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814

[일본/오사카] 오사카성 해자를 둘러보다! <오사카성 고자부네 놀잇배> 오사카성으로 가기 위해 에서 내려 걸어가기로 했어요. 오사카성과는 완전히 느낌이 다른 고층 빌딩들이 있는 곳..근데 매번 올때마다 느끼지만 왼쪽의 통유리 빌딩 때문에 항상 눈부시더라구요 ㅋㅋ사진을 찍어도 반사광 때문에 제대로 담아지지도 않고..^^: 암튼 고층빌딩을 뒤로한채 오사카성으로 가는 도중에 만난 기차 모양의 차인데..제가 2010년인가 2011년에 오사카성 왔을때만 해도 이 차가 있었다가,이후 운행이 중단됐었거든요.(제가 알기로는 교통사고가 나서 안전을 이유로 중단됐던걸로..) 그러다가 다시 운행되는 모습을 보니 왠지 반가웠습니다 ㅋㅋ다음에 기회가 되면 한번 타보고 싶긴한데..예전과는 달리 주유패스 무료 이용이 아닌거 같네요..^^: 그렇게 길을 따라 간 곳은.. 새롭게 생긴 였습니다.제가 갔을.. 2018. 8. 31.
[일본/교토] 교토에서 오사카로 이동하기 여행 셋째날은 교토를 벗어나 오사카에 가기로 했습니다.사실 그냥 교토만 다 둘러볼까 했지만..친구는 간사이 지역이 처음이기도 하고 이왕 왔는데 오사카를 안가니 아쉬울거 같더라구요 ㅋㅋ 사실 이동하는건 어렵지 않아요 오사카쪽으로 가는 JR 타면 됩니다. 다만 저는 오사카역이 아닌 신오사카역에서 내리기로 했는데,이유는 오사카 시영전철 미도스지선과의 환승이 신오사카역에서 하는게 더 편할거 같았거든요 ㅋㅋ 오사카역에서 내리면 우메다역과 연결이 되는데,우메다역이 워낙 복잡하기도 하고 거리상으로도 좀 더 멀겠더라구요. 신오사카역에서 내리면 지하철 요금이 더 나오지만,오사카 주유패스를 사용하기로 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더 편한걸 선택하기로 했습니다. 참고로 교토역 신오사카역과 오사카역은 모두 560엔이기 때문에,만약.. 2018. 8. 29.
[일본/교토] 발길따라 들어가 본 야사카 신사(八坂神社)의 야경 저녁을 먹고 숙소로 다시 돌아가기로 했어요. 버스를 타기 위해 기온 상점가인 시조도리 끝에 왔는데.. 그러고보니 항상 밖에서 보기만 하던 야사카 신사(八坂神社)에 불이 들어와있어서그동안 가보지도 않았고 야경도 담아볼까 싶어서 들어가봤습니다. 정말 계획없이 그냥 발길따라가 들어가봤어요 ㅋㅋ 제가 알기론 야사카 신사는 야간에도 항상 이렇게 개방된다는거 같더라구요. 손 씻는 곳도 보이고.. 그런데 매점들이 보이는걸 보면 평소와는 좀 다른 야간개장 같기도 하네요 ㅋㅋ원래 이렇게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암튼 들어왔으니 신사 모습을 좀 담아보기로 했습니다. 신사 중앙에 딱 보이는 곳 흰색등이 환하게 달려있었습니다. 아마도 기업과 같은 곳에서 공납을 하면 등을 달아주는게 아닌가 싶은.. 너무 밝아서 오히려 야경.. 2018. 8. 27.
[일본/교토] 철판요리 오코노미야키 전문점 기온탄토(祇園たんと) 저녁 먹을 곳을 찾아 기온 여기저기를 돌고돌아.. 결국은 하나미코지도리에 다시 왔습니다.그러다 결국은 사진에서 보이는 바로 여기! 기온 탄토라는 철판요리, 오코노미야키 전문점에 왔어요.상호로 검색하니 이미 블로그 리뷰가 수두룩..그러면 최소한 중간은 하겠지라는 생각으로 들어갔습니다^^: 사실 딱히 대안도 안떠오르고 주변 식당들이 다 비싸보여서..ㅋㅋ 기다리는 사람이 많으면 그냥 다른데 가려고 했는데,자리 나면 바로 들어 갈 수 있어서 기다리기로 했습니다.근데 웨이팅 장소도 엄청 좁더라구요. 사장님이 요코하마 팬이신가.. 기다리는 중에 메뉴판을 먼저 받았는데,자리 잡고 1시간이었나 1시간 반이었나..암튼 시간제한이 있는데 괜찮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아무래도 저녁타임이니까 그러려니 하고 알겠다고 했습니다. 그.. 2018. 8. 24.
