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722

시원한 여름 음료, 모히또 만드는 방법 (모히토 간단 레시피) 제가 여름이면 자주 만들어 먹는 음료가 있는데 바로 모히또(Mojito)입니다! 카페나 술집에서 안파는 데가 없을 정도로 유명해진 모히또인데..이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우선 재료인데.. 라임 반쪽, 애플민트, 스프라이트, 바카디 모히또입니다. 사실 바카디 모히또에 사이다만 타서 마셔도 모히또가 바로 되긴 하지만 ㅎㅎ그래도 생라임와 애플민트가 들어간 것과는 차원이 다르죠^^모히또가 럼베이스 칵테일이기 때문에 그냥 럼주를 넣어도 됩니다. (없으면 소주라도 ㅎㅎ) 라임을 원형으로 슬라이스 한거는 장식용이구요 ㅎㅎ세로로 자른 이유는 저렇게 해야 즙이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라임이 레몬에 비해 과육이 단단한 편이라 그냥 둥그렇게 자르면 즙이 잘 안나오거든요^^ 애플.. 2016. 7. 29.
스타벅스 여름 신메뉴 <코코넛 워터 수박 피지오>를 마셔봤습니다! 사실 평소에는 쿨라임 피지오를 주로 마시지만.. 이번엔 여름 신메뉴로 나온 를 마셔봤습니다! 스타벅스가 이번엔 푸드도 그렇고 코코넛 베이스로 많이 만든거 같네요.^^ 3차 여름MD가 발매된지 하루가 지났는데도 꽤 많이 남았네요.. 물론 항상 잘 팔리는 써니보틀은 없었어요 ㅎㅎ 사실 이번에 기대했던게 오른쪽에 보이는 글라스였는데.. 실제로 보니 그닥..;; 이번엔 모두 패스합니다..^^: 주문한 코코넛 워터 수박 피지오가 나왔습니다! 가격은 톨사이즈는 5600원 / 그란데 사이즈는 6100원인데, 저는 KT멤버쉽을 이용해 그란데로 사이즈 업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참고로 다른 신메뉴는 벤티 사이즈까지 있는데, 이 녀석은 벤티가 없네요ㅠㅠ 왜 그럴까 곰곰히 생각해보니.. 아무래도 생수박 알갱이가 들어가서 재료.. 2016. 7. 28.
세계 최초로 오픈한 라이엇 팝업스토어에 방문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로 유명한 라이엇 게임즈에서 판교 현대백화점 4층에 세계 최초로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라이엇 팝업스토어는 8월 15일까지 운영되며 방문만 해도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게임을 끊은지 오래되서 LoL은 한번도 안해봤지만.. 엄청 유명하다는 것 정도는 잘 알고 있었습니다 ㅎㅎ 몇몇 캐릭터 밖에 모르지만..^^: 암튼 판교 현대백화점에 온 김에 라이엇 팝업스토어에도 들러봤어요^^ 판교 현대백화점 유라운지 4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토어 옆에는 이런 포토존도 있구요.. 귀엽네요 ㅎㅎ 각종 티셔츠, 후디들도 판매중이고.. 얘네들은 너무 몰아넣은 느낌이..ㅎㅎ 아니면 진열 준비하려고 했던걸지도 모르겠네요^^ 다양한 상품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마우스패드, 머그잔, 코스터.. 2016. 7. 27.
건프라가 가득한 <꿈꾸는 건담전> - 판교 현대백화점 10층 토파즈홀 우연히 포스터를 보고 알게된 사실 저는 건담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관심도 적었지만.. 이상하게 그 포스터를 보고 가보고 싶더라구요.. 그동안 판교 현대백화점을 한번 가봐야지 생각을 가지고 있었던터라.. 겸사겸사 보러 가봤습니다. 때마침 라이엇 팝업스토어도 열려서 같이 보고 왔구요 ㅎㅎ (이건 다음에 바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꿈꾸는 건담전은 판교 현대백화점 10층 토파즈홀에서 열리고 있으며..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무료로 열리고 있습니다.^^ 입구부터 뭔가 범상치 않은 건담이 ㅎㅎ 정확하진 않지만.. 건담을 좋아하는 분들이 자신의 작품을 소개하는 전시회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포즈의 건담들이네요.. 건담을 개조한 모습을 전시하고 있기도 하고.. 스케일 별로 건담을 전시하고 있었습니.. 2016. 7. 26.
달달함으로 가득한 <서울 디저트 페어>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서울 디저트 페어(이하 서디페)에 대해 잘 모르고 있다가 집에서 멀지 않은 학여울역 세텍(SETEC)에서 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가봤습니다^^ 행사는 7월 23일~24일 이틀만 진행이 되었고.. 가기 전에 정보를 보니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다고 해서 솔직히 갈까말까 고민하긴 했지만.. 그래도 재밌지 않을까 싶어 가보기로 했습니다^^ 12시부터 입장이라 30분 정도 미리 갔는데.. 의외로 밖에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있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내가 일찍 온건가! 하고 좋아했는데.. 이미 다른 전시관에 이만큼 대기중....ㄷㄷ 아무튼 서서 40분정도 더 기다리다가.. 12시 10분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입장할때 보니 세텍 밖에 이미 줄이 엄청난걸 보고.. 제가 늦게온건 아니구나 안심을 하기도 ㅎㅎ .. 2016. 7. 25.
