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Life

삼성 센스 시리즈5 울트라북 개봉기 (SENS Series5 Ultrabook NT530U3B-A54)

ageratum 2012. 2. 29. 07:15
반응형

얼마전 친한 동생녀석이 노트북을 구입했는데요..
사정상 저희 집으로 배송이 와서.. 받은 김에 개봉기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주 용도가 인터넷 서핑과 워드 같은 오피스 작업이었기 때문에 스펙으로 고민할 건 별로 없었구요..
고려한 점은 100만원대에 13인치 대의 얇고 가벼우면서 삼성 혹은 LG제품이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유는 지인을 통해 직원가로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이었죠..^^;;

암튼 추천은 해줘야 하니 다나와에서 저 조건으로 찾아보니 울트라북이 나왔고..
그 중에서 선택한 녀석이 바로 <삼성 센스 시리즈5 울트라북 NT530U3B-A54> 였습니다..

현재 가격은 약 120만원에 형성되어 있으며, 동생녀석은 약 1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암튼 제꺼는 아니지만.. 간단하게 개봉기를 써보도록 하지요..^^



노트북 상자입니다.. 왼쪽 아래에는 사은품인 마우스..
택배기사가 오는 줄 알았더니 삼성직원이 직접 왔더라구요..;;
보는 앞에서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 할거냐 아니면 그냥 놔두고 갈까 물어보길래 그냥 두고가라고 했습니다..

왜냐하면.. 개봉기를 써야되니까요..ㅋㅋ

만약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됐다면..

뭐.. 제꺼 아니니까 동생이 알아서 했겠죠..(책임회피..-_-;;ㅋㅋㅋㅋ)



씰을 제거하고..



개봉했습니다..



노트북가방, 각종 케이블, 노트북, 보증서, 설명서가 있습니다..
노트북은 사진처럼 충격방지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색은 회색과 검정조합으로 무난합니다..



열어본 모습..



뭐.. 특이할 것 없는 무난한 디자인이네요..



인텔 2세대 i5를 장착한 울트라북입니다..
뭐.. 요새 CF에도 자주 나오는 녀석이니..^^: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NT530U3B-A54의 스펙을 가져와 봤습니다..
이 제품의 경우 128G SSD를 채용했구요..

같은 스펙의 NT530U3B-A5H의 경우 500G HDD가 장착되어 있고, 가격은 15만원 정도 저렴하더군요..^^



울트라북이다보니 당연히 얇습니다..



오른쪽에는 USB포트 2개와 메모리카드 리더가 있고..



왼쪽에는 전원 입력 잭, 랜포트, USB3.0 포트, HDMI 포트, 이어셋 잭, 모니터 포트가 있습니다..



맨 위의 케이블은 VGA 어뎁터로, 모니터 포트에 연결 후 외부출력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께를 얇게 하기 위해 이렇게 어뎁터를 이용하게 한 것 같습니다..

밑은 전원 어뎁터입니다..^^



흰색 케이블은 노트북끼리 USB로 연결해 데이터 전송을 하게 해줍니다..
서로 백업하거나 필요한 데이터를 옯길 때 좋겠네요..^^



사은품으로 제공된 마우스입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이 MS 아크마우스와 비슷해 보이는데..
다른점은 안접힌다는 거네요..^^:
전원도 버튼으로 작동시켜야 하구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델 스튜디오 15와 두께를 비교해봤습니다..
이건 뭐.. 장난 아니네요..^^:
 


이렇게 올려두니 확실히 비교가 되죠?^^;
 
무게도 거의 1kg이 차이가 나니.. 울트라북이 가볍고 얇긴하네요..^^



윈도7에서 확인해본 성능점수입니다..
뭐.. 화려한 3D 게임만 안하면 웬만한건 다 되겠네요..^^:


참고로 부팅속도 확인에 도움이 되실까 해서 동영상 올립니다..
기본설치만 된 상태이기도 하고, SSD라서 빠른 것 같네요..
솔직히 SSD는 처음이라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는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제가 사용했던 노트북들에 비하면 빠른거 같아요..^^:


개봉기를 위해 사진촬영 후에 여행정보 얻는 것 때문에 몇시간 사용해봤는데..
SSD라 그런지 소음은 거의 없더라구요..
물론 발열이 좀 생기면 그에 따라 팬소리가 좀 나지만.. 그래도 조용한 편이었습니다..^^

암튼 누구나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제품 같습니다..(아.. 가격은 솔직히 좀 부담이..^^:)


이것으로 삼성 센스 시리즈5 울트라북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
제품에 대한 질문에 대해 답변은 못해드릴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건 제꺼가 아니라서 지금 없거든요..ㅋㅋ
그냥 외형적인 면에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