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20

[일본/북해도/삿포로] 삿포로 시계탑(札幌時計塔)과 오도리공원(大通公園) 삿포로맥주 박물관에서 나와 다음목적지로 향하기 위해 버스를 기다리기로 했습니다. 맥주박물관 건너편에서 주차장 입구쪽으로 조금만 가면 버스정류장이 있습니다. 88번은 순환버스이고, 188번은 삿포로역 북쪽출구로 가는 버스인거 같네요 뒷면에 이렇게 88번 버스의 루트가 나와있는데... 잘 안보이시죠? 그래서 아래에 크롭해서 크게 올렸습니다! ㅎㅎ 시원하게 잘 보이시죠?^^: 삿포로맥주 박물관을 비롯해 오도리공원, 지하철 삿포로역 근처를 통과하는 순환노선(88번)입니다. 이걸 참고하시면 삿포로 시내에서 맥주박물관까지 오는 버스를 타실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저는 일단 시계탑(정류장 8번)을 목적지로 정했습니다. 암튼 맥주박물관의 버스 정류장은 이렇게 생겼으니 참고하세요^^ 버스를 타고 바로 삿포로 시계탑 앞.. 2016. 6. 30.
[일본/북해도/삿포로] 삿포로 여행의 필수코스, 삿포로맥주 박물관(サッポロビール博物館) 삿포로 여행을 오면 꼭 들러야지 했던곳.. 바로 삿포로맥주 박물관(サッポロビール博物館)으로 향했습니다. 사실 버스를 타고 가는게 낫다는 얘기를 들었지만 정확한 노선을 모르기도 했고.. 지하철 1일권을 구입한 터라 우선 지하철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지하철 도호선 히가시쿠야쿠쇼마에역(東区役所前駅) 3번출구로 나와 걸어갑니다.. 그냥 계속 이렇게 걸어가다보면.. 로손 편의점 간판이 보이고 여기서 왼쪽으로 가다보면.. 삿포로 맥주박물관 이정표가 보입니다. 벚꽃이 아직 조금 남아있네요 ㅎㅎ 커다란 빨간별을 발견하셨다면 도착한 겁니다^^ 앞에 보이는 건물이 삿포로 맥주박물관입니다. 드디어 도착! 규모가 꽤 큰 것 같네요.. 단렌즈로 담으려고 하니 힘듭니다 ㅎㅎ 삿포로맥주 박물관으로 들어가봅시다! 북해도에만 있다는.. 2016. 6. 29.
[일본/북해도/삿포로] 귀여움이 가득한 곳, 포켓몬센터 삿포로(ポケモンセンターサッポロ) 점심을 먹고 다음 일정은 사실 삿포로 맥주 박물관을 가는 것이었지만.. 예정 시간보다 너무 일찍가게 되는거 같아 다른곳을 좀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ESTA에 있는 비쿠카메라(1~4층) 과 로프트(6층) 에서 뭐 살거없나 두리면 거리다가.. 우연히 9층에 포켓몬센터가 있다는 간판을 보고 올라왔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ESTA 9층에 올라오니.. 여기는 신세계야!!! 귀여운 포켓몬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ㅎㅎ 저도 한때는 포켓몬을 참 좋아했던 사람이라 ㅋㅋㅋㅋ 뭔가 정이 가네요..^^: 사실 포켓몬 센터라고는 하지만 규모가 그렇게 크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상품은 정말 다양하더라구요..^^ 포켓몬을 안본지가 한참되서 그런지 이런애들도 있었나 싶네요 ㅎㅎ 아이고 귀여워라... >/// 2016. 6. 28.
[일본/북해도/삿포로] 파세오 지하 식당가, 삿포로 라멘 에조코 (札幌ラーメン えぞっこ) 쇼핑을 마치고 다시 호텔에 들러 짐을 놓은 후 본격적인 일정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우선은 점심부터 해결을 해야했는데.. 역시나 어딜갈까 해메다가 파세오(Paseo) 웨스트 지하 식당가에 들어왔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발견한 라멘집.. 사실 일본에 왔으니 라멘은 한번 먹어줘야지 싶어 들어간 곳.. 바로 삿포로 라멘 에조코(EZOKKO, 札幌ラーメン えぞっこ) 였습니다. 거의 2시가 되어 들어가서 그런지 손님은 별로 없더라구요 ㅎㅎ 생각해보니 메뉴판을 안찍었네요..ㅠㅠ 주요 메뉴 중에 하나가 버터콘 라멘이라는 무시무시하게 느끼해 보이는 라멘이었는데.. 차마 그건 도전할 용기가 안나서 포기하고.. 무난하게 소금 라멘을 주문했습니다^^ 한국어 메뉴도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요청하시면 됩니다^^ 잠시 후에 등장.. 2016. 6. 27.
