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19

[일본/후쿠오카] 말차와 함께 즐기는 우메가에모찌, 아마키야(甘木屋) 다자이후 텐만구에서 나와서 바로 우메가에모찌를 먹으러 가기로 했어요.사실 여기 상점가에 우메가에모찌 전문점이 정말 많은데.. 저는 항상 아마키야(甘木屋)라는 곳에만 갑니다.다자이후 텐만구에 처음 왔을때 여기서 정말 맛있게 먹은 이후로..그냥 여기만 계속 가고 있어요.. 다른 이유는 없...ㅋㅋ 게다가 위치도 다자이후 텐만구 소 동상 있는곳에 바로 있어서 찾기도 쉽구요..^^: 바깥에서 먹어도 되지만, 안쪽에서 차와 함께 먹을 수도 있습니다. 뭘 먹을까 하다가 이왕 먹을거 말차세트로 먹기로 했습니다. 갓구운 따뜻한 우메가에모찌와 말차..정말 잘 어울렸네요^^ 맛있어서 하나 더 먹었습니다. ㅋㅋ하나에 120엔인데, 주변에 다른 상점들도 다 120엔이에요. 안은 쫄깃하면서 겉은 바삭해서 누룽지 맛도 나고..적.. 2019. 4. 30.
[일본/후쿠오카] 벚꽃핀 다자이후 텐만구(太宰府天満宮) 셋째날은 다자이후 텐만구에 가보기로 했어요. 어머니께서는 가보지 못한 곳이다보니..ㅎㅎ 산큐패스가 있었기 때문에 하카타 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기로 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을 경유해서 그런지 50분 정도 걸리더라구요. 그것만 아니면 30분 정도에도 갈거 같은데..^^: 저도 오랜만에 온 다자이후 텐만구입니다. 상점가를 지나며 구경도 하구요.. 토토로샵은 언제나 눈에 띄네요 ㅎㅎ 살게 없어도 보이면 꼭 들르게 되는..ㅋㅋ 평소보다는 사람이 적더라구요. 수학여행이나 시험시즌이 아니라서 그런지..^^: 다자이후 텐만구 초입에 있는 소 동상의 뿔과 코는 여전히 반짝이네요 ㅎㅎ 이제 들어가봅니다.. 단체관광객이 좀 보이긴 했는데.. 그래도 확실히 적긴 하네요..^^: 저는 신사에서는 뭐 기원한다거나 하지는 않아서.. 2019. 4. 29.
[일본/후쿠오카] 후쿠오카성 벚꽃 축제 밤벚꽃놀이 캐널시티에서 점심 먹고 쇼핑한 후에 호텔에서 잠시 쉬었어요..그리고 밤벚꽃 구경하러 나왔습니다. 3월말에 하는 후쿠오카성 벚꽃 축제 (후쿠오카성 사쿠라 마츠리)에 가보기로 했습니다.원래는 4월 1일에 끝나기로 되어 있었는데,일본도 추웠는지 4월 5일로 연장된 덕분에 운좋게 볼 수 있었네요^^ 2014년 봄에 본 이후로 5년만에 다시 보러왔어요^^ 오호리공원 바로 옆의 후쿠오카성터에서 열리는 벚꽃축제 입니다.나름 후쿠오카에서 가장 큰 벚꽃축제인거 같더라구요. 삼각대가 없어서 조리개를 열고 찍을 수 밖에 없었지만..그래도 나름 괜찮게 담겨진거 같아요 ㅎㅎ 후쿠오카성은 딱히 재건되지 않았기 때문에 초입에만 이렇게 흔적이 남아있고..안에 들어가면 그냥 공원이에요 ㅎㅎ 사실 입장료를 안내고 그냥 구경해도 되지만,.. 2019. 4. 26.
[일본/후쿠오카] 오랜만에 찾은 캐널시티 라멘스타디움 호텔에서 나와 바로 근처에 있는 캐널시티로 향했습니다. 때마침 분수쇼도 하고 있더라구요. 시간대 맞으면 멋진 분수쇼 볼 수 있으니 캐널시티 가시는 분들은 꼭 구경하세요^^매시 정각에 음악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라멘스타디움으로 향했습니다.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오랜만에 찾아왔어요! 전국의 유명 라멘집을 모아놨다고 하는데..거의 다 돈코츠라멘 위주라 고르는데 힘들었습니다..어머니께서 돼지육수 특유의 냄새 때문에 못 드시다보니..^^: 그러다가 얼마전에 새로 들어온 것으로 보이는 라멘집에 가기로 했습니다.교토에 위치한 곳 라멘집인가봐요. 한국어 설명도 잘 되어 있는데..일본에서 창업한지 가장 오래된 라멘집이라고 하네요 ㅎㅎ 어머니는 농축간장라멘, 저는 된장라멘을 먹기로 했습니다. 점심때가 지.. 2019. 4. 25.
