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8 홍콩

정말 오랜만에 홍콩으로!

by ageratum 2018. 1. 19.
반응형

지난 1월 10일부터 13일까지 2박 4일 홍콩여행을 다녀왔습니다^^

2011년 여름 이후에 약 7년만에 다시 홍콩여행을 ㅋㅋ


친누나와 매형, 그리고 저..  뭔가 애매한 조합이긴 한데..ㅋㅋ


원래 이 여행은 제 계획에 전혀 없던거였는데 가게 된 이유는..

익스피디아 블랙프라이데이 50% 할인 사건 때문에..ㅠㅠ


당하신 분들도 꽤 계실거 같은데..

누나와 매형이 홍콩여행 간다고 해서 익스피디아 블프 50% 이벤트를 알려줬고,

훨씬 좋은 숙소로 바꿔줬었거든요.

그러다가 저도 그냥 같이 가자 그렇게 되서..^^:

저 혼자 묵을 호텔 예약하고 '항공권까지 예약'을 했는데..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그 익스피디아 블프 이벤트는 전부 취소됐죠..ㅠㅠ

(물론 그 취소 결정되기 전에 혜택을 본 분들도 계시지만..)


문제는 제가 호텔 예약하고 항공권까지 예약을 했다는 사실..;;

항공권 수수료 때문에 어쩔수 없이(?) 호텔을 다른데서 예약하고 같이 여행을 가게되었습니다 ㅋㅋ 




제주항공을 이용하게 되어서 삼성동 도심공항 터미널에서 체크인을 했어요.




그러고보니 제주항공은 처음 이용해보네요 ㅋㅋ


인천공항에서 패스트트랙 이용을 위해 출국심사까지 완료했습니다.





그런데 요즘 삼성동 도심공항 터미널 이용객들이 많이 늘어난거 같아요.

체크인 하고 바로 올라왔는데 두 타임의 버스가 매진...ㄷㄷ


결국 약 30분을 더 기다려야 했습니다.


그리고 사진은 없지만 평일임에도 인천공항에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도심공항에서 출국심사 미리 하지 않았으면 큰일날뻔..




면세품을 찾고 탑승동으로 부랴부랴 이동했습니다.

그리고 아침을 먹기위해 푸드 코트에 왔어요.


원래 계획대로라면 일찍 도착해서 라운지에서 아침도 먹고 하는거였는데..

버스 시간부터 늦어지는 바람에..^^:



저는 퀴즈노스 샌드위치를 먹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좀 남아서 탑승동에 있는 라운지에 잠깐 들어가보려고 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씨티 프리미어마일 카드 + PP카드 조합으로는..

어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지 전혀 모르겠더라구요..;;


씨티카드 홈페이지에도 예전처럼 정확히 공지가 되어 있지도 않고..


아시아나항공 라운지는 이제 아시아나 이용객들만 입장 가능하게 바뀌었고,

PP카드 마크가 있는 스카이 허브 라운지나 KAL 라운지도 

무료 이용이 가능한지 바로 확인을 해줄 수 없다고 하니 원..


연초라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이 부분은 꼭 개선해줬으면 좋겠네요..


쓸데없이 NEW 프리미어마일 카드 이런거 만들지 말고..;;





하필 게이트도 끝에 있는 130번이라..ㅋㅋ

시간에 거의 딱 맞춰서 도착했네요..^^:


괜히 라운지 잠깐 이용해보겠다고 시간 다 보내는 바람에..^^:


그리고 열심히 와서 들어왔지만..

도착하지 않은 승객을 기다리느라 시간 보내고..


결국 30분 정도 늦게 출발했습니다.




제주항공을 처음 이용해 본 느낌이라면..

앞뒤 간격이 다른 저가항공 보다 아주 살짝 넓은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무료 제공되는건 생수가 유일하고..

기내식의 경우는 미리 예약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음료, 간식 판매 할때 불티나게 팔리더라구요 ㅋㅋ


암튼 약 3시간 반의 비행을 마치고 홍콩에 도착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