[일본/북해도/삿포로] 삿포로에서 쇼핑하기 (삿포로 지하철 1일 패스) 여행 3일째.. 실질적으로 마지막 날이나 다름 없었습니다. 암튼 원래는 비예보가 없었지만, 역시나 오전내내 비가오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최대한 실내를 돌아다녀야 했고, 결국 쇼핑을 오전에 먼저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사실 제꺼보단 부탁받은걸 구입하러 다닌거지만 ㅎㅎ 이번 포스트는 사진보다는 주요 쇼핑몰 위치나 제가 느낀점 위주로 언급하겠습니다. 구글 지도도 첨부할텐데, 제대로 안보이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봐주세요^^ 쇼핑하는데 얼마 걸리진 않을테니 여유있게 호텔에서 나와 일단 커피 한잔 마시기로 합니다. 근데 이 라는 이름의 커피집은 북해도에만 있는 브랜드인지.. 꽤 많이 보이더라구요.. 오사카나 후쿠오카에선 본적이 없는데.. 매번 스타벅스를 이용하다가 호기심에 아이스커피를 주문했습니다. 그리.. 2016. 6. 24.
편리한 멀티페어링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480 리뷰 요새는 블루투스 키보드도 정말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요..이번에는 얼마전에 구입한 로지텍 K480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 K480의 박스외형입니다. 뒷면에는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좌측 상단의 다이얼을 돌려 페어링 기기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단축키도 사용할 수 있고, 키보드에 거치대가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사실.. 구성품은 매우 단순해요 ㅎㅎ 간단한 주의사항 정도..자세한 메뉴얼은 인터넷을 통해 보라고 하네요..;; 우선 디자인이 심플하니 정말 괜찮습니다.나름 거치대와 다이얼에 있는 라임색의 포인트도 매력있어 보이구요^^ 사은품으로 받은 키스킨인데..이렇게 하니 뭔가 모양은 좀 빠지네요 ㅋㅋㅋㅋ하지만 착 달라붙는게 키보드 보호에는 좋을 것 같습니다. 키.. 2016. 6. 23.
[일본/북해도/삿포로] JR타워 T38 전망대의 아름다운 삿포로 시내 야경 오타루운하의 야경을 담지 않고 온 탓에 삿포로에 도착하니 8시도 안됐더라구요 ㅎㅎ그래서 삿포로역 JR타워에 있는 전망대에 가기로 했습니다. 전망대로 가는 방법은 자주 보여드렸던 스텔라 플레이스 6층 식당가로 일단 올라옵니다.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오면 이런 표지판이 보이고,방향을 그냥 계속 따라가다보면.. JR타워 전망대라는 곳이 보일겁니다^^ 복도를 따라 계속 더 가시면 도착!안쪽에 안내카운터에서 티켓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전망대 이름이 T38인데, 말그대로 38층에 위치해있습니다.JR타워 빌딩이 북해도 내에선 가장 높은 건물이라고 하네요^^ 사실 이정도 건물은 도쿄, 오사카에선 흔하게 볼 수 있지만..아무래도 삿포로는 지방이니까요..^^: 삿포로 관광앱을 제시하면 620엔으로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 2016. 6. 22.
[일본/북해도/오타루] 오타루 지역맥주를 즐길 수 있는 곳. 오타루 비어(오타루창고 넘버원/小樽倉庫 No.1) 오타루 운하를 다 보고 아까 찾았던 오타루 비어로 향했습니다. 사실 라고 해야할지 이라고 소개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뭐.. 둘 다 맞는거 같아요.^^: 암튼 과거 오타루운하 옆 창고를 개조해 맥주공방으로 만든곳입니다. 오타루의 식당에 가면 오타루 맥주를 따로 판매하는 곳이 종종 있는데, 바로 이 곳에서 만든 맥주입니다. 일본에는 지비루(地ビール)라 불리는 지역맥주가 굉장히 활성화 되어 있는데, 오타루 비어도 그 중 하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료 견학시간대가 따로 있는데, 혼자서 뭐 굳이..ㅎㅎ 들어와보니 뭔가 유럽의 펍을 재현하려고 했던거 같습니다^^ 점원이 올때까지 멀뚱멀뚱 서있었는데, 그냥 들어오라네요..;; 내부 분위기는 이렇습니다.. 테이블을 다 붙여놓았더라구요.. 옥토버페스트 그런 분위기.. 2016. 6. 21.
[일본/북해도/오타루] 비 내리는 오타루 운하(小樽運河) 사카이마치도리 거리에서 시간을 보내다가 이제 오타루 운하로 향했습니다. 5월 중순임에도 11.7도... 북해도가 추운 동네이긴 하네요 ㅎㅎ 암튼 오타루를 대표하는 관광 포인트인 오타루 운하(小樽運河)인데.. 그냥 이게 전부입니다 ㅎㅎ 사실 오기전에 오타루 운하에 대한 환상을 버리고 오라는 얘기는 많이 들었는데, 실제로 보니 정말 작고 볼게 없더라구요..ㅠㅠ 사실 여기에 눈이라도 내리고 있었다면 정말 낭만적이었을지 모르지만.. 눈은 커녕 비가 오고 있었으니..ㅠㅠ 암튼 오타루 운하는 눈과 야경의 조합이 아니면 굳이 보러 올 필요는 없을거 같아요..^^: 운하 뒷편 거리로 걸어가보니 정말 창고 같은 것만 있어서 볼건 없었구요.. 그나마 저녁을 먹기로한 오타루 비어의 위치를 제대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 2016. 6.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