[일본/교토] 저녁 먹을 곳을 찾아 헤맨 기온거리 스타벅스에서 나와 일단 가와라마치쪽으로 왔습니다. 갑자기 어두워진 이유는..친구가 아이폰 충전케이블을 안가져와서 살 곳을 찾느라..^^: 편의점에 가니 팔긴 파는데 거의 천엔 정도나 하고..ㄷㄷ그러다가 곰곰히 생각하니 다이소에 있지 않을까 싶어서 찾아갔는데,역시 갓갓 다이소 아니랄까봐 저렴한 가격에 팔고 있었습니다. 충전 케이블이 급하게 필요하시면 근처 다이소나 100엔샵에 가서 구입하세요.편의점이나 다른데는 겁나 비싸더라구요. 역시나 가와라마치는 번화가 아니랄까봐 백화점도 많고.. 각종 상점, 쇼핑센터들이 많았네요. 하지만 조금만 기온쪽으로 가면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ㅋㅋ 옛날부터 번화가 아니랄까봐 특이한 건물도 보이구요.. 예전에 왔을때 맛있는 초콜렛을 팔던 곳에 갔는데..아쉽데도 휴일..ㅠㅠ아니 뭐 .. 2018. 8. 22.
[일본/교토] 스타벅스 컨셉스토어 가라스마 롯카쿠점(京都烏丸六角店) 은각사 근처 오멘에서 우동으로 점심을 먹은 후..교토 여행때 한번도 안가봤던 교토고쇼에 가보기로 했어요. 어... 그런데 도착해보니 뭔가 휑한 느낌.. 하필 이 날 휴무라서 문을 안열었더라구요 ㅠㅠ1년에 몇 번 안쉬는거 같던데 하필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ㅋㅋ 일단 소나무 밑의 벤치에서 좀 쉬다가..어딜 갈까 계속 고민했는데 친구는 딱히 새로운걸 더 보고 싶어하지 않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저녁은 기온쪽에서 먹기로 했으니..가와라마치 근처로 가기로 했어요. 그러다가 갑자기 생각난게 바로 스타벅스 컨셉스토어!스타벅스 교토 가라스마 롯카쿠점(京都烏丸六角店)에 왔습니다. 여기 오려고 버스타고 가와라마치역이 아닌 가라스마역 근처에서 내렸어요.전철로는 한정거장이라 그리 멀지는 않습니다. 이 컨셉스토어의 특징은 전체적.. 2018. 8. 20.
바른치킨 통곡물 간장치킨을 먹어봤습니다. 며칠 전 친구와 함께 바른치킨 강남선릉점에 갔습니다 ㅋㅋ역시 더운 여름에는 치맥이 딱이죠 ㅎㅎ 그러고보니 요즘 치킨 시키면 배달료도 붙다보니 배달은 안시키고 포장하거나 매장에서 먹게 되네요..^^: 떡볶이와 같이 있는 세트 메뉴도 있고.. 사실 몇달전에 받은 현미바사삭 기프티콘이 있어서 이번에 사용하려고 했는데,갑자기 통곡물 간장치킨이 더 땡겨서 그걸로 주문했습니다.차액만 더 내면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이드 메뉴도 꽤 다양하게 있고.. 치킨 나오기 전에 클라우드 생맥주부터 시원하게 들이켰습니다 ㅋㅋ(너무 시원하게 마셔서 사진이 없...ㅋㅋ) 잠시후 기다리면 통곡물 간장치킨이 나왔습니다!근데 예전에 비해 저 감자칩 같은게 덜 나오는 느낌이랄까요..^^:(감자칩은 아니고.. 저게 뭐였지..;;) 사실 제.. 2018. 8. 17.
대한항공 시카고 -> 인천 기내식 (ORD->ICN / KE038) 이제 정말로 미국을 떠나야 할 시간.. 라운지에서 나와 M7 게이트에 왔습니다.라운지 바로 옆이라 인천공항처럼 많이 움직일 필요는 없었어요 ㅎㅎ 사실 이 사진은 라운지 들어가기 전에 찍은거라 사람이 안보이지만..실제로는 정말 바글바글했습니다 ㅋㅋ 대한항공 KE038편으로 이제 인천으로.. 인천으로 돌아갈때는 아쉽게도 비상구 좌석이 아니었지만..그래도 생각보다는 꽤 넓더라구요.딱히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첫번째 기내식은 비빔밥..이제는 너무나 흔한 기내식이 된거 같네요 ㅋㅋ 사실 비비고 난 이후의 사진도 찍었지만..비주얼이 안좋아서 그냥 뺐습니다 ㅋㅋ 그리고 중간에 맥주도 한캔 하고.. 중간에 간식으로 고기빵 같은게 나오더라구요.. 사실 인천에서 출발할때는 피자나 컵라면 같이 간식이 잘 나와서 살짝 기대를 .. 2018. 8. 15.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 <에어프랑스 KLM 라운지> PP카드 이용기 이제 다시 한국으로 돌아갈 시간..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 5터미널에서 체크인을 마치고.. 이제 들어갑니다.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 5터미널은 외항사 터미널이라 그런지 솔직히 별게 없어요.흔하디 흔한 스타벅스도 없는곳입니다 ㅋㅋ 면세점이 있긴 하지만 별 의미 없고.. 인천공항 면세점만한 곳이 없습니다 ㅋㅋ 예전에 있었는지 기억은 잘 안나는데..이런 푸드코트 있구요.. 일찍 들어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는데,나중에 보니 꽉 차더라구요..^^: M7 게이트를 찾아 가는길.. 중간에 이런 기념품 가게도 있고..가볍게 식음료를 판매하는 곳도 있구요.. 가는 도중에 발견한 에어프랑스 KLM 라운지! 시카고 오헤어 국제공항에서 PP카드 이용가능한 라운지는여기 에어프랑스 KLM 라운지와 맞은편의 스위스포트 라운지 .. 2018. 8.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