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ife/블로그

2016년 블로그 결산을 해봤어요^^

ageratum 2017. 1. 9. 07:00
반응형

 

솔직히 말하면 2016 베스트 블로그 선정에 대한 공지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이번엔 모든 블로그의 결산으로 바뀌었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조금은 실망도 했지만..

생각해보면 이런 방식이 그냥 제일 괜찮은거 같기도 해요^^

 

암튼 그래서 저도 2016년 블로그 결산페이지를 확인해봤습니다^^

 

 

 

뭔가 딱지가 많이 붙었네요 ㅋㅋㅋ

댓글 수 상위 1%라니.. 막상 제 블로그에 댓글 많은게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그나저나 블로그한지 벌써 7년차네요 ㅋㅋ

 

 

 

 

2016년에는 블로그를 다시 열심히 해보겠다는 마음이 컸었어요^^

그래서 200개가 넘는 글을 포스팅 하기도 했고..

 

 

 

대부분은 여행 포스팅이고..

 

 

방문자수도 60만명 넘게 유입이 되었군요.

7월부터는 이웃 블로거 분들과 소통에 좀 더 신경을 쓰려고 했는데,

그래서 그런지 방문자 유입도 늘어난거 같네요^^

 

 

 

조회수 많은 포스트가 대부분 먹는거네요..^^:

 

 

 

말씀드렸듯이 7월부터 이웃블로거 분들과의 소통에 좀 더 신경을 쓰기 시작했는데..

그 결과 댓글도 갑자기 많이 늘기 시작했습니다^^

 

 

 

역시 댓글 많은 글들도 먹는 포스팅이..ㅋㅋㅋ

 

그러고보면 제 블로그는 여행 포스팅이 깔아주면서

조회수나 뭔가 임팩트가 있는건 맛집 포스팅인거 같네요 ㅋㅋ

 

암튼 간단하게 2016년 제 블로그 결산을 봤습니다.

 

2016년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고.. 2017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루고자 하는일 모두 다 이루는 한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