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갤럭시 S10+

[갤럭시 S10+] 갤럭시10 플러스 128기가 프리즘 블랙 개봉기 (자급제, 유심기변)

by ageratum 2019. 3. 5.
반응형

2월 25일, 갤럭시 S10 자급제 예약 판매를 함과 동시에 바로 예약을 걸었습니다.

지마켓에서 했구요 카드 할인과 사업자 쿠폰 덕분에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당시에는 일단 예약을 걸어두고 지켜보자... 했는데

상황 돌아가는걸 보니 얼레? 물량이 부족하고 아주 난리가 났더라구요 ㄷㄷ


저는 바로 예약을 한 덕분에 3월 4일에 바로 받긴했는데,

지금은 11일 이후에 발송이 된다고 하니.. (그것도 기약이 없다는 소문이..)

이번 갤럭시 S10의 인기가 상당하긴 한거 같습니다. 




암튼 빠르게 구입한 덕분에 바로 연휴 후 바로 수령받은 갤럭시 S10+ 입니다.




대충 스펙은 요렇구요..^^:


후면 트리플 카메라와 초음파 지문 인식, 8기가 램이 눈에 띕니다.




박스를 여니 요렇게 바로 본체가 보입니다.

사진에는 안보이지만 오른쪽의 흰색 종이 때문에 액정위에 종이 가루가 떨어져있던건 좀..




이 안에는 뭐.. 메뉴얼 같은게 들어있겠죠? ㅋㅋ




뒤에는 유심핀이 있구요.




예상대로 매뉴얼과 기본 제공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케이스는 그냥 플라스틱 케이스인데, 

S9처럼 젤리케이스가 더 나았을거 같더라구요.





이제 갤럭시 S10+ 를 들어보니.. 




S9+ 보다 14g 정도 가벼워져서 그런지

잡자마자 확 체감될 정도로 가벼운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액정보호 필름이 기본적으로 붙어있었어요.




뒤에는 트리플 카메라가 있고, 살짝 카툭튀입니다.

그리고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으로 바뀌면서 지문인식 패드가 없어졌습니다.


프리즘 블랙으로 구입했는데..

굉장히 무난한 색이에요. 정말 특색없는 심심한 무난함..ㅋㅋ

이럴줄 알았으면 화이트로 구입할걸 그랬나 싶기도..




아래에는 악세러리들이 있구요..




AKG 번들 이어폰과 USB 케이블, 커넥터, 충전기가 있습니다.

번들 이어폰은 팔던가 해야겠네요 ㅋ

사전예약 사은품도 팔아야 하는데..;;




밑에는 이어폰 단자와 C타입 충전 단자, 스피커와 마이크가 보입니다.

이번에는 이어폰 단자가 없어지나 했는데 다행히 남았네요..^^:




왼쪽 옆에는 볼륨 버튼과 빅스비 버튼...

(제발 빅스비 버튼 좀 없애면 안될까..)




오른쪽에는 전원 버튼이 있는데, 

S9+ 보다 위에 있어서 살짝 불편하더라구요.

그래도 적응하면 또 잘 쓰겠지만..^^:




위에는 유심, SD카드 트레이가 있습니다.




자급제라 켜면 삼성마크만 나오구요..




이제 하나씩 세팅을 해봅니다.




S10에 처음 적용된 디스플레이 초음파 지문인식..

잘되는지 안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거 같은데

나름 테스트 해봤으니 아래 포스트 참고해보세요^^





나중에는 업데이트 되서 나오겠지만..

저처럼 사전 예약하고 수령하시는 분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꼭 하세요!

이걸 해야 지문인식 인식률이 많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S9+와 크기 비교를 해봤는데..

큰 차이가 없더라구요.




두께나 길이도 거의 비슷하고..

하지만 무게는 14g 정도 가볍습니다.


(S9+ 189g, S10+ 175g, 단 S10+ 512g/1TB 모델은 세라믹이라 198g으로 좀 더 무겁습니다.)




S9+가 6.2인치, S10+가 6.4인치라 크기는 거의 같지만 훨씬 넓은 느낌이구요.

오른쪽 위의 전면 카메라 때문에 뻥 뚫린 느낌이지만..^^:

뭐.. 계속 보니까 적응 되더라구요 ㅋㅋ


어플들이 저 윗부분을 어떻게 잘 살려주느냐가 중요할거 같습니다.

지금은 저 부분을 그냥 검정으로 만들어 버리는게 많더라구요.

그래서 실제로는 디스플레이가 커졌다는 느낌이 덜하기도 하고..


뭐.. 나중에 개선되지 않을까 싶네요.. (제발!)




이런저런 테스트를 해보고 문제가 없는거 같아서 바로 유심기변을 하기로 했습니다.




두번 껐다가 켜니 SKT 인식이 제대로 됩니다^^


개통후에 삼성닷컴 어플 설치후 사전구매 혜택 바로 신청했구요.

암튼 이제 문제 없이 잘 사용했으면 좋겠네요^^


사용하면서 기회가 되면 하나씩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아마 링케 케이스 리뷰가 될거 같네요 ㅎㅎ

기본제공 되는 케이스가 많이 별로라 주저없이 바로 구입했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