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3 미국 워싱턴DC, 뉴욕

[미국/뉴욕] 뉴욕 지하철 메트로카드 구입 방법 (무제한 7일권)

by ageratum 2016. 9. 14.
반응형

그랜드 센트럴 지하철역에서 가장 먼저 할 일은 바로 메트로카드를 구입하는 것이었습니다^^

4일동안 있을거였기 때문에 깔끔하게 무제한 7일권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지하철 탈때마다 비용 생각하는 거보다는 그냥 무제한이 낫죠 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뉴욕 지하철 메트로카드 구입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참고로 2013년 1월에 여행한거라 지금은 다를수도 있는데..

아마 지금도 그대로 일 거에요..^^:

얘네들이 시스템을 바꿨을리가 없을겁니다 ㅎㅎ

 

 

 

우선 기계에 가서 우측 상단의 Start를 누릅니다.

죄다 영어로 나오면 어쩌나 싶겠지만..

 

 

 

걱정마세요! 당당히 한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ㅋㅋ

 

 

 

중간의 MetroCard를 선택.

 

 

 

뭔가 번역이 살짝 이상한 느낌이 들죠? ㅎㅎ

새로 구입하는 것이니 '새 카드받음'을 선택합니다.

 

 

 

무제한 7일권을 구입하려고 하니, Unlimited Ride를 선택합니다.

 

 

 

왼쪽의 7-Day를 선택합니다.

당시에는 29불이었는데, 지금은 30불이 넘는다고 하네요. 참고하세요!

 

 

 

이제 지불 방법을 선택해야 하는데..

사실 그냥 현금으로 계산하는게 가장 깔끔하지만..

이번엔 신용카드로 결제를 해보겠습니다 ㅎㅎ

 

오른쪽의 '크레딧 카드'를 선택

 

 

 

이제 신용카드를 읽혀줘야 하는데..

 

 

 

화면 아래에 리더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와는 좀 다른게,

우리는 세워서 긁거나 끝까지 삽입하고 기다리는 방식인데,

미국은 넣었다가 바로 빼는 방식이 많아요.

 

우리나라로 생각하고 카드를 넣고 기다리면 결제가 안되니 당황하지 마세요^^:

 

 

 

그러면 여기서 ZIP code.. 즉 우편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

직구를 많이 해보신 분들은 왜 이걸 요구하는지 아실겁니다..^^:

 

암튼 저같은 경우엔 형네집 우편번호를 입력하니 바로 결제가 되더라구요..

 

그냥 임의의 우편번호를 막 입력해도 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모르니 뉴욕에 가시기 전에 카드사에 빌링어드레스 설정을 요청하고 가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요새는 직구 하는 분들이 워낙 많아서

카드사에서 빌링어드레스를 설정해주는 서비스도 있더라구요^^

 

전화로 요청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설정하실 수 있을거에요.

 

주로 사용하시는 배대지 주소를 빌링어드레스로 설정하시면 될겁니다^^

 

 

 

ZIP code 입력후 OK를 누르면..

 

 

 

결제가 되고..

 

 

 

메트로카드가 뿅! 하고 나옵니다^^

 

 

 

혹시 모르니 영수증도 받구요..

 

 

 

발급완료!

 

 

 

잔돈 나오는 곳에서 영수증이 같이 나옵니다^^

 

 

 

무제한 7일권 메트로카드와 영수증입니다^^

 

 

 

이제 플랫폼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역시 뉴욕 지하철은 분위기가 좀... 그렇죠? ㅎㅎ

그래도 뉴욕은 괜찮은 편이라고는 하던데..^^:

 

이제 첼시마켓으로 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