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

올레e북에서 전자책 구매, 선물하시고 별포인트도 적립받으세요!

by ageratum 2012. 7. 23.
반응형

 

 이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가지고 계시지 않은 분들이 없을 정도로 많이 보급이 된 것 같은데요. 그에 따라 이제는 종이책 보다는 이북(eBook)이라 불리는 전자책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곧 종이책 시장을 앞지르지 않을까 싶기도 한 상황이다보니 각종 서점 사이트들을 비롯해 통신사인 KT올레에서도 e북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KT는 올레e북이라는 이름으로 전자책 제공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사실 저는 KT 이용자들만 사용할 수 있는 줄 알았더니 그런 것 상관없이 모든 고객들이 다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전자책 선물하기 기능과 KT올레의 포인트제도인 별포인트 적립 서비스도 오픈을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KT 올레e북 서비스 이용기를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1. 올레e북에서 전자책 구입하기

 

 

 

올레e북 사이트에 접속(http://ebook.olleh.com/main.dpp) 하면 다른 서점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든게 다 전자책이라는게 다를 뿐이죠^^

 

 

 

 사실 누군가 전자책을 이용해보겠다고 하면 지금이 최적이라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지금 올레e북에서 전종 51% 할인 행사를 하고 있거든요! 게다가 별포인트도 2배 적립! 올레e북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이벤트 팝업이 뜨는데 꼭 쿠폰을 다운받아 두세요. 그러면 7월 26일까지 몇 번을 구입하던 계속 쿠폰이 적용됩니다. 여름 휴가를 대비해 미리미리 많이 구입해두시는 것도 괜찮겠죠?^^

 

 

 

 쿠폰 이벤트 페이지에 있는 책 뿐만 아니라 올레e북에서 판매하는 모든 책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암튼 저는 그동안 읽어야지라고 했던 <안철수 He Story>라는 책을 구입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누나에게 읽고 싶은거 하나 사준다고 했더니 고른책이 <뭐라도 되겠지>라는 건데.. 과연 뭐가 될까요..-_-;;ㅋㅋ

 

 

 책을 장바구니에 넣고 결제를 하면 이렇게 결제페이지가 나옵니다. 미리 받은 51% 할인 쿠폰을 꼭 적용하시구요.. 결제수단은 각종 문화, 도서상품권을 비롯해 신용카드 등으로 가능하구요, 이렇게 결제를 하시면 맨 밑에 보이듯이 3%의 별포인트가 14일 후에 적립됩니다.(이벤트 기간에는 2배인 6%)

 

 

 

 별포인트라는 건 KT올레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다 알고 계시는 포인트제도입니다. 올레e북의 별포인트를 적립 받으시려면 올레 클럽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만약 별포인트가 충분히 많다면 별포인트로 전자책을 결제하셔도 됩니다! 사실 저는 별포인트를 거의 쓸 일이 없었는데, 앞으로 책을 많이 사볼 때 사용해야겠어요^^ (별포인트로 결제시 3%의 별포인트 적립은 되지 않습니다.)

 

 

 

저는 가지고 있던 북캐시로 결제를 했습니다. 암튼 책도 크게 할인받아 저렴하게 구입했는데, 별포인트까지 적립받고 좋네요!^^

 

 

2. 지인에게 책 선물하기

 

이번에 올레e북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했죠? 만약 책을 읽었는데 맘에 들거나 해서 선물하고 싶다면 간단한 방법으로 선물할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처럼 책 상세 소개 페이지에 들어가면 맨 오른쪽에 선물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선물하기를 클릭하시면 결제화면과 거의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다만 다른 점은 선물받으실 분의 정보를 입력하시는 것만 추가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선물 받으실 분의 올레 ID와 이메일, 휴대폰번호, 전달메시지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제 생각엔 아이디와 휴대폰번호 정도만 필수로 입력하게 했으면 좋았을거 같네요. 아무래도 이메일이나 메시지까지 꼭 적으라는건 귀찮을거 같습니다^^:

 

 

3. 구입한 전자책 읽기

 

 이제 올레e북에서 구입한 전자책을 읽어야겠죠? 전자책을 읽기 위해선 올레e북 전자책 어플을 설치하시거나 PC뷰어, 그외 디바이스용 펌웨어를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ios나 안드로이드용 어플은 위의 QR코드를 인식시켜 다운받으셔도 되구요, 그외 PC 뷰어와 디바이스의 펌웨어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올레e북 다운로드 센터

 

 

 

 

저는 아이폰4를 가지고 있으니 아이폰에서 작동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일단 앱스토어에서 전자책 어플을 무료로 다운 받으시구요..

 

 

 

 

어플 실행 후 로그인을 하시면 구입한 책이 나옵니다. 빨간색의 플레이 버튼이 보이실텐데요, 아직 다운을 받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누르면..

 

 

 

 책의 용량과 다운로드 여부를 물어봅니다. 당연히 확인을 누르셔야겠죠?^^ 주의하실 점은 올레 e북의 기본 설정이 3G에서도 책을 다운을 받게 되어 있으므로, 용량이 큰 책을 다운받으실 경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에서만 받게 하시려면 설정에 들어가셔서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책을 다운 받는 모습..

 

 

그리고 책을 누르고 읽으시면 됩니다. 책장을 넘길때는 굳이 손가락으로 슬라이드 할 필요없이 화면의 왼쪽 부분을 누르면 이전페이지, 오른쪽을 누르면 다음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중간을 누르면 이렇게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폰트를 바꾸거나 밝기도 조절하실 수 있구요.. TTS 기능이 있어 읽어주기도 합니다. 목소리가 당연히 좀 딱딱하지만.. 그래도 생각보단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이건 아이패드3로 본 화면입니다. 역시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 보다는 큰 태블릿PC가 더 낫긴하네요..^^: 웬지 진짜 종이책을 읽는 느낌도 나고 훨씬 나은거 같습니다. 이 아이패드가 제꺼는 아니지만 누나에게 빌려서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네요..ㅋㅋ

 

 

 솔직히 말하면 저는 이북에 대한 좀 회의적인 생각이 있었어요. 웬지 종이책을 대신하기는 힘들거라는 생각을 하고 살았는데, 이번 기회에 이용해보니 정말 괜찮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단하게 스마트기기에 담아 출퇴근 할 때만 읽어도 꽤 괜찮겠다 싶더라구요.. 그리고 종이책의 감성을 100% 담아내지는 못해도 그만큼 저렴한 가격에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 올레e북을 이용해보니 역시나 저렴한 가격, 그리고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구요, 개인적으로는 어디에 써야할 지 잘 모르고 있던 별포인트를 사용할 방법이 생겼다는 것이 가장 좋았습니다..^^: 물론 별포인트는 멤버쉽카드 할인이나 핸드폰 구입시 할인이 되는 등으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그래도 활용도가 낮았거든요.(물론 저만 그랬겠지만요..ㅋㅋ) 앞으로 별포인트를 이용해 마음의 양식을 좀 쌓아야겠습니다..^^

 

 암튼 올레e북도 여러가지 새로운 서비스를 많이 시도하고 있는 것 같으니까요, 전자책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은 한번쯤 관심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올레e북 바로가기

http://ebook.olleh.com/main.dp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