[미국/워싱턴DC] 워싱턴 기념탑(Washington Monument)과 링컨 기념관(Lincoln Memorial) 백악관에서 서둘러 인증샷을 남기로 링컨기념관으로 향하는 길.. 그래도 워싱턴 기념탑(Washington Monument)은 담고 가야죠^^ 워싱턴 기념탑은 초대 대통령인 조지 워싱턴을 기리기 위해 만들었다고 합니다.세계에서 가장 높은 오벨리스크형 탑이라고 하네요. 높이가 169미터나 되기 때문에 웬만한 곳에선 다 보입니다..^^: 관련포스트 [워싱턴DC] 초대대통령 조지 워싱턴을 기리는 워싱턴기념탑(Washington Monument) 그리고 링컨 기념관을 향해 열심히 걸어갑니다.. 주변이 호수공원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크한 갈매기... 맞나? 새들이 정말 많다보니.. 주변이 죄다... 응가판 입니다..;;비위가 약하신 분들에겐 보기에 정말 괴로울지도..ㅠㅠ 이제 링컨 기념관이 조금씩 .. 2016. 7. 22.
[미국/워싱턴DC] 백악관 (The White House) 워싱턴 국립미술관을 둘러보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습니다. 링컨 기념관쪽으로 가면서 백악관(The White House)을 보기로 했죠^^ 가다보니 국립극장도 보이고.. 워싱턴DC의 건물들은 현대적이면서도 옛날 양식을 그대로 가진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전형적인 미국 대도시와는 느낌이 많이 다르죠^^ 뭐.. 사실 워싱턴DC 자체는 대도시라고 하기는 좀 그렇겠지만..^^: 암튼 수도라 그런지 고풍스러운 느낌이 많이 났습니다 ㅎㅎ 예전에 워싱턴DC에 왔을때 봤던 셔먼 장군의 동상도 보고.. 백악관 근처에 오니 작은 비닐하우스가 보이는데.. 텃밭인가 봐요..^^: 백악관 키친 가든이라고 합니다. 뭔가 간판까지 있는거치고는 작은거 같은데.. 다른데 더 있으려나.. 아무튼 펜스 넘어 백악관의 모습이 보입니다^^ 사실.. 2016. 7. 21.
[강남역/신논현역 맛집] 제대로된 미국 뉴욕 피자, 브릭오븐(Brick Oven) 몇일 전 친한 동생커플이 서울에 올라와서 만났는데요.. 강남역에서 만나서 커피한잔 하고 저녁먹으러 갔던곳.. 미국 뉴욕식 피자로 유명한 브릭오븐(Brick Oven)이었습니다. 사실 제가 여기를 알게된 건 학교 후배 덕분이었는데.. 그때 한번 딱 먹어보고 느낀건.. 미국, 특히 뉴욕 여행 중에 먹었던 피자랑 맛이 정말 똑같았다는것! 그래서 여기는 정말 제대로 된 뉴욕피자를 만드는 구나 했었죠 ㅎㅎ 암튼 이번엔 제가 동생들 데리고 브릭오븐을 찾았습니다. 메뉴판이 뭔가 굉장히 복잡한 느낌이죠?ㅎㅎ 웬 영어는 이렇게 많아 그럴텐데, 여기는 외국인 손님도 많고, 아예 외국인이 주문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가 다 통하긴 하지만..^^: 메뉴는 피자를 비롯해 파스타, 샐러드 애피타이저 등도 있습니다. 우.. 2016. 7. 20.
일본 북해도 여행(삿포로, 오타루 위주) 3박4일 일정 정리 올해 5월에 다녀온 3박4일간의 북해도(삿포로, 오타루) 여행 일정을 링크로 정리해보겠습니다. 특히 저처럼 늦봄에 삿포로, 오타루만 다녀오실 분들에게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여행기간 2016년 5월 10일~13일 (3박4일) 고정비용 항공권 : 진에어 279,000원 (출국편 08:20 / 귀국편 12:10) - 참고로 특가항공권은 훨씬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 : 18,000엔 (자란넷 예약 / 싱글룸 / 호텔 루트인 삿포로 에키마에 기타구치(ホテルルートイン札幌駅前北口)) 여행 1일차 - 삿포로 삿포로 도착, 삿포로역 이동 [일본/북해도] 진에어 인천 -> 삿포로 신치토세 탑승기 (ICN->CTS / LJ231) [일본/북해도/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서 삿포로역까지 이동하기 (삿포로-오타루.. 2016. 7.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