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갤럭시 S9+

구글 VR 데이드림뷰 2세대 개봉기 (Google Daydream View)

by ageratum 2018. 6. 27.
반응형

VR이라는 걸 경험해 본 적이 없었던 상황이라..

기회가 되면 한번 구입해보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미국에 갔을때 슬릭딜을 보니..

구글 스토어에서 데이드림뷰 2세대를 99불에서 무려 50% 할인된 49불에 판매중이라는 소식이!


요즘은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사은품으로 이걸 주는거 같긴한데..

그래도 49불이면 괜찮다 싶어서 질렀네요^^




구글 데이드림뷰 2세대 입니다.




충전기와 폰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ㅋㅋ




박스 디자인은 예쁘게 잘 했네요 ㅋㅋ





데이드림뷰와 호환되는 스마트폰 목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vr.google.com/intl/ko_kr/daydream/smartphonevr/phones/




박스를 열면 VR과 컨트롤러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구성품은 정말 단순해요 ㅋㅋ






데이드림뷰 어플을 설치해줘야 합니다.




VR의 스트랩 조절 방법이구요..

그냥 개개인에 맞게 조절해서 잘 착용하면 됩니다..^^:

전혀 어렵지 않더라구요 ㅋㅋ




데이드림뷰에 있는 컨트롤러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블루투스로 작동되고,

USB-C타입 케이블로 충전해주면 됩니다.


맨 위의 큰 원이 터치패드, 아래 2개의 버튼이 있구요..




옆에는 볼륨버튼이 있습니다.




VR 헤드셋은 정말 단순하더라구요 ㅋㅋ

뭔가 질감 좋은 천으로 만들어진 깡통이랄까...^^:


그러고보니 종이 VR도 있던데 그거 보다는 훨씬 좋구나 싶었습니다 ㅋㅋ




안쪽은 요렇게 생겼는데..

제가 안경을 써서 불편하지 않을까 싶었지만,

공간이 넓어서 그런지 걸리지도 않고 흘러내림도 없었습니다.


한마디로 착용감은 정말 만족!





스트랩 조절해서 딱 맞게 착용하면 됩니다.




열고 스마트폰을 넣어 가상세계를 즐기시면 됩니다^^



제 폰이 갤럭시 S9+ 이라서 무겁지 않을까 싶었는데..

생각보다는 무게감도 별로 느껴지진 않더라구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착용감 면에서는 정말 만족했는데..


문제는 갤럭시 S9+가 어마무시하게 발열이 생깁니다..ㄷㄷ

물론 이 부분은 데이드림뷰의 잘못은 아니지만요..^^:


최신폰이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 S9+도 발열이 엄청난데..

다른 폰들은 어떨런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컨텐츠가 아직도 많지는 않아서 제대로 즐기는데는 한계가 좀 있는거 같았어요.

대신 해상도나 화질은 제 생각 이상으로 좋았네요^^


그리고 폰을 끼워서 사용하는 방식이다보니..

작은 먼지라도 같이 들어가면 눈에 엄청 거슬립니다 ㅋㅋㅋ


암튼 VR이 아직은 완벽하지는 않아도 생각보다는 꽤 괜찮았어요^^



하지만 몇번 사용해보고 장롱에 박혀있다는게 함정...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