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Life/레시피

레스토랑 저리가라! 맛있는 스테이크 집에서 만들어먹기 (스테이크 레시피)

by ageratum 2010. 4. 12.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코스트코에 다녀왔는데요..
간 김에 두꺼운 스테이크 고기를 사왔습니다..ㅋㅋ
동네마트에는 두꺼운게 없는데, 코스트코는 크고 두꺼운 고기를 팔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엔 스테이크 만드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대단하게 알려드릴것도 없네요.. 그냥 고기 재고 소스 만들고 구우면 되니..^^:

1. 스테이크 고기 재어두기


스테이크 재료
스테이크용 소고기, 와인, 올리브유, 후추, 파슬리가루(or 샐러리잎)


양은 안적었어요.. 고기양에 따라 달라질테니..^^:
와인은 그냥 먹다남은게 있길래 사용했구요..
파슬리 가루대신 샐러리잎을 같이 넣어 재어두셔도 됩니다..^^
그냥 고기냄새 없애고 향을 위한 것이니..ㅋ
그리고 고기는 호주산 냉장육으로 구입했습니다.. 한우는 너무 비싸요..-_-;;ㅋㅋ

이번에 만들 스테이크고기의 부위는 안심과 채끝살인데요..
보여드리는 건 채끝살입니다....
어떤 부위든 상관없이 이렇게 재어두시면 됩니다..^^

1. 키친 타올로 고기를 가볍게 눌러 겉에 피를 제거합니다.
2. 칼로 고기를 쳐줍니다.. 그냥 넓게 넓게 쳐주셔도 되요..
3. 고기에 와인을 발라줍니다.
4. 후추를 뿌려줍니다.
5. 파슬리가루를 뿌립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파슬리가루를 꼭 뿌릴 필요는 없습니다. 샐러리잎 같은걸 같이 넣어주셔도 되요..
6. 올리브유를 살짝 발라줍니다.

그렇게 해서 통에 담아 1시간 이상 재어둡니다..^^


2. 스테이크 소스 만들기


스테이크 소스 재료(3-4조각용)
A1소스, 후추, 바질, 양파(1/4개), 후추, 마늘, 양송이버섯(6조각), 올리브유




1. 올리브유에 마늘을 넣고 볶습니다.
2. 마늘 냄새가 살짝 올라오면 양파를 넣고 볶습니다.
3. 4등분한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습니다.
4. A1소스를 넣습니다.. 저는 반병(140ml)쯤 넣은거 같네요.. 
    저는 집에서 담근 매실원액이 있어 한스푼 넣었구요..
    A1소스가 꽤 짜고 걸죽하기 때문에 물을 살짝 넣어 염도와 농도를 조절하셔도 됩니다..
5. 바질을 넣고 끓입니다..(꼭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사실 소스를 직접 만들고 하려면 시간이 오래걸려서 A1소스를 베이스로 만들었구요..
가장 대중적인 맛이 날겁니다..^^:ㅋㅋ


3. 스테이크 굽기

뭐 스테이크를 잘 굽는 방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어요..ㅋ
첨에 센불에 구워서 육즙이 빠져나가는걸 막고 그담은 약한불에 구웠는데..
이론은 이론일뿐.. 환경이 레스토랑이랑 다르니..ㅋ
암튼 그냥 막 구웠습니다..-_-;;ㅋㅋ 그래도 괜찮던데요?^^:
저는 미듐정도로 굽는걸 목표로했습니다.. 그래도 시간 오래걸리더군요..ㅋ
굽다보면 바닥에 검게 눌러붙는게 생기는데, 키친 타올같은걸로 자주 닦아주세요..
그래야 표면이 타지 않습니다..^^


그렇게 해서 나온 스테이크..
오.. 고기고기..ㅋㅋ 맛나보이죠?ㅋㅋ

제가 원하는 만큼 딱 구워졌네요..^^

적당히 선홍색빛이 보이는군요..ㅋㅋ
고기도 자체도 부드럽고 맛있더라구요..
패밀리 레스토랑의 허접한 스테이크보단 훨씬 나았습니다..^^
호주산이라고 해도 무시하면 안될거 같네요..^^:ㅋㅋ

이제 비싼 레스토랑 가지 마시고 집에서 맛있는 스테이크를 즐겨보세요..^^
사실 레스토랑의 분위기를 따라갈 순 없겠지만..^^: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