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12

[일본/삿포로] 조개가 들어가 시원했던 라멘요코초 시미지미(しみじみ) 삿포로 팩토리를 둘러보고 호텔에서 잠시 쉬다가.. (맥주 3잔을 마신터라.. 일단 쉬면서 정신 차리고..ㅋㅋ) 삿포로에서의 마지막 저녁을 먹기 위해 스스키노로 향했습니다. 비가 그치기는 커녕 더 내리네요 ㅋㅋ 암튼 이번에 찾은곳은 바로 라멘요코초(ラーメン横丁) 였습니다. 스스키노의 작은 골목에 라멘집이 가득한 곳인데.. 솔직히 말하면 이 거리가 꽤 규모가 있을 줄 았았던..ㅋㅋ 암튼 처음이니 쭉 들어가봅니다.. 좁은 골목 양쪽에 라멘집들이 다닥다닥 붙어있었어요. 저는 꽤 긴 골목인줄 알았는데.. 이게 전부여서 솔직히 살짝 실망을..ㅋㅋ 암튼 그건 그렇고.. 여기서 어떤곳이 맛이 있는지 정보가 전혀 없는 상태로 왔어요. 그래서 사람이 많은 곳을 갈까..(어느정도 맛이 보장이 된다는 뜻일테니) 아예 사람 없.. 2017. 8. 31.
[일본/삿포로] 삿포로 개척사 맥주 주조소와 생맥주 유료 시음 삿포로팩토리 내부를 둘러본 후 붉은 벽돌의 건물이 보이는 곳으로 나가면.. 바로 삿포로 개척사 맥주 주조소를 만날 수 있습니다. 바로 요렇게 생긴 곳인데.. 예전 삿포로 맥주 공장의 주조소 건물 그대로라고 보시면 될거 같네요. 지금은 박물관, 견학용으로 사용중입니다. 바로 옆에는 이렇게 거대한 굴뚝이 있구요.. 그 굴뚝 옆에는 유료시음이 가능한 곳이 있는데.. 마음 같아서는 바로 달려가서 한잔 하고 싶지만..ㅋㅋㅋ 일단 왔으니 박물관을 한번 둘러보기로 합니다. 예전 삿포로 맥주 병에 붙어 있던 라벨이 반겨주고 있고.. 맥주통이라고 해야되나... 암튼 이 설비는 현재 실제로 사용되고 있다는거 같더라구요.. 견학자들에게 제공된다는거 같기도 하고.. 아까 굴뚝 옆에 있는 유료시음소와 연결되어 있다는거 같기도 .. 2017. 8. 28.
드디어 쉑쉑버거 강남점에 가봤습니다. 약 1년 전. 땡볕에서 줄을 서가며 기다리고 먹었던 쉑쉑버거 1호점인 강남점.. 이제는 점점 지점수를 늘리고 있는거 같더라구요. 암튼 강남역에서 친구와 만날 일이 있었는데.. 점심도 먹을겸 이번에 한번 쉑쉑버거 가보자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ㅋㅋ 이제는 1년 전처럼 줄을 서는 일은 없는거 같네요^^: 사실 예전에 뉴욕 여행가서 쉑쉑버거에 갔었는데.. 그 분위기 그대로 잘 살리려고 하는 것 같았습니다. 관련포스트 뉴욕 타임스퀘어 근처 쉑쉑버거(SHAKE SHACK) 방문기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상황이긴 했지만.. 그걸 감안해도 작년에 비하면 사람이 엄청 줄긴했네요..^^: 그래도 매장 안에는 사람들이 거의 다 차있긴 했습니다. 메뉴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가 참 힘들었던..ㅋㅋ 우선 가장 기본인 쉑버거(6,900.. 2017. 8. 25.
[일본/삿포로] 맥주공장을 개조하여 만든 쇼핑몰, 삿포로 팩토리(サッポロファクトリー) 점심을 먹은 후 삿포로역 1층으로 내려오니.. 비가 정말 어마어마하게 쏟아지고 있었습니다 ㅠㅠ 흐아... 이 놈의 날씨운은 정말 ㅋㅋㅋ 사실 비가 많이 온다는 예보가 있었기 때문에 미리 일정을 생각해둔 곳이 있었는데.. 바로 삿포로 팩토리라는 쇼핑몰이었습니다. 과거 삿포로 맥주 공장을 개조하여 쇼핑몰로 활용하고 있는 곳이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신선한 삿포로 생맥주를 저렴한 가격에 마실 수 있다는 것...ㅋㅋ 암튼 가보기로 합니다^^ 삿포로역에서 어떻게 가야하나 싶었는데.. 구글맵으로 검색해보니 버스가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삿포로역 버스터미널 3번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는 방법을 골랐습니다. 다른 정류장도 가능한지는 모르겠는데.. 저는 이렇게 안내받아서..^^: 암튼 버스 시간은 요렇구요.... 2017. 8. 23.
[일본/삿포로] 늦은 점심은 간단하게 우동으로.. 포켓몬센터를 둘러본 후 늦은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이때가 2시 30분이 넘은 시각.. 어디서 밥을 먹을까 하다가 같은 층(다이마루 백화점 8층)이 식당가였기 때문에.. 한바퀴 둘러보다가.. 늦은 점심이니 좀 가볍게 먹자 싶어서 우동을 먹기로 했습니다. 늦은 시각이라 사람이 거의 없었네요 ㅋㅋ 아.. 그리고 한가지 죄송한점이.. 제가 매장 입구 사진을 안찍어서..ㅠㅠ 다이마루 백화점 홈페이지에서 식당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나중에 가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http://www.daimaru.co.jp/sapporo/restaurant/SP-R-08.html 아... 일어 페이지라는거 참고하시고..;; 한글 메뉴판이 있을거 같긴한데.. 어차피 우동이라 그냥 일어 메뉴판 보고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2017. 8. 21.
