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iPhone 4

아이폰4에 원하는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기

by ageratum 2010. 10. 17.
반응형

아이폰에 자신만의 이미지를 배경으로 하려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번에는 그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역시나 쉽지만.. 처음 아이튠즈를 접하시는 분들은 어려우실 수도 있으니..^^
(그 어려워 하던 사람 중의 하나가 저입니다..-_-;;ㅋ)

1. 아이폰에 이미지 넣기

아이튠즈를 이용해 사진을 넣으시면 됩니다.. 역시나 나옵니다.. 동기화..ㅋㅋ

이 캡쳐화면 하나면 될 거 같아서.. 번호순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우선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하고 아이튠즈를 실행합니다.

① 왼쪽 메뉴에서 자신의 아이폰을 선택합니다.
② 위에 있는 메뉴에서 사진을 선택합니다.
③ 사진이 들어있는 폴더를 선택합니다. 저는 '아이폰 배경'이라는 폴더를 따로 생성해 사진을 넣어뒀습니다.
④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동기화 버튼을 누르고 동기화를 완료시킵니다.

정말 간단하죠?^^

만약 4번 과정에서 동기화 버튼이 나타나지 않고, 적용하기 같은 버튼이 나타나면,
일단 적용하기를 실행시키시면 동기화 버튼이 나타날 것입니다.


그리고 나중에 동기화를 하지 않기 위해 체크를 없애게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사진이 모두 지워지지 않게 하려면 반드시 <사진 제거 안함>을 선택하세요!
아이튠즈 동기화의 무서움은 바로 무심결에 제거를 클릭하는 것이죠..^^:


2. 아이폰에서 배경화면 설정

<사진>으로 들어가서 설정하는 방법과, <설정>으로 들어가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사진>으로 들어가 설정하는 방법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진 아이콘>을 선택하면


전에는 없던 <사진보관함>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넣은 7가지 사진이 있네요.. 첫번째 사진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이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겠습니다.
좌측 하단 버튼을 누르면..


이런 선택화면이 나오고 <배경화면으로 사용>을 누릅니다 


저는 미리 아이폰4 해상도에 맞는 640*960으로 크롭한 사진을 넣었는데,
만약 이보다 큰 사진이라면 위치나 사이즈를 조정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암튼 사진이 맘에 들면 <설정>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 저는 둘 다 설정해보겠습니다..


자! 드디어 배경화면이 바뀌었습니다..
이게 홈화면이고..


요게 잠금화면인거 같네요..^^

만약 처음에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설정하시려는 분은,
그 안에 있는 배경화면 메뉴를 누르고 똑같은 과정으로 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한거지만, 이놈의 아이튠즈는 처음 접하는 사람에겐 참 어렵네요..
암튼 배경화면 설정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가 일본여행중에 촬영했던 사진 중에
배경으로 쓰기 괜찮을 것 같은 사진 7장을 압축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뭐.. 워낙 허접한 사진이라 좀 그렇긴 하지만..^^:
혹시나 배경으로 사용하신 분들은 아래 압축파일 다운해서 사용하세요..^^
사진은 640*960으로 크롭된 사진들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