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미국에서 구입한 보스 모바일 인이어(BOSE mobile in-ear) 국내 A/S 후기

by ageratum 2013. 7. 9.
반응형

 

2011년 초에 보스 모바일 인이어 헤드셋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어요.. 기억하시는 분들은 안계실거 같지만..ㅎㅎ

 

 

 당시에는 아이폰과 같이 사용하기 위해 구입을 했었네요.. 암튼 구입은 했는데 거의 2년 반이 되니 이 녀석에게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는데, 바로 피복이 갈라지고 심지어 벗겨지기 시작했다는 것이죠..

 

 

 바로 위와 같이 말이죠.. 단선은 아니니 사용하는데 문제는 없었지만.. 성격상 이런 꼴을 잘 못 보겠더라구요..-_-;;ㅋ 그래서 이 문제는 해결하기 위해 미국에 있는 형에게 부탁을 했죠.. 하나 사오라고..(응??)

 

 사실 이 문제의 BOSE mobile in-ear(이하 MIE)는 미국에서 구입한 녀석이었어요. 당시 99불에 형이 사왔던 것이었고(국내에선 16~18만원 정도에 판매중이었죠), 미국에서 구입한 것이니 당연히 국내에서 수리가 안될거라 생각했어요. 물론 사설 수리 업체에 맡기면 되긴 하는데, 이전에 헤드셋 기능이 없는 제품을 맡겼더니 저렴하게 고칠 수는 있었는데 외형 손상도 많고 결정적으로 고장이 금방 또 나더라구요..

 

 그래서 그냥 새로하나 장만하려고 했고, 사진의 MIE는 단종이라 MIE2를 구입해야 했죠.. 미국내 가격은 117불 정도라고 해서 국내보단 저렴하니 부탁을 했는데, 이때 갑자기 드는 생각.. 정말 국내에서 A/S를 받는 건 불가능 한 것인가?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공식 수입판매 업체인 세기HE(http://www.bose.co.kr)에 문의를 해보니 답변은.. "A/S 됩니다~"

 

 미국에서 구입해서 당연히 안될 줄 알았는데 똑같이 A/S를 받을 수 있다는 정말 반가운 소식! 사실 홈페이지에 보면 관세를 납부했다는 증명서 등등을 첨부하라고 되어 있어서 안될 줄 알았는데, 없어도 해주더라구요.. 다만 보증서는 꼭 있어야 합니다.

 

 

 

암튼 원하던 답변을 받았으니 제품을 A/S센터로 보내기로 했습니다. 물론 내방해도 되지만 갈 시간이 없으니 택배로 보내기로 했어요. 케이스에 MIE를 넣고 보증서를 챙기고..

 

 

 

홈페이지에 보면 A/S 요청서가 있는데 작성해서 같이 보내면 됩니다. 즉, 제품과 보증서, A/S요청서를 포장해 발송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발송한 다음날 바로 연락을 받았습니다. 사실 IE 제품들은 수리를 해주는 것이 아닌 보상판매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비용은 MIE는 8만원, 그냥 IE는 58,000원이었습니다. 암튼 연락을 받으면 알려주는 계좌번호로 송금을 하면 처리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저같이 단종된 MIE의 경우 MIE2로 교체해 보내줍니다. 저로서는 13만원 정도에 새로 구입해야 할 걸 8만원에 막은셈이죠..^^: 게다가 구형 대신 신형을 사용할 수 있어 더 좋더라구요..ㅋㅋ

 

 

 

그렇게 송금하고 2일 후 새로운 MIE2가 도착했습니다.

 

 

 

플라스틱 포장 안에 MIE2, 케이스, 보증서 같은게 같이 다 들어있어서 처음에는 다 새걸로 보내준거라 생각을 했었어요..

 

 

 

플라스틱 포장안에 들어있던 것들.. MIE2 메뉴얼도 새로 보내줬습니다.

 

 

 

암튼 처음에는 다 새거라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케이스는 이전에 제가 사용하던 것이고, 안에는 이번 MIE의 이어팁이 들어있더라구요..

 

 

 

 그리고 보증서에는 뭔가 써있는데, 새로운 시리얼 넘버와 보상 받았음을 표시하고 있었습니다. 'M증정' 이라고 되어 있는건 아마도 MIE2의 M사이즈 이어팁을 줬다는 뜻인거 같아요.. 원래 IE를 구입하면 S,M,L 사이즈의 이어팁이 한쌍씩 들어있는데, 정말 M사이즈만 있더라구요.. 만약 제가 MIE2로 A/S를 요청했다면 이어팁을 주지 않았을지도 모르겠네요..^^:

 

 

 

 MIE와는 이어팁 모양이 많이 다른 MIE2입니다. 갈고리처럼 생긴게 추가되었는데, 처음에는 불편할거 같았지만, 오히려 귀에 착 붙에 만들어줘서 더 좋더라구요.. 암튼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새로운 MIE2가 생겼습니다. 적어도 2년은 또 사용할 수 있겠죠?^^:ㅋ 그나저나 BOSE IE들도 선이 칼국수처럼 생기면 내구성면에서도 좋고 할텐데.. 참 아쉽네요..ㅜ.ㅜ

 

 암튼 이번 포스트의 결론은 미국에서 구입한 BOSE MIE도 국내에서 똑같이 A/S를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ㅋㅋ 걱정마시고 문제가 있으면 A/S 신청해보세요..^^

 

 

세줄 요약

 

1. 보증서만 있으면 미국에서 구입한 MIE도 정식수입업체(세기HE)에 A/S 받을 수 있다.

2. 보상판매 개념으로 IE는 58,000원 / MIE는 8만원.

3. 구형(IE,MIE)은 신형(IE2,MIE2)으로 교체.

 

BOSE A/S 안내 http://www.bose.co.kr/shop/main/html.php?htmid=home/service/introduction.ht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