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0 일본 간사이, 도쿄

7박 8일간의 일본 간사이, 도쿄여행 준비하기

by ageratum 2011. 1. 13.
반응형



본격적으로 여행기를 시작하기전에 대략적인 여행준비 과정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1. 일정

2010년 12월 18일부터 25일까지 총 7박8일 일정이었습니다..
18,19일은 오사카, 20일은 고베, 21일은 교토, 22일 도쿄로 이동하여 일정을 소화하기로 했습니다..
도쿄일정 중 23일에는 가마쿠라, 에노시마, 그리고 요코하마 야경을 보기로 했죠..
겨울이라 5시면 어두워지기 때문에 아침부터 부지런히 움직여야 했습니다..
덕분에 제가 좋아하는 야경은 정말 질리도록 봤습니다..ㅋㅋ


2. 항공권예약

여행사 사이트가 아닌 일본항공에서 직접 예약했습니다..
이유는 예전에 포스팅 했지만..
오사카에서 도쿄 이동시 일본항공 재팬세이버를 통해 예약하면 저렴하게 이용가능했기 때문입니다..
김포 -> 오사카 -> 하네다 -> 김포 노선을 TAX포함 552,400원에 예약했습니다.

관련포스트 ▶ 일본항공 재팬세이버로 일본여행 교통비를 절약하세요!


3. 호텔 예약

네일동을 통해 알게된 재팬드림(http://www.japandream.co.kr/)이라는 사이트에서 예약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저렴하지만 현금결제만 가능하다는 것이 단점이었습니다..

오사카에서는 미도스지선 히가시미쿠니역에 있는 도코시티호텔 신오사카를 예약했습니다..
이유는 오사카의 중심을 통과하는 미도스지선을 이용하기 쉽고, 상대적으로 저렴했으며, 국내선 공항인 이타미공항과의 접근성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숙박비는 트리플룸 4박에 443,950원이었습니다..

도쿄에서는 게이힌 도호쿠선 오모리역에 있는 오모리 도큐인을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야마노테선은 아니지만 주요 역과의 접근성이 나쁘지 않고, 하네다공항에서 버스로 바로 이동가능하며,
가마쿠라, 에노시마, 요코하마로의 이동성도 좋았습니다..
사실 고탄다역의 도코호텔 시나가와 고탄다를 예약하지 못해 그 대안으로 예약했네요..^^:
인터넷에 후기가 거의 없어 걱정했으나 꽤 만족한 호텔이었습니다.. 나중에 후기 올리겠습니다..^^
숙박비는 트리플룸 3박에 485,448원이었습니다..


4. 여행정보 수집

네일동 : http://cafe.naver.com/jpnstory.cafe - 전반적인 여행정보 수집
윙버스 : http://www.wingbus.com/ - 지도, 스팟정보 수집
구글지도 : http://maps.google.co.kr/ - 지도, 이동경로, 전철운임과 시간 계산
그 외 인터넷 검색으로 정보를 수집했으며, 아래 2권을 책을 가지고 다녔습니다..



5. 교통패스 구입

간사이지역 여행시 오사카주유패스 2일권과 간사이 쓰루토패스 2일권을 구입해 사용했습니다.
한국에서 할인된 가격에 미리 구입해 가져갔습니다..^^
관련링크 ▶ G마켓에서 오사카주유패스, 간사이쓰루토패스 할인가에 구매하기

아래 링크에서 위 패스들에 대한 설명과 제가 사용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포스트 ▶ 오사카여행에 도움되는 '오사카 주유패스'와 '간사이 쓰루토패스'를 파헤쳐보자!

도쿄에서는 스이카 카드를 이용해 다녔으며,
가마쿠라, 에노시마 여행시 요코하마역에서 가마쿠라 에노시마 프리킷푸(1130엔)를 구입해 사용했습니다.


6. 쇼 재팬에그를 이용한 무제한 와이파이 이용

쇼 재팬에그를 대여해 일본에서도 와이파이를 맘껏 이용했습니다..
이전에 포스팅 했지만 길찾기나 웹서핑, 스카이프를 이용해 저렴하게 국제전화를 이용했습니다..
현재는 하루 대여료가 1만원입니다..

관련포스트 ▶ 일본여행 가신다면 <쇼 로밍 재팬에그>로 무제한 Wi-Fi를 이용하세요!(재팬에그 사용기)


7. 여행기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저번 도쿄여행기보다 더 많은 이야기를 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촬영한 사진이 3,300여장이고, 대충 정리를 해보니 90여개의 포스트가 나올 것 같네요..
이전처럼 자잘하게 나누지 않으려고 노력했는데도 저정도면..
7박 8일간 부지런히 다닌 보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ㅋㅋ
이번 여행기는 개인적인 생각도 많이 담아보려고 합니다..
여행기 중에 어이없는 개드립이 난무해도 그냥 재미있게 보고 넘어가주세요..ㅋㅋ

그럼 7박 8일간의 간사이, 도쿄 여행기 시작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