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2 일본 북큐슈(北九州)

[일본/나가사키] 나가사키 로프웨이 정류장으로 이동하기

by ageratum 2012. 6. 26.
반응형

 

 나가사키 평화공원을 둘러본 후 일정 계획에 맞는 시간이 된 것 같아 노면전차에 몸을 실었다. 일본의 3대 야경 중에 하나가 바로 나가사키의 이나사야마(稲佐山)라는 산의 전망대에서 보는 야경인데, 야경을 좋아하는 내가 안보고 갈 수 있나..^^: 암튼 그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다는 이나사야마로 가는 가장 대중적인 방법은 나가사키 로프웨이(長崎ロープウェイ)를 이용하는 것인데, 노면전차를 타고 가면 로프웨이 정류장까지 꽤 걸어가야 한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나사야마로 가는 첫 걸음이라 할 수 있는 로프웨이 정류장에 가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다.

 

 

 

1. 노면전차를 타고 다카라마치역(宝町駅)에서 하차한 후 육교를 건너온다.(육교에 올라와 렌터카 회사인 버젯(Budget)이 보이는 곳으로 내려온다)

 

 

 

2. 주변에 보면 렌트카 회사인 Budget이 보이는데, 그 쪽 방면으로 오면 이정표가 보인다. (나가사키 로프웨이 후치진자역(長崎ロープウェイ淵神社駅), 여기서 1km)

 

 

 

3. 보이는 이정표를 그냥 따라가지 말고 Budget 건물 쪽으로 건너가 바로 왼쪽길로 간다.

 

 

 

4. 길 건너마자 왼쪽에 보이는 지하도로 간다.

 

 

 

5. 지하도를 지나 계속 직진.

 

 

 

6. 다리를 건너..

 

 

 

7. 다리를 건너자마 바로 우측으로 간다.

 

 

 

8. 조금만 더 가다보면 나가사키 로프웨이 이정표가 보인다.

 

 

 

9. 이정표를 따라 가면 된다.

 

 

 

10. 낮은 언덕인데 계속 걸었던 탓에 힘들다..;; 암튼 이 짧은 언덕을 올라가 왼쪽으로 가면 도착!

 

 

 

솔직히 말하자면 이 고생 안하려면 나가사키 역 앞에 있는 버스를 타고 오면 된다.(이런 모양의 버스정류장이 있음) 문제는 19시이후부터 4번만 운행을 한다는게..;;

 

 

 

 사실 버스의 존재를 알고 있어서 돌아갈때는 버스를 타려고 했는데, 문제는 시간.. 20시 30분부터 있다.. 문제는 우리가 하카타로 돌아가는 열차가 20시 21분.. 내 기억이 맞다면 우리 다음 열차가 21시 40분정도였던거 같은데.. 그러면 후쿠오카에 거의 자정이 다 되어 도착을 하게되니.. 다음날 일정에 분명히 영향이 있을거 같아 어쩔 수 없이 그냥 부지런히 걸어 돌아가기로.. 암튼 내 생각엔 이 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은 나가사키에서 1박을 하거나 열차가 21시 이후인 경우에만 가능할 듯..;

 

 

 

 암튼 1km가 넘는 길을 걸어오자니 꽤 힘이들었다. 나중에 부모님을 모시고는 못 올 듯..;; 나가사키 로프웨이 정류장에는 이렇게 후치진자(淵神社)가 있었다. 로프웨이가 시작되는 정류장의 이름이 후치진자역인 이유는 거기에 후치진자가 있어서..(응??)

 

 

 

나름 장사(?) 잘 되는 신사일듯.. 그리고 이제 로프웨이 탑승장으로 가는데..

 

 

오... 마이.. 갓.......

 

그 외국인 관광객들이 여기까지 왔다..;; 안 그래도 로프웨이가 느리게 운행되는 편인데.. 여유있던 일정에 갑자기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

 

 


크게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