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09 여름 미국

뉴욕 현대미술관(MoMA)에서 본 유명화가들의 미술작품

by ageratum 2010. 3. 30.
반응형

이번에는 MoMA에서 본 미술작품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번에도 말씀 드렸듯이.. 미술에 조예가 참 없기 때문에..
아시는 작품이 있나하며 즐겁게 봐주세요..^^
나름 최대한 작품이름을 찾아보려 노력했습니다..ㅋㅋ
검색하거나 사진속에서 찾을 수 있는건 작품 이름을 적었어요..^^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대부분 진품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큰 감흥없이 보고 오다니.. 후회가 됩니다..ㅜ.ㅜ

Pablo Picasso, 'Three Musicians'
그 유명한 피카소의 작품이네요.. 그 중에 '세 악사' 라는 작품입니다..
사실 대부분 본 적이 있는 작품들을 촬영했어요..
그러다보니 피카소 작품을 많이 촬영한듯..^^:

Henri Rousseau, 'The Sleeping Gypsy'
앙리 루소의 '잠자는 집시 여인' 이라는 작품입니다..
미술책에서 많이 본 거 같아서 촬영했는데.. 알고보니 정말 유명한 작품이더군요..

Vincent van Gogh, 'The Starry Night'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작인 '별이 빛나는 밤'이네요..
사실 이 작품은 많이 봤었는데요.. 왜냐하면..
형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에 이 그림이 들어 있었거든요..-_-;;ㅋㅋ
그래서 본 작품이라며 좋아했다는..ㅋㅋ

Vincent van Gogh, 'Portrait of Joseph Roulin'

Pablo Picasso, 'Violin and Grapes'

Pablo Picasso, 'Girl with a Mandolin'

Pablo Picasso, 'Les Demoiselles d'Avignon'
피카소의 '아비뇽의 아가씨들' 이라는 작품이네요..
이 작품도 미술책에서 많이 봤던 작품인거 같죠?ㅋㅋ



Marc Chagall, 'I and the Village'



사실 이건 뭔가 싶더라구요..-_-;;ㅋㅋ
그냥 예술은 이해하기 어렵구나라고 느낀..;;ㅋ









너무나 유명한 앤디워홀(Andy Warhol)의 금색의 마릴린 먼로

이것도 앤디워홀의 작품이네요..
사실 저는 이 작품이 왜 유명한지 모르겠다는..^^;ㅋㅋ
캠벨 스프 통조림 그린게 뭐 어쨌다는건지..-_-;;
암튼 예술은 어렵습니다..ㅋㅋ

모나리자가 요가를 하고 있군요..ㅋㅋ

사실 저처럼 이런 작품들에 조예가 없다고 해도..
학창시절의 미술책에서 본 작품들을 한번씩 보게되면 신기하더라구요..ㅋㅋ

그리고 한가지 더 좋았던건 사진촬영에 전혀 문제가 없었다는 것이죠..
물론 플래시는 금지되어 있지만 개인소장용 사진은 촬영이 허용되고 있었습니다..
물론 특별한 전시나 어떤 구역은 촬영이 금지되어 있지만,
이렇게 미술작품이 있는 4-5층의 경우 대부분 다 허용되고 있었습니다..
눈으로도 담고, 사진으로도 담아 평생 간직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