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103

일본 북큐슈 벚꽃여행 - 29. 아소산(阿蘇山) #2 이제 살아있는 아소산의 분화구를 보러 올라가 봅니다. 원래는 사진에 보이는 줄을 따라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갔을텐데..ㅜ.ㅜ운휴로 인해 마이크로 버스를 타고 올라갑니다. 버스에서 내려 대피소 건물로 들어오니 이런 경고문구가 보입니다.아소산은 활화산이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가까이 가는게 금지되기도 합니다.암튼 지금은 불이 안들어와 있으니 분화구를 보러 올라갑니다. 가스가 순식간에 퍼질 수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따라 급히 자리를 떠야하는 상황도 발생합니다. 조금만 걸어가면 됩니다. 중간중간 대피소 건물들이 보입니다. 웬지 분위기가 좀 무섭기도 하고..^^: 안전을 기원하는거겠죠?^^ 버스에서 내리면 저 건물에서 출발을 하게 됩니다. 드디어 아소산 분화구를 보게되었습니다 뭔가 웅장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흰 .. 2014. 10. 22.
일본 북큐슈 벚꽃여행 - 28. 아소산(阿蘇山) #1 아소보이를 타고 약 1시간 반을 달려 아소역에 도착했습니다. 때마침 맞은편에서 오던 빨간색의 열차.. 보아하니 큐슈횡단특급은 아닌거 같고.. 제 짧은 지식으로는 잘 모르겠네요..^^: 암튼 이제는 부지런히 움직여야 합니다. 아소역에서 나오면 한적한 시골마을 풍경이 펼쳐지구요.. 역에서 나와 오른쪽을 보면 작은 버스터미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티켓 구매를 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아소산 분화구까지 가도 되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아소산은 활화산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날씨에 따라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버스표를 구매하실때 이 시간표를 꼭 챙겨두세요.. 저는 15시 40분 아소보이를 타기로 했기 때문에 14시 버스를 타고 와야했습니다. 그렇게 본다면 아소산에서 머무를 시간은 2시간이 채 .. 2014. 10. 14.
일본 북큐슈 벚꽃여행 - 27. 아소보이(ASO BOY) #1 여행 넷째날, 아침부터 부지런히 움직여 아소산에 가기로 했습니다. 아소산에 가기 위해선 신칸센을 타고 쿠마모토역에서 내려 아소산으로 가는 열차로 환승해야 합니다. 이때 이용하는 열차가 보통은 큐슈횡단특급이지만, 주말이나 공휴일, 특별한 시즌에는 아소보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벚꽃시즌에 가서 그런지 평일에도 아소보이를 탈 수 있었네요..^^ 아소보이는 JR북큐슈 패스로 이용할 수 있으나 꼭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아소보이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쿠로짱이 여기저기 도배가 되어있네요^^ 겉에서 보기엔 조금 낡은 느낌입니다.^^: 내부는 일반 열차와는 조금 다르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총 4량으로 이루어진 아소보이에서 1호차와 4호차의 끝에는 이렇게 파노라마석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원하게 풍경을 볼 수 있.. 2014. 10.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