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Life/'14 일본 북큐슈 벚꽃여행

일본 북큐슈 벚꽃여행 - 01. 여행의 시작

by ageratum 2014. 4. 16.

아시아나항공 아침 9시10분 출발 비행기(OZ132편)로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공항에 조금 일찍 도착해 신용카드 혜택인 허브 라운지에서 간단하게 아침도 해결했구요..

지금 생각해보니.. 왜 라운지 사진을 안찍었을까요..-_-;;ㅋㅋ

담에는 라운지도 한번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북큐슈 여행때는 8시반 출발 대한항공을 이용했었는데,

너무 이른시각이라 조금 더 여유있는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9시반 출발이었는데, 열흘전쯤에 스케쥴이 변경되었다고 연락이 왔더라구요..;;)

짧은 비행시간답게 기내식도 간단하게 나왔습니다.

크로아상 샌드위치와 마카로니..

라운지에서 아침을 해결한 덕분에 땡기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먹어봤는데..

'너무 차가워!'

결국 두 입 먹고 관뒀다는 슬픈 이야기가..ㅜㅜ

라운지에서 아침 안먹었으면 여행시작부터 고생할뻔 했네요..ㅋㅋ

생각보다 오래걸린 입국심사를 통과한 후 곧바로 향한곳은 바로 사진에 보이는 버스티켓 카운터였는데요..

이곳에서 그린패스(700엔)을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후쿠오카 시내로 가기 위해 2번 정류장으로 갑니다.

방금 구입한 그린패스를 사용할 때가 되었습니다.

후쿠오카에는 일반 시내버스와 주요 관광지를 도는 그린버스라는게 있는데,

그린패스를 이용하면 그린버스를 탈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버스와 더불어

정해진 구역내의 후쿠오카 시내버스를 1일간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는 패스입니다.

(참고로 공항버스 운임은 250엔이었으나 소비세 인상으로 현재 260엔이 되었습니다.)

사용일에 맞게 스크래치를 긁어주면 사용준비 끝!

2번 버스정류장의 경우 다른 지역으로 가는 고속버스도 서기 떄문에

바닥에 하카타역, 텐진이라고 쓰여져있는 곳에 맞춰 줄을 서야합니다.

버스는 대부분 정각과 30분에 오니 시간을 잘 맞춰서 기다리고 계세요^^

만약 시간이 잘 안맞아서 다른 방법을 찾으신다면,

1번 정류장에서 국내선 터미널로 가는 무료버스를 이용하신 후, 지하철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국내선 터미널로 가는 버스는 보통 15분마다 옵니다.

후쿠오카공항 국제선터미널 <-> 하카타역, 텐진 버스 안내 포스트

그린패스 안내 포스트

버스를 타고 이제 하카타역으로 입성!

이제 한국에서 미리 구입한 JR북큐슈레일패스 3일권을 교환할 차례입니다.

하카타역에는 <미도리노마도구치(みどりの窓口)>가 두군데 있는데,

사진처럼 넓은 곳에 가셔야 합니다.

들어오셨다면 다른데 가지 말고 1,2번 창구에서 교환하세요.

저 다른 창구 갔다가 팅겼음..ㅠ.ㅠ

그러고보니 예전과 달리 1,2번 창구에는 레일패스 전용 창구라고 써있네요..;;

암튼 외국인 대응을 하는 곳이라 그런지 한국어도 어느정도 통하는 편입니다.

레일패스를 교환 받았다면, 그 자리에서 바로 지정석을 예매하세요.

유후인노모리나 아소보이 같은 특별 열차는 반드시 지정석 예매를 해야합니다.

계획에 따라 미리 열차번호와 도착지, 시간 등을 적어주면 정말 빠르게 예매가 가능합니다.

버튼을 불같은 스피드로 누르더니 예매는 어느새 끝!

열차 시간표는 JR큐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니 꼭 미리 적어가세요.

이래야 서로 편하고, 정확하게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암튼 그렇게 받은 JR북큐슈레일패스 3일권입니다..

이것만 있으면 북큐슈 지역의 모든 열차는 마음껏 탈 수 있습니다.

산요 신칸센과 지정석 예매를 해야하는 열차만 빼고 말이죠..^^:

참고로 저는 패스를 여행박사에서 구입했는데,

10%할인에 이거저거 많이 챙겨주더라구요.. 이벤트로 큐슈 가이드북도 얻었는데 꽤 유용했구요..^^

(소비세 인상으로 7000엔에서 7200엔으로 인상되었습니다.)

이제 준비할건 다 끝났고.. 호텔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