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0 일본 도쿄

[도쿄여행기 #02] 나리타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하기

by ageratum 2010. 7. 14.
반응형

짐을 찾고 바로 시내로 이동하기 위해 지하철역으로 향했습니다..
제가 있던 곳은 나리타 공항 제2터미널로 제1터미널에서 내리신 분들은 다를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거의 비슷할거라 생각합니다..^^


공항과 연결된 나리타 제2터미널역의 모습입니다..
이제 표를 사야하는데..
사실 책에서 충분히 보고 갔다고 생각했는데 어떤표를 사야하는지 헷갈렸어요..;;
암튼 정신차리고..

일단 지하철역으로 들어오신 후 왼쪽에 보시면 이곳이 보일거에요..
이곳에서 일단 스이카(Suica)를 구입하시면 됩니다.(T머니 같은 교통카드)
T머니와 다르게 할인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티켓을 매번 사지 않아도 되니 편하다는거..;;

스이카는 2000엔을 주고 구입하셔야 하구요, 1500엔이 충전되어 있고 500엔은 보증금입니다.
보증금 환불시 보증금 500엔과 충전금액의 210엔을 빼고 환불해 준다고 합니다.
(ex. 500엔이 남아있는 상태 -> 790엔 환불 / 210엔이하가 남아있는 상태 -> 500엔 환불)

스이카는 최종 사용한 날에서부터 10년간 유효하다고 하니
10년내에 여행을 다시 가실 것 같은 분은 그냥 가져오셔도 되겠네요..^^
저희는 혹시나 해서 가져왔어요.. 10년안에 함 더 가려나..^^;

그리고 닛포리역까지 갈 티켓을 구입합니다..
가장 저렴한 게이세이전철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앞에 보이는 기계에서.. 게이세이선 1000엔짜리 티켓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바로 요렇게 생겼어요.. '京成線(게이세이센) 1000엔구간' 이라고 적혀있네요..

게이세이전철 말고 스카이라이너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스카이라이너는 가격이 거의 2배이고, 시간차이도 크지 않다고 해서 전철을 이용했습니다..
물론 좌석 같은거야 스카이라이너가 더 편하지만..^^:

바로 시부야, 신주쿠, 이케부쿠로로 가실 분들은
제가 스이카 샀던 곳에서 Suica & NEX를 구입해 이용하시면 빠르게 가실 수 있습니다.
외국인 전용 티켓이기 때문에 여권을 제시하셔야 합니다.

암튼 게이세이전철을 타러 갔습니다..

처음에는 어디서 타야하는지 헷갈렸는데,
나리타 제2터미널은 게이세이전철과 스카이라이너가 같은 플랫폼을 씁니다..
(제1터미널은 따로쓴다고 하네요..)

바닥을 보시고 이렇게 써있는 곳에 계시면 게이세이 전철을 타실 수 있어요..^^
게이세이전철은 대부분 특급으로 운행되고 닛포리역까지 1시간 정도 걸리더군요..
07시, 22시 무렵에 운행되는 보통열차는 1시간 40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암튼 특급을 타면 1시간 걸리는 스카이라이너와 소요시간이 비슷하기 때문에..
굳이 2배나 더 내고 스카이라이너를 탈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그래도 스카이라이너를 보니 타고 싶은 생각이..
역시 비싼놈이라 좋아보이는군요..ㅋㅋ

하지만 우리는 근성으로 전철을 이용합니다..ㅋㅋ

뭐 전철 모습은 우리나라와 거의 똑같은거 같네요..^^

이제 닛포리역까지 왔습니다.. 이제는 우구이스다니역까지 가야하는데요..

갈아타려면 개찰구를 일단 빠져나와야 하는데..
우선 게이세이전철 티켓을 넣고 스이카를 찍으면 됩니다..^^
사실 처음에는 왜 안되지 그랬는데. 오른쪽에 보이는 아저씨들이 알려주더라구요..
이 사진은 빠져나와서 찍은 사진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서울지하철 2호선 같은 야마노테선을 타면 되는거요..
사진의 10,11번에 초록색이 야마노테선입니다..
아마 여행중에 대부분 야마노테선을 이용하게 될겁니다..^^


그리고 닛포리역에서 한정거장만 가면 우구이스다니역입니다..
여기는 완전히 시골의 한적한 역 같은 분위기더라구요..^^;
동네도 조용한 것 같고 말이죠..^^

제가 머물던 칸데오호텔로 가려면 사진의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계단이 있어서 짐들고 고생했네요..-_-;;ㅋㅋ

나리타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 요점정리!

1. 게이세이전철 특급과 스카이라이너의 소요시간은 1시간정도로 비슷(1000엔 vs 1920엔)
2. 게이세이전철 탑승시 종점인 우에노역까지 가지 않는 것도 있다고 하니 확인필수(우에노-上野)
3. 바로 시부야, 신주쿠, 이케부쿠로로 갈 경우 나리타익스프레스를 이용하는게 가장 빠름
4. 나리타익스프레스 이용시 Suica & NEX를 구입하면 저렴하게 이용 가능
   (3500엔에 스이카 카드(2000엔)와 나리타익스프레스(1500엔)티켓을 구입하는 것으로 외국인 한정. 여권제시해야함)
5. 스이카카드 환불시 충전금액의 210엔을 공제하므로, 그 이하의 금액은 편의점이나 자동판매기 등에서 사용하세요.

이번 일본 여행은 위의 책 중에 빨간색 책인 '클로즈업 도쿄'를 참고하여 계획을 세웠습니다. 개인적으로 만족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