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Life/'09 여름 미국

[워싱턴DC] 스미소니언 자연사박물관의 한국전시관

ageratum 2010. 6. 15. 07:30
반응형

워싱턴 자연사박물관에는 한국전시관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3층에 위치한 한국전시관인데요..
한국국제교류재단의 지원으로 2007년에 30여평의 규모로 개관했다고 합니다..
특히 의미가 있는것은 국가단위 상설 전시관은 처음이라고 하네요..

관람객들이 한국에 대해 이해하기 좋겠죠?^^
관심을 가질 수도 있구요..



한글에 대해 전시되어 있네요..

한글의 구조에 대해 설명된 부분이었습니다..
외국인들이 봤을때 흥미를 끌 수 있을 것 같네요..^^
터치스크린으로 만들어 놓고 다양한 글자를 만들수 있도록 하는것도 괜찮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도자기들도 전시되어 있었구요..

삼국시대에 대한 설명과 전시도 되어 있네요..^^

또 한가지 재밌었던건 돌잡이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연필을 올리면 그것에 대한 설명이 되어있었죠..
뭐 공부를 잘한다, 돈을 올리면 부자가 된다 뭐 그런..^^
외국인들 입장에선 꽤 재밌게 받아들일것 같네요..^^

전통혼례 복장도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전시물이 많다고는 할 수 없지만, 설명이 잘 되어 있는 것 같더라구요..
외국인들이 한국을 이해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았습니다..
아쉬운건 3층 상설전시관 자체에 사람이 많지가 않았다는 것이지만요..

전시내용을 더 추가하는 것은 바라지도 않고,
앞으로도 계속된 지원을 해서 이 한국전시관이 없어지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적극적인 홍보로 많은 외국인들이 3층에 올라와 한국전시관을 보고 갔으면 하는 바람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