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

소액결제 스미싱 조심하세요! 방심하면 당할 수 있습니다!

by ageratum 2013. 3. 27.
반응형



지난 23일 토요일, 한통의 문자를 받았습니다.  바로 넥슨에서 소액결제가 되었다는 것이었는데요..

누가 봐도 요즘 흔하게 받을 수 있는 소액결제 스미싱 문자였습니다.

 

 

 

바로 위와 같은 소액결제 스미싱 문자를 받았네요..

 

평소 이런 문제를 잘 알고 있었고, 당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왜 당하지?'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저도 모르게 링크를 누를뻔 했습니다.

 

누를뻔 하게 된 가장 큰 이유를 생각해보니

 

파란색의 링크가 보이니 무의식적으로 터치를 하려고 손이 가더라구요..;;

 

다행히 정신차리고 실제로 누르지는 않았는데,

스미싱 하는 사람들은 이런 무의식적인 터치를 노리기도 하는 것 같네요..

 

 

그래도 혹시나하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니 영업시간이 아니면 소액 결제에 대한 정보를 알 수가 없다고 하네요..;;

결국 나중에 인터넷을 통해 확인하니 당연히 결제된 것은 없었습니다.

 

생각해보면 저 스미싱 문자도 좀 허접한게..

제가 문자를 받은 시각은 오후 2시가 넘었을 때였는데, 결제 시점은 오전 10시 경으로 되어 있으니..

좀 더 자세히 보고 확인했다면 굳이 고객센터에 전화할 필요도 없었겠네요..-_-;;

 

평소 스미싱에 대해 잘 알고 있었음에도,

막상 실제로 받으니 아마추어처럼 어리버리하게 대응했던거 같아요..-_-;;ㅋㅋ

 

 

암튼 이렇게 포스팅까지 하는 이유는

아무리 잘 알고 있더라도 조금만 방심하면 누구든 당할 수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싶었어요.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한번 더 스미싱을 조심해야겠구나 하실 수도 있고..^^

 

모두들 조심하시고 억울하게 당하는 일 없으셨으면 합니다!

방심하지 말고 한번만 더 생각하면 스미싱에 절대 당하지 않을실거에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