[일본/삿포로] 다이마루 백화점으로 이전한 포켓몬센터 삿포로 (ポケモンセンターサッポロ) 삿포로에 처음 왔을때로 포켓몬 센터를 갔었는데요.. 관련포스트 [일본/북해도/삿포로] 귀여움이 가득한 곳, 포켓몬센터 삿포로(ポケモンセンターサッポロ) 당시에는 일부러 찾아서 간거라면.. 이번에는 정말 우연히 가게 되었습니다 ㅋㅋ 왜냐하면 1년전만 해도 비쿠카메라가 있는 ESTA에 입점하고 있던 포켓몬센터가 지금은 다이마루 백화점 8층으로 이전했더라구요^^:; 다이마루 백화점에 들렀다가 우연히 발견하게된 포켓몬센터입니다 ㅋㅋ 이왕 왔으니 또 둘러봐야죠^^ 사실 그 1년 사이에 포켓몬 go 열풍이 지금은 다 사라졌지만.. 그래도 포켓몬 센터에 오니 쓸데없는 지름신이 옵니다 ㅋㅋ 상품들도 다양하고 죄다 귀엽고..ㅋㅋ 각종 인형들이 가득합니다. 포켓몬 매니아라면 꼭 들러보셔야 할 듯 ㅋㅋ 특히 이 코너는 리뉴얼.. 2017. 8. 17.
[일본/삿포로] 삿포로에서 덕질하기 #2 <애니메이트 주변> 저번 삿포로에서 덕질하기 1편에 이어 이번에는 2편입니다..^^: 관련포스트 [일본/삿포로] 삿포로에서 덕질하기 #1 아마 삿포로에 덕질할 수 있는 상점들이 모여있는 유일한 곳이 아닐까 싶네요. 바로 애니메이트 삿포로점 주변입니다. 이번에는 지도를 먼저 첨부할게요 ㅋㅋ 삿포로 TV탑에서 조금만 내려오면 바로 있습니다. 주변에 각종 백화점을 비롯한 쇼핑몰도 있구요^^ 암튼 애니메이트 삿포로점을 찾아서 오시면.. 그 건물 안에 이렇게 각종 덕질 상점들이 모여있습니다.ㅋㅋ 만다라케와 다르게 애니메이트는 면세가 안되니 미리 알아두시고.. 사실 애니메이트는 저번 삿포로 여행때도 한번 들러보긴 했어요. 그런데 피규어 같은게 잘 안보여서 대충 보고 나왔는데.. 이게 매장마다 차이가 있는거 같더라구요..ㅋㅋ 암튼 각종.. 2017. 8. 14.
스타벅스 여름 신메뉴 <썸머 파인애플 블렌디드>를 마셔봤습니다! 지난 일요일 약속 때문에 나갔다가 너무 더워서.. 가까이 있는 스타벅스로 피신을 왔어요 ㅋㅋ 들어왔으니 당연히 주문은 해야겠고.. 뭘 마실까 고민하다가.. 커피 보다는 달달하고 시원한게 땡겨서..^^: 이번 여름 신메뉴인 를 마셔보기로 했습니다. 파인애플 베이스이기 때문에 노랑노랑합니다. 스트로는 넓은걸로 줬는데, 코코넛 밀크와 젤리가 들어가 있어서 그렇더라구요. 가격은 그란데 사이즈 6,800원.. 그린티 프라푸치노와 같은 가격이네요..ㄷㄷ 제 기억이 맞다면 스타벅스 음료중에 아마 제일 비쌌던걸로.. 근데 메뉴사진에는 코코넛밀크가 아래에 깔려있는데, 저는 이렇게 섞여져 있는 상태로..^^: 아니면 밑에 깔고 파인애플 블렌디드를 부었는데 이렇게 된거 같기도 하고.. 암튼 코코넛 젤리도 요렇게 보입니다 ㅋ.. 2017. 8. 11.
다시 돌아온 맥도날드 <애플파이>를 먹어봤습니다! 어제 포스팅했던 맥딜리버리로 콘치즈 에그 맥머핀을 시킬때 같이 주문한 애플파이입니다. 관련포스트 맥도날드 맥모닝 을 먹어봤습니다! 매장에서는 1,000원이지만, 맥딜리버리로 주문하면 1,500원입니다. 생각해보니 작년에도 잠깐 나왔다가 들어간 메뉴로 알고 있는데.. 얼마전부터 재판매를 시작한거 같더라구요. 사실 제가 맥도날드 애플파이를 처음 먹어본건 2009년에 미국에 갔을때였는데.. 당시에 시카고에 도착한 당일에 네이비피어 라는 곳에 갔었거든요. 문제는 13시간 넘게 비행기를 타고 시차도 안맞고, 여름이라 덥고 ㅋㅋㅋ 암튼 거의 정신이 반쯤 나가있을때 형이 정신차리라고 애플파이랑 커피를 사줬는데.. 와.. 그 당시 제가 먹은 애플파이 맛을 잊을수가 없었어요.. '엄청 달아!' 한입 베어무니 뜨거운건 둘.. 2017. 8.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