 조금 쉬기로 했어요.




참고로 이나리역에서 교토역으로 돌아가는 열차 시간표입니다.





후시미이나리 신사의 풍경을 동영상으로 잠깐 담아봤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