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11

미국 라이카 모바일 선불 유심 사용기 미국에 가면서 데이터와 국제전화가 무료인 유심을 찾았는데..보통은 티모바일(T-mobile)을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사실 저번에 미국에 왔을때 형이 사다준 티모바일 선불 유심을 사용해 본 적이 있어서얼마인지 알아보니 사용일수 별로 가격이 달라지는데 3주가 좀 넘으면 약 7~8만원 정도더라구요.그리고 개통일을 지정해야 한다는 번거로움도 있었습니다.(업체에서 날짜에 맞춰 유심을 개통시켜주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보니 다른 유심을 알아봤는데..티모바일 회선을 쓰는 우리로 치면 알뜰폰 업체의 유심이 있더라구요. 바로 라이카모바일(Lycamobile) 선불 유심이었습니다. 35불 플랜 유심인데,한국에서 배송료 포함 33,900원에 구입했습니다. 국제전화가 무제한이고 4G LTE 스피드의 데이터 5기가.. 2018. 4. 27.
대한항공 인천 -> 시카고 기내식 (ICN->ORD / KE037) 게이트 앞에서 탑승 시작 될때까지 기다리는 중..저희가 타고 갈 대한항공 비행기가 보입니다. 그러고보니 미국 갈때 대한항공은 처음 타보네요.. 그동안 노스웨스트, 일본항공, 아시아나를 타봤는데..대한항공이 서비스는 제일 낫다는 이야기가 많아서 기대했습니다. 바로 옆 게이트에는 디트로이트행 델타항공 비행기가 있었는데..사실 저걸 타고 가는게 제일 좋긴해요.형이 미시건주에 살고 있다보니..^^:; 하지만 제일 저렴하게 나온것도 130만원이 넘었고,제가 이번에 구입한 대한항공 항공권이 60만원 밖에 안되서 정말 저렴했기 때문에.. (델타항공 사이트에서 코드쉐어편으로 구입) 3명이 합쳐서 2백만원 넘게 아낄수 있으니 시카고에서 차로 5시간 정도 이동하는걸 감수 할 만 했죠 ㅋㅋ 암튼 시간이 되서 탑승하고..운좋.. 2018. 4. 25.
인천공항 제2터미널 면세구역 둘러보기 라운지에서 쉬다가 잠깐 제2터미널을 둘러보기로 했어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예전에 받은 롯데백화점 선불카드가 있었는데..알고보니 유효기간이 이번달 까지였던..ㄷㄷ 그래서 롯데면세점을 우선 찾아갔는데..술과 담배 코너를 제일 크게 열고 있더라구요. 하지만 담배는 피우지 않고, 술도 딱히 살 생각이 없어서..화장품이나 사야지 했는데 아무리 찾아도 안보여서 물어보니.. 인천공항 제2터미널 롯데면세점에는 화장품코너가 없답니다..;;화장품은 신라면세점이 주로 판매한다고..;; 그러고보니 화장품, 향수는 신라면세점이 크게 매장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신세계는 라인프렌즈나 시계, 전자기기를 주로 다루는거 같고.. 이런.. 그럼 6만원이나 되는 선불카드를 어디에 쓰나...고민고민 하다가.. 결국은 그냥 형수님 선물로 드릴.. 2018. 4. 23.
인천공항 제2터미널 마티나 라운지 이용기 (pp카드) 출국심사를 마치고 바로 마티나 라운지로 향했습니다.솔직히 말씀드리면 2터미널은 처음이라 조금 헤맸던..ㅋㅋ라운지 표지만 보고 갔더니 SPC라운지가 있더라구요..;;물론 나중에는 다른 라운지에도 가 볼 예정이지만.. 이번에는 마티나 라운지로 향했습니다.사실 가장 큰 이유는 부모님과 같이 들어가야 하는데,pp카드는 저 밖에 없었거든요..^^: 그런데 SKT 초콜렛에서 마티나 라운지 이용권을 2.5만원에 할인 판매하고 있어서2장 구입하고 같이 들어 갈 수 있었습니다. 위치는 250~252번 게이트 근처 4층에 올라오시면면세품 인도장이 있는데 바로 그 맞은편이에요.(그래서 라운지에서 쉬다가 바로 면세품 찾아오고 그랬습니다 ㅋㅋ) pp카드 입장 가능합니다.그외 여러 카드도 이용 가능하고.. 마티나 골드 라운지는 .. 2018. 4. 20.
대한항공 미국행 삼성동 도심공항 터미널 이용기 지금 미국에 있는 형 집에 와 있습니다.조카가 태어나서 보러 갈 겸 부모님을 모시고 왔어요 ㅎㅎ 암튼 이번 포스트는 인천공항 제2터미널 개장과 미국행 승객에 대한 사전인터뷰 실시에 따른삼성동 도심공항 터미널을 소개하는 위주로 하겠습니다. 제가 이번에 탈 비행기는 대한항공 시카고행 KE037편이었습니다. 오전 10시 40분 출발이지만,미국행이다보니 변수가 많을거 같아 새벽 5시 20분에 도착했습니다. 미국행 탑승객의 경우 따로 줄을 서서 사전 인터뷰를 해야합니다. 이건 나중에 체크인 다 마치고 담은 사진인데요..왼쪽에 보이는 TSA계약 직원에게 사전인터뷰를 받아야 합니다. 아! 어쩌면 중요한 내용이기도 한데..이 사전인터뷰 때문에 광명역, 서울역 도심공항 터미널에서는미국행 체크인이 안된다고 합니다.(광명역.. 2018. 4. 19.
