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Nexus 5X

[Nexus 5X] SKT 강남지점에서 개통 완료했습니다.

by ageratum 2015. 11. 30.
반응형

 

구글 스토어에서 구입한 넥서스 5X는 기기를 들고 지점이나 대리점에 가서 개통을 해야 합니다.

그냥 유심기변을 하면 편리하긴 하겠지만..

확실하게 하려면 지점, 대리점에 찾아가 전산등록을 마쳐야합니다.

 

아무튼 보통은 근처 공식대리점에서 개통할 수 있지만..

검색해보니 VoLTE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VoLTE가 되는 기기명으로 등록을 해야한다고 해서..

그냥 확실하게 지점을 찾아갔습니다..

(어떤분이 대리점 갔다니 직원이 모른다고 했다는 얘기를 하셔서..ㅎㅎ)

 

 

 

아무튼 넥서스 5X를 들고 티월드 강남지점을 찾았습니다..

 그리고 기변하러 왔다고 하고 간단한 서류를 작성을 하면 끝...이긴 하지만 우선 2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1. T 와이파이 사용을 위한 맥어드레스 등록

2. VoLTE 사용을 위한 기기명 등록

 

1번을 해야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료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구요..

2번을 해야 통화음이 깔끔하게 들리는 HD보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어드레스 등록이야 보이는대로 하면 되니까 문제가 없는데,

구글 스토어에서 구매한 넥서스5X는 통신사에서 판매하는 것과 분명 같은 제품임에도

원래의 기기명(LG-H791)으로 등록이 되지 않고 OMD로 등록이 됩니다.

 

그렇다보니 VoLTE가 되는 기기명으로 등록이 되어야 하는데,

출시 초창기에 이 문제가 꽤 많았더라구요.. 다른걸로 등록해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고..

아무튼 검색결과 SKT의 경우 <OMD 삼성LTE핸드셋_VOLTE (OSD3)>으로

등록하면 된다는걸 아는 상태로 찾아갔습니다.

 

상담사분이 기변 등록하시면서 제 폰을 보시더니 뭐냐고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러더니 넥서스 5X는 아는데 아이스 컬러는 처음 보신다고..ㅋㅋ

그리고 VoLTE를 위한 기기명 등록을 문의 드리니 되는폰이 맞냐고 하셔서..

제가 알아간 기기명을 말씀드리니 바로 그대로 등록해주셨습니다.

물론 맥어드레스도 등록하고, T 와이파이를 제대로 잡는것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최소 1년은 쓰려고 해서 선택약정 12개월을 걸려고 했는데,

바로 옆 창구에서 어떤 아저씨가 계속 큰소리 치고 하는 바람에..;;

정신 없어서 까먹고 그냥 왔네요..-_-;;

뭐.. 선택약정은 그냥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가입했습니다..ㅎㅎ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선택약정 가입하는 김에 기기명 등록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도 했구요..

 

그리고 전화도 걸어보니 통화중에 LTE가 그대로 유지되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사실 HD보이스인지 아닌지는 통화해보면 바로 알 수 있어요..ㅎㅎ

(설정 - 더보기 - 이동통신망 - 향상된 4G LTE 모드가 켜져있어야 합니다.)

만약 LTE말고 다른게 뜨면 HD보이스가 안되는거라고 하네요..

 

 

아무튼 개통하고 좀 사용해보니 모든 기능이 다 잘 작동되고 아직 큰 문제가 없는걸 보면..

나름 뽑기가 잘 된거 같아요..ㅎㅎ

앞으로 최소 1년간은 잘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