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생각보다 만족스러웠던 뽀토닷컴의 인화사진들..(백보람의 뽀토닷컴 리뷰)

by ageratum 2010. 3. 21.
반응형

레뷰 프론티어로 당첨이 되어서 뽀토닷컴을 이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뽀토닷컴은 연예인 백보람씨가 운영하는 인화사이트인데요..
사진 사업을 하고 계실지는 몰랐네요..ㅋㅋ
솔직히 말하면 이미 미뤄놨던 수백장의 여행 사진은 이미 다 인화를 한 상태였지만..
인화품질이 궁금해서 신청하게 되었는데 당첨되었네요..^^

암튼 10,000원짜리 인화권에 당첨되어 인화를 신청했습니다..
배송비 2,500원은 개인적으로 부담해야 되더군요..ㅋㅋ

이미 미국과 홍콩여행을 다녀온 사진들은 다 인화를 한 상태였기 때문에..
예전에 국내 여행 다녀온 사진들을 인화해 봤습니다..
그리고 비교해 볼만한 사진 몇장을 인화했지요..

그래서 저는 리뷰의 초점을 뽀토닷컴과 대형 인화사이트인 M사와의 비교에 맞추겠습니다..
그렇다고 아주 자세하게 비교하기는 무리가 있으니.. 가볍게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아무래도 실제로 보는거랑 인화된 사진을 다시 디카로 촬영하면 정확한 비교를 하기가 어려우니..^^;
개인적인 의견을 뒤받침 할 조그마한 증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미리 말씀드리지만, 색감이라는 것은 개인차가 매우 큽니다.
제가 좋다고 느끼는 것이 남에게는 별로라고 느낄 수도 있는 것이죠..
그런것을 감안해서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무광으로 인화했어요..^^
저는 유광보단 무광이 좋더라구요..ㅋㅋ


1. 주문후 배송기간

3월 16일 밤에 주문 -> 3월 17일 오후 발송 문자 -> 3월 18일 밤 도착
어차피 3월 16일 밤에 주문을 했으니 17일에 인화를 시작했을거 같네요..
그렇다면 인화 후 바로 배송을 했다는 뜻이고.. 그 다음날 바로 도착했으니..
시간에 맞춰 잘 도착했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사진양이 많았다면 늦어질 수도 있었겠지만요.. ^^:

2. 포장

그러고보니 배달온 봉투를 버렸네요..-_-;;
보통 인화업체들이 사용하는 은색 비닐봉투에 도화지를 껴서 보냈더라구요..
사실 사진이 구겨지지 않는데는 부족함이 없었지만,
Z사의 경우 두꺼운 플라스틱에 껴서 보내주다보니.. 그것에 비하면 약간 부족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연예인의 장점을 살릴 수 있는 메시지와 사인(당연히 프린트 된것이지만..)은 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품질이 좋지 않다면 자신의 인기에도 영향이 있을테니까요..

3. 인화지

왼쪽이 뽀토닷컴, 오른쪽이 M사의 인화지인데요..
뽀토닷컴은 후지필름의 ever-beauty 인화지를, M사는 아무것도 안써있네요..
99원 이벤트 할때 사서 그런건 아닐테고.. 진작에 알았다면 M사를 이용 안했을거 같네요..ㅋ
사실 인화지의 중요성은 당장 나타나는게 아니라 몇년 후에 나타나는데,
암튼 품질은 후지필름 인화지를 이용하는 뽀토닷컴이 훨씬 낫겠네요..

4. 인화색감 비교

왼쪽이 뽀토닷컴, 오른쪽이 M사에서 인화한 것입니다.
주목할 점은 하늘의 색깔입니다..

이날 하늘이 매우 맑았고, CPL필터를 사용했기 때문에 하늘이 매우 푸른 사진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왼쪽처럼 좀 더 진한 파란색을 원했습니다..
오른쪽 사진은 상대적으로 파란색이 빠져보이네요..

박찬호 선수의 피칭 사진과..

뉴욕메츠 구장 사진에서는 큰 차이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사진을 찍어놓으니 약간 차이가 보이는 것 같긴 하지만, 직접 보면 거의 차이가 없었습니다.

시카고 스카이라인 야경사진인데요..
위가 뽀토닷컴, 아래가 M사의 사진입니다..

좀 더 자세한 비교를 위해 겹쳐봤습니다..

왼쪽이 M사, 오른쪽이 뽀토닷컴입니다..
확실히 파란색이 좀 더 진하네요..

이건 그랜드캐년에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위가 뽀토닷컴, 아래가 M사의 사진입니다..

비교를 위해 겹쳐봤습니다..

왼쪽이 M사, 오른쪽이 뽀토닷컴입니다..
마찬가지로 파란색이 좀 더 진합니다..

이번에는 노을 사진을 비교해 볼게요..
위가 뽀토닷컴, 아래가 M사의 사진입니다..

또 겹쳐봤습니다..

왼쪽이 M사, 오른쪽이 뽀토닷컴입니다..
뽀토닷컴이 푸른끼가 좀 더 도는 느낌입니다..
약간 어둡게 나온 느낌도 드네요..

사실 저는 파란색, 특히 하늘이 파랗게 나오는 사진을 좋아하다보니,
파란색을 집중해서 비교해 보았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다른 사진들에서는 색감상 큰 차이가 나지 않더라구요..
M사의 사진에서 약간 노란끼가 조금 더 보인다는 것 정도..
색감이 두드러지게 차이가 나는건 파란색 계열이었습니다..

순전히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M사보다는 뽀토닷컴의 색감이 훨씬 나았어요..
약간 어둡게 나오는 느낌이 있었지만, 인화 주문시 밝기보정을 요청하면 나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부러 보정을 하지 않고 인화를 했거든요..^^:ㅋ

5. 아쉬운점

전체적으로 인화품질은 만족을 했지만..
한가지가 정말 아쉬웠는데요..
바로 사진 오른쪽 부분의 커팅이 깔끔하지 않다는 것이었습니다..
사진 자체를 보는데는 큰 문제가 없지만, 약간 울퉁불퉁해 보이는게..
조금은 신경쓰이더라구요..^^:
사진 커팅을 할 때 신경을 썼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사실 이 문제는 뽀토닷컴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M사는 가끔 오른쪽 아래처럼 흰색을 남기더라구요..-_-;;ㅋ

소비자 입장에선 인화한 사진을 평생 간직하고 싶어하니..
이런 작은 부분도 신경 써줬으면 합니다..


이상 뽀토닷컴 프론티어 리뷰를 마칠까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괜찮은 품질을 보이는거 같네요..
기회가 되면 더 인화를 해 볼 생각입니다..^^
뽀토닷컴은 인화서비스 뿐만 아니라 많은 포토팬시 제품들도 판매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
http://www.bbot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