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아이폰 3G 몇일간 써보니, 배터리가 맘에 걸리네..

by ageratum 2009. 7. 8.
반응형
요새 이동통신 시장은 아이폰 3G의 출시가 핫이슈인거 같네요..
기사를 보니 KT가 7월에 아이폰 3G를 출시하네 마네 그러고..
3GS는 통관 다되고 협상하네마네 그러고..

저도 휴대폰을 바꿀때가 되어서 뭘로 바꿀까 고민중이었는데..
그 중에 하나가 아이폰이었습니다..
휴대폰에 관심도 별로 없고, 애플도 싫어하지만..
워낙 난리라서 한번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러다가 이번에 미국에 왔는데..
운좋게도 아는형이 미국에서 사용하라며 남는 아이폰을 저에게 주었네요..
덕분에 미리 아이폰 3G를 체험하게 되었습니다..^^:

아이팟 터치와 전체적인 외형은 같습니다. 약간 긴 편이죠..

뒷면입니다..
디자인은 참 깔끔하네요..^^:

사용을 위해 첫번째 사진의 화살표를 밀면
이렇게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어 있습니다..
일정횟수 이상 틀리면 자료가 다 날아간다던데 말이죠..;;

암튼 패스워드 입력하면 아이폰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 터치에 전화, 문자 기능들 추가 되었다고 보시면 될거 같네요..^^:

다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왼쪽으로 넘기고 있는건데요..
터치감은 굉장히 좋습니다..
매우 자유로우면서도 정확하게 움직인다고나 할까요..^^:

인터넷 사용하기도 편리하더군요..
집에서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다보니 위에 AT&T 옆에 와이파이 마크가 보이네요..
무선공유기가 없어도 인터넷 사용은 가능합니다..
다만 요금을 추가로 내야죠..^^:

구글 어스를 사용하면 네비게이션으로도 사용가능 합니다..
작년 겨울 여행갔을때 유용하게 사용되었죠..^^: 

밖에서 안으로 터치를 하면 지도가 축소되고

안에서 밖으로 터치하면 확대됩니다..
터치감과 반응 정확성으로는 아이폰 만한게 없는거 같네요..

게임 같은 컨텐츠는 앱스토어에 접속해서 다운 받으면 되구요..
(우리나라에 아직 출시안된 이유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카메라 기능은 줌없는.. 그냥 찍히기만 하는 카메라 기능만 있습니다..^^:

물론 음악재생과 동영상재생도 되지요..ㅋㅋ

아이폰 3G를 몇일간 써보며 드는 생각은
여러 장점과 치명적 단점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터치감이 매우 좋고, 인터넷 사용이 편리하고, 
다양한 기능으로 지루할 틈이 없다는 것은 장점
인거 같습니다..

다만,
배터리 수명이 짧고 교체가 불가능 하다는 것은 치명적인 단점인것 같네요..

위에 제가 올린 사진에서 잔여 배터리양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화 한번 안쓰고 대기만 시킨지 하루도 안되서 저정도까지 떨어지더군요..
물론 구입한지 조금 된 것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은 이미 유명하더군요..^^:

통화량도 많고 동영상이나 음악 등 다양한 기능을 많이 사용한다면
외장형 배터리를 하나 사둬야 할거같네요..
(저희 형은 작년부터 외장배터리 이용중..;;)

아이폰 출시를 나름 기다렸던 저로선..
이 배터리 부분이 마음에 크게 걸리네요..
다양한 기능만 봐서는 당장이라도 구입하고 싶은데 말이죠..^^:

암튼 배터리 문제가 해결이 안된다면 그냥 다른 폰을 구입해야겠습니다..
게다가 최근에 배터리 폭발 문제에 대해서도 애플은 무시하고 있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