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도넛에 건강을 담았다! 던킨 세계 5대 건강도넛 리뷰

by ageratum 2009. 9. 30.
반응형
운좋게 레뷰에서 던킨도넛의 세계 5대 건강도넛 리뷰어를 모집하길래..
생각없이 신청했다가 덜컥 선정되었습니다..^^
6천원짜리 큐피콘을 저번주에 받았지만..
리뷰 마감 하루전에나 교환했네요..^^:

미국의 건강전문지 '헬스'가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인
한국의 김치, 일본의 낫또, 그리스의 요거트, 스페인의 올리브, 인도의 렌틸콩을 재료로 만든 도넛
라고 하네요..
건강식품과 도넛의 만남! 과연 어떨까요?^^

학교 다녀오는길에 교환해 왔습니다..
솔직히 어떤게 맛있을지 몰라서 건강도넛 알아서 넣어달라고 했습니다..^^:ㅋ

6개를 넣었더니 5백원이 남는다는 얘기에..
그냥 600원 내고 하나 더 샀습니다..^^: 결국 7개에 600원이군요..ㅋㅋ
그런데 저 검정 도넛은.. 건강도넛이 아니던데..-_-;;
점원분도 헷갈리신듯..^^;ㅋ 
매장에 5종류밖에 없어서, 총 8가지 건강도넛 중에 5가지를 맛보게 되었습니다..^^
암튼 하나씩 알아 보도록 하죠..^^

1. 올리브 츄이스티

작은 동근 도넛을 붙여놓은 모양의 올리브 츄이스티 입니다..^^
스님들이 쓰는 염주 같기도 하고..^^:

겉에는 설탕 시럽을 발라놓았는데, 크리스피 크림처럼 달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아주 좋았습니다..^^
(저는 크리스피 크림은 너무 달아서 못먹는다는..;;)
하지만 굉장히 쫄깃하고 올리브 오일을 사용해서 그런지 올리브향이 나더라구요..(당연한 얘긴가요?^^:ㅋ)

2. 올리브 갈릭롤

솔직히 구입할때 그냥 알아서 달라고 했기때문에..^^:
이름을 확인 못했는데, 어디서 마늘 냄새가 나더라구요..
알고보니 이 녀석이더군요..^^

올리브향과 마늘향이 동시에 나는 도넛인데,
개인적으로 마늘빵을 좋아하기 때문에 맛있게 먹었습니다..^^
빵은 아주 촉촉하고 부드러웠습니다..

3. 렌틸콩 카카오

첨엔 고추씨가 뿌려진건가? 라는 어처구니 없는 생각을 했었던 도넛입니다..;;
알고보니 렌틸콩이 뿌려진 것이더군요..
렌틸콩은 인도에서 즐겨먹는 것으로 말린 콩의 일종이라고 하더군요..

빵은 그냥 일반 도넛이었고, 톡톡 터지는 질감의 렌틸콩이 참 신기했습니다..^^:
초코와 렌틸콩이 잘 어울리더라구요..^^

4. 김치 고로케

야채 고로케는 먹어봤어도 김치 고로케는 처음 먹어봤습니다..^^
그래서 기대를 가지고 먹어봤죠..ㅋㅋ

반으로 자른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속이 가득찼네요..^^ 보통 생색내기용으로 맛만 조금 나게 하는 경우가 많은데,
건더기(?)들도 큰편이더군요..^^:ㅋ
느끼할 수 있는 고로케에 김치가 들어가니 전혀 느끼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전자렌지에 데워 먹는데도, 겉이 그대로 바삭하고 기름기가 거의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정말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아, 꼭 전자렌지에 데워드세요.. 그냥 먹으면 맛이 반감될거 같더라구요..^^

5. 요거트 필드

슈가 파우더가 뿌려져 있어서 그런지 종이에 싸여 있더군요..^^:

맛은 던킨 특유의 부드러운 크림과 요거트의 상큼한 맛이 잘 어울렸습니다.
하지만 크림이 너무 적어요..ㅜ.ㅜ

개인적인 생각으론 김치 고로케만큼 들어가 있었으면 좋겠는데..
그러면 단가가 너무 올라가려나?^^: 단가를 조금 올려도 크림이 많이 들어가는게 좋을거 같네요..


아쉽게도 렌틸콩 카레 고로케와 검정콩 올드훼션드, 브라운 소이 필드는 먹어보지 못했네요..
하지만 소개한 5종류와 마찬가지로 맛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전까지 도넛이라고 하면 그저 달기만 하고 건강과는 거리가 멀다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나온 건강도넛을 먹어보니 그 생각이 조금은 바뀌게 되었습니다..^^
같이 먹은 가족들도 만족하더군요..^^
앞으로도 건강에 좋은 도넛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