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0과 함께 야구를 더 재밌게 즐기세요!

by ageratum 2010. 5. 1.
반응형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0 - 10점
이용균 외 지음/랜덤하우스코리아

지난 목요일 삼성과 LG와의 경기를 보러갔었는데요..
[100429 삼성vsLG] 양팀 좌완에이스들의 맞대결 결과는?

몇일전 구입한 <프로야구 스카우팅 리포트 2010>도 같이 가져갔습니다..^^

바로 이 책이죠..^^
야구 전문가들, 특히 MLB카툰과 GM으로 유명한 최훈씨의 만화가 중간중간 들어가 재미를 주죠..^^
메이저리그에만 있던 스카우팅 리포트가 이제는 우리 프로야구에서도 나오는군요..^^

표지에 '야구에 목숨을 거는 당신이 챙겨야 할 단 한권의 책'이라고 되어 있는걸 보니..
저는 꼭 챙겨야 할 책이군요..^^:ㅋㅋ

목차인데요..
대충 내용은 작년시즌 리뷰와 올시즌 예상, 그리고 각 구단별 선수들 분석을 담고 있습니다.
책 내용을 다 보여드리면 안될거 같아 중요한 몇 컷만 보여드릴게요..^^:


제가 응원하는 삼성라이온즈입니다..ㅋㅋ
팀에대한 소개, 작년시즌 좋았던일, 안좋았던일, 올시즌 예상과 함께..

주요 선수들의 분석과 스탯이 나와있습니다..
투수는 기본기록, 타자유형별 기록, 상황별 구종 구사율, 세부 기록 등이 있고,
타자는 공격기록, 투수유형별 기록, 주자 상황별 기록, 세부기록 등이 나와있습니다..
특히 선수에 맞는 최훈씨의 카툰이 재미를 더해주죠..^^
주요선수 외의 선수들은 기본기록 정도만 나와있네요..

야구팬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서 보면 재미있을 책인것 같습니다..
특히 직관하러 갔을때 경기시작 전에 보면 더욱 좋더라구요..^^
결국 야구는 기록싸움 아니겠습니까..ㅋㅋ
오늘 나오는 선수들의 작년 기록을 보고 경기를 예측하고 비교해 볼 수도 있구요..^^

약 280페이지의 책 한권으로 프로야구를 더 재밌게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담없이 읽기도 좋구요..ㅋㅋ
저같이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구입해보세요..
야구를 보는 눈이 더 넓어지고, 더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