지금 미국에 있습니다. 지금 미국 형네집에 와있습니다.부모님 모시고 왔어요 ㅎㅎ 얼마전 태어난 조카도 볼 겸 정말 오랜만에 미국땅을 다시 밟았습니다. 약 3주 동안 있으려고 해요. 13시간이 느려서 지금 화요일 오전 10시입니다. 그런데 4월 중순인데 눈오는거 무엇.. 지난주에는 날씨 괜찮았다고 하는데..저희가 온다고 눈이 반겨주는건.... 전혀 반갑지 않은데..-_-;; 지금 기온이 아침에는 영하 2도네요..;;겨울이 오는것인가 싶을정도.. 다음주에는 날이 풀린다는 이야기도 있긴한데..일기예보가 안 맞는건 미국도 마찬가지인거 같습니다 ㅋㅋ 암튼 미국에 있다보니 이야기를 많이 풀고 싶긴한데..상황이 블로그를 자유롭게 할 분위기는 아닌거 같아서..그래도 최대한 노력은 해보겠습니다 ㅎㅎ 그나저나 홍콩 여행기... 아 그 전에 일본.. 2018. 4. 17.
[홍콩] 리펄스베이 meen & rice 에서 먹은 점심 예전에 홍콩에 왔을때는 안보였던.. 그때는 아마 건설중이었을거 같네요 ㅋㅋ 암튼 thepulse라는 쇼핑몰이 바로 보이더라구요. 3층정도 되는 곳인데,높이는 낮아도 꽤 넓은 쇼핑몰이었습니다. 쇼핑몰 안쪽에 눈에 딱 띄던.. WTF....;; 설마... 뭐.. 다른 의미가 있는거겠죠? ㅋㅋ DOG PARKING 이라고 써있는게 웬지 귀여웠습니다 ㅋㅋ 1층에는 피트니스 클럽도 있지만.. 대부분은 카페나 식당이었습니다. 어디를 갈까 하다가 meen & rice 라는 곳에 가보기로 했어요.스탠리 마켓에 가서도 맥주를 한잔 하기로 했기 때문에..일단 간단하게 먹기로 했습니다^^ 이따가 맥주를 마실거라서 지금은 잠시 참았습니다 ㅋㅋ그런데 이런 작은 병 콜라는 정말 오랜만이네요 ㅎㅎ 매형이 주문했던 칭타오 생맥주인데.. 2018. 4. 11.
가성비 갑! 갤럭시 S9+ 링케 퓨전 클리어 케이스 리뷰 갤럭시 S9+ 구입후 기본으로 제공되던 케이스를 사용하다가이제서야 제대로 된 케이스를 구입했습니다 ^^: 이번에도 역시나 믿고 쓰는 링케 퓨전 케이스입니다 ㅋㅋ넥서스5X, 아이폰7+ 에도 같은 케이스를 사용해봤는데..이거만큼 가성비 갑인 케이스가 없더라구요 ㅋㅋ 가격은 배송비까지 1.2만원 정도였습니다. 우선 바깥과 안쪽면에 있는 보호 비닐을 제거해야 하구요. 그러면 요렇게 아주 투명한 케이스가 됩니다.저는 클리어로 선택해서 이렇게 투명한거고..오키드퍼플, 스모크 블랙, 미러도 있습니다. 장착해보니 아주 딱 잘 맞더라구요. 뒷면은 요렇게.. 기본 케이스처럼 렌즈와 플래시 사이도 막혀져 있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ㅋㅋ 버튼 부분도 잘 맞고, 옆면은 TPU 재질이라 잘 눌립니다. 하단을 보니 케이.. 2018. 4. 9.
[홍콩] 리펄스베이 끝에 위치한 틴하우 사원 리펄스베이를 계속 산책하면서 끝까지 오게 되면.. 바로 이런 붉은색이 가득한 틴하우 사원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보니 뭔가 바닷길이 연결된 느낌도 드는..ㅋㅋ 이미 관광객들이 꽤 모여 있는데.. 한번 가보죠^^ 틴하우 사원은 도교사원으로서 뱃사람의 수호신인 틴하우를 모시는 곳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돈을 잘 벌게 해주는 시원을 들어주는 곳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만져서 광이 나더라구요 ㅋㅋ 그런데 규모가 그리 크지 않은 사원에 각종 불상이라던가.. 용왕상 같은것들이 여기저기 있어서.. 그냥 보면 정돈되어 있지 않고 어지러운 분위기이긴 해요 ㅋㅋ 오른쪽의 작은 다리를 건너가면.. 틴하우 사원의 모습을 전체적으로 볼 수도 있고.. 양 세마리도 볼 수 있고.. 이 분은 알 수 없는 새를 타고 내려.. 2018. 4.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