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09 여름 미국

화창한 여름 날씨에 Upper Michigan 가는길

by ageratum 2010. 6. 22.
반응형

MLB원정 여행을 다녀오고 3일후,
형이 어차피 떠날 날도 얼마 안남았는데 1박 2일로 다녀오자며 Upper Michigan으로 향했습니다..

사실 이전에는 미시간주가 2개로 나뉘어져 있는줄도 몰랐어요..^^:ㅋㅋ
마지막에 지도를 보며 대충 설명을 드리도록 하구요..
일단은 Upper Michigan으로 가는 길에 본 풍경을 보여드릴게요..^^

계획대로라면 조금 일찍 출발했어야 했지만..
여독이 풀리지 않았는지 조금 늦게 출발을 했네요..^^:
원래는 좀 일찍 출발해서 Birch Run에 있는 아울렛도 가려고 했는데..
그냥 지나치고 고고씽 했습니다..

미국에 있는 동안 날씨가 대부분 좋았는데,
마지막 여행이라고 더 날씨가 좋더라구요..^^



역시나 옥수수 농장도 보이는군요..^^:
북쪽으로 올라갈수록 시골스러운 풍경이 나타나더라구요..ㅋㅋ
뭐.. 사실 미시간주가 시골이긴 하죠..
자동차도시로 유명한 디트로이트가 있지만 미시간주 거의 맨 아래에 붙어있으니..^^:

쭉쭉 뻗은 도로.. 미국 고속도로의 특징이죠..
크루즈 컨트롤 해놓으면 발 떼어놓고 가도 되니 좋고..^^:
그렇다고 방심하면 사고나기 쉽상..;;

좀 더 가니 울창한 숲이 나타나네요..;;



Upper Michigan으로 가려면 매키낵 브릿지(Mackinac Bridge)를 건너야 합니다.
말씀드렸듯 2개로 나뉘어져 있으니..^^:
이게 싫으면 미시간호를 오른쪽에 끼고 돌아가면 되긴하는데..그러느니 3불 내고 말죠..^^:
뭐 그래도 뉴욕 진입할 때 냈던 8불짜리 다리에 비하면 양반입니다..ㅋㅋ

다리 건너기 전에 매키낵 아일랜드에 가기로 했어요..

매키낵 시티에 온 걸 환영한다고 하는군요..ㅋㅋ
이곳에서 배를 타고 매키낵 아일랜드로 들어가면 됩니다..
미시간주의 대표적인 휴양지더군요..
그 모습은 다음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A가 출발지, B가 대강의 목적지였습니다..
사실 숙소만 봐서는 왼쪽으로 더 가야하지만.. 어디였는지 기억이 안나서..-_-;;
대충 픽쳐드락 근처의 Munising을 목적지로 찍었습니다..

거리는 약 430마일 정도, 시간은 7시간 정도로 나오네요..
거리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이유는
Upper Michigan에는 고속도로가 없어서 50마일이 최고속도거든요..;;
뭐 차는 없겠다 막 달려도 될 것 같지만..
미국은 속도위반 딱지가 엄청 비싸기에.. 참아야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