하이마트 정발 샤오미 홍미노트7 (레드미노트7) 개봉기 샤오미 스마트폰은 이미 직구로 많이들 사용하고 계실텐데요..얼마전 샤오미 홍미노트7이 하이마트에서 정식발매가 되었습니다.예약판매 행사도 꽤 크게 열었던거 같고.. 암튼 제가 사용할거는 아니고 사촌동생이 사용하기 위해 구입을 했는데,개봉기를 올리기 위해 제가 먼저 열어봤습니다..^^: 예약판매 행사가 다 지나고 구입한터라.. 249,000원에 L포인트 5천점 받는게 전부였네요..^^: 박스 뒤를 보면 스펙이 다 나와있는데..6.3인치에 퀄컴660이 들어가 있습니다.배터리가 4000mAh으로 다른 중국폰에 비하면 적은거 같네요.후면에 듀얼 카메라가 들어있습니다. 박스를 열어서.. 안에 보면 홍미노트7이 보이구요..확실히 6.3인치가 크긴 크더라구요. C타입 케이블과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박스 맨 위에 있던.. 2019. 4. 24.
[남양주 카페] 북한강이 보이는 분위기 좋은 카페, 나인블럭 (9BLOCK) 점심을 먹은 후 바로 옆에 위치한 나인블럭이라는 카페에 가보기로 했어요.여기도 분위기가 좋아서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더라구요^^ 우선 1층에 들어오면 이렇게 주문을 할 수 있구요.. 밑층에도 자리가 있고.. 통유리가 시원한 시야를 확보해주고 있어서 좋더라구요 나가면 이렇게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강바람을 맞으며 커피 한잔 즐기기에 좋을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2층으로 올라오면.. 여기도 자리가 꽤 많이 있었습니다. 발코니처럼 야외구조도 있구요.. 3층도 있는데 딱히 올라가보지는 않았습니다 ㅋㅋ 2층 한구석에 이렇게 독립된 공간이 있어서 저희는 이곳에 자리를 잡았네요^^ 자리를 잡고 주문하러 왔습니다. 이 카페가 슈가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일단 바닐라 슈 하나에 턱시도 무스 치즈 케이크 하나 구입했습.. 2019. 4. 23.
[남양주 맛집] 북한강 메밀막국수 숯불닭갈비 지난 주말 북한강막국수닭갈비 라는 곳에 다녀왔습니다^^여기가 좀 독특한게 바로 보이는 곳이 입구가 아니라.. 이렇게 아래쪽으로 내려가야 입구가 있더라구요^^ 웨이팅이 있어서 잠시 기다리는 중에 북한강을 보니 풍경이 정말 좋았네요^^게다가 벚꽃비까지 내리는..ㅋㅋ미세먼지도 없고 날씨가 참 좋았습니다^^ 웨이팅이 길때는 한시간 넘게 기다려야 한다는데,저희는 창가쪽도 금방 자리가 났어요. 메뉴는 식당이름처럼 메밀막국수와 숯불닭갈비가 주력입니다. 창가쪽은 이렇게 풍경을 보며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숯불연기를 가까이서 빼주는 환풍기가 없더라구요.그리고 먹다보면 솔직히 풍경을 잘 안보게 되기 때문에..^^:그냥 안에서 먹는게 나을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밑반찬들.. 위에 보이는건 동치미입니다.반찬들은 셀.. 2019. 4. 22.
[일본/후쿠오카] 로얄 파크 호텔 더 후쿠오카 투숙기 (The Royal Park Hotel Fukuoka) 여행 둘째날.. 이번 여행은 정말 여유있게 보내기로 했기 때문에..마음껏 푹 자다가 일어났어요 ㅎㅎ 아침에 일어나서 '베란다에서 본 풍경.. 이로하 료칸이 일출을 보기에는 위치가 살짝 아쉬운거 같네요..^^:그래도 아침 분위기를 즐기기에는 충분합니다^^ 후쿠오카로 가는 버스는 11시 16분으로 예매를 해서 11시까지 료칸에서 더 쉬었어요 ㅎㅎ참고로 이로하 료칸의 체크아웃은 12시까지라.. 정말 여유있게 푹 쉴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아침부터 생맥주 한잔씩 또 하고..ㅋㅋ좋은 날씨에 마시는 맥주는 언제나 좋네요^^ 솔직히 이 료칸에서 하루 더 보내고 싶었던..그만큼 참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관련포스트 [일본/벳부] 지옥온천 맛집 지옥찜공방 지고쿠 무시코보 칸나와(地獄蒸し工房 鉄輪) 그리고 버스를 타고 .. 2019. 4. 19.
[일본/벳부] 지옥온천 맛집 지옥찜공방 지고쿠 무시코보 칸나와(地獄蒸し工房 鉄輪) 료칸에 체크인을 한 뒤 좀 쉬다가..슬슬 저녁 먹으러 나왔습니다. 저녁은 점심때 가려다가 시간 때문에 못갔던..지옥찜공방 지고쿠 무시코보 칸나와(이하 지옥찜공방) 라는 곳에 가보기로 했어요. 위치는 칸나와 1번 버스 터미널 바로 옆 골목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여기가 바로 지옥찜공방입니다.사람들이 많을때는 한시간 넘게 기다려야 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구요..;;그럴땐 바로 옆에 있는 족욕탕을 이용하면서 기다리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행히 저는 저녁에 가서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더라구요..^^: 들어오면 일단 어떤걸 먹을지 골라야 하는데..메뉴가 너무 많아서 고르기 어렵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일단은 가장 기본으로 보이는1번 지옥찜모듬, 25번 감자/고구마/단호박, 29번 표고버섯밥을 골랐습니다. 해당하는 메.. 2019. 4.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