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3 제주도

입장료가 아깝지 않은 종합 테마공원, 제주 한림공원

by ageratum 2013. 2. 7.
반응형

 

 협재해수욕장을 지나 들른곳은 바로 한림공원이었습니다. 사실 한림공원은 협재해수욕장에서 길만 건너면 바로 있어요.. 그래서 보통 협재해수욕장과 한림공원은 패키지로 같이 가게 되는 곳이죠..^^

 

 

한림공원은 2008년에 한번 왔었어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때 한림공원에 대해 포스팅하기도 했죠^^

 

 

 

 

 처음 한림공원에 왔을때는 폐장시간이 거의 다 된 상태에서 오는 바람에 1시간만에 대충 둘러봤었는데, 이번에는 여유있게 제대로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운좋게 이번에는 단체관람객도 거의 없었네요.. 처음에는 수학여행 온 학생들도 가득했었죠..ㅋ

 

 

 

한림공원에서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건 길쭉한 야자수들인데, 이 야자수들은 한림공원 창립자가 직접 키워냈다고 하더라구요..

 

 

 

 한림공원을 가장 효율적으로 보는 방법은 티켓 뒷면에 있는 추천코스대로 다니시는 건데요.. <야자수길 -> 협재, 쌍용동굴 -> 석분재원 -> 민속마을 -> 사파리조류원 -> 재암수석관 -> 연못정원 -> 아열대식물원> 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생각해보니 저는 처음에 왔을때 그냥 막 다녀서 힘만 들고 제대로 못봤던거 같아요..;;(시간도 별로 없었지만..) 

 

 이런 공원이 넓어봐야 얼마나 넓겠어 하시겠지만 한림공원은 10만평 규모의 엄청나게 큰 공원입니다. 제주도의 다른 공원들을 생각하시면 절대 안되요..;; 그래서 추천코스로 다니면서 보시는게 가장 시간, 힘도 절약됩니다. 저희는 좀 설렁설렁 보면서 다녔는데도 무려 2시간이나 걸렸네요.. 조금 자세히 보면 3시간은 훌쩍 지나는 곳이 바로 한림공원입니다.

 

 

 

야자수길을 지나가니 협재굴이 나타났습니다. 솔직히 말해 저는 동굴을 보고 특별한 감정이 안생기더라구요..^^:

 

 

 

 

 

 

 

협재굴을 나와 쌍용굴로 가는 사잇길에는 이런 돌조각들이 있습니다. 잘 보면 표정이 다 달라요..ㅋㅋ

 

 

 

 

 

그리고 쌍용굴로 들어오면 용이 지나다녔다는 구멍들이 보입니다. 뭐.. 지어내기 나름이겠죠..^^:

 

 

 

여인이 아기를 안고 있는 모습이라는데.. 잘보면 그럴싸하죠?^^:

 

 

 

 동굴을 다 지나 나오면 석,분재원이 있습니다. 각종 분재나 특이한 모양의 자연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있는 분재들이 별거 아닌거 같지만 몇 백년 된 것들도 보이더라구요.. 일단 모양부터가 특이합니다.

 

 

 

제주 초가집 모양의 돌입니다. 자연석으로 저렇게 생긴것도 특이하지만.. 초가집처럼 주변을 꾸며 전시해둔 것도 좋은 아이디어 같네요..^^

 

 

 

작은 감 같은게 달려있던 분재..

 

 

 

종마석이라고 되어 있는 돌입니다.. 정말 말처럼 생긴거 같죠?ㅋㅋ 올라타고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웃는 얼굴이라고 하는데.. 약간 억지스럽기도 하구요..^^:

 

 

 

 

 

석,분재원을 지나면 민속마을이 보입니다.

 

 

 

제주도의 전통초가집의 모습을 재현해두고 있는 곳이에요.. 그리고 당시에 사용했던 도구들도 같이 전시하고 있습니다.

 

 

 

 

 

사진은 없는데 민속마을 안에는 식당도 있어서 간단하게 요기를 할 수 있습니다.

 

 

 

 

 

민속마을을 지나 사파리조류원에 들어갔는데, 공장새가 꼬리를 활짝 펼치고 있더라구요.. 저는 태어나서 이 장면 첨 봐서 셔터를 마구 눌러댔는데..

 

 

 

주변에 있는 공작들마다 다 펼치고 있더라구요..;; 여기선 이런 일이 정말 자주 일어나는 듯한..^^: 암튼 첨 보는 장면이라 신기했습니다..ㅋㅋ

 

 

 

본의 아니게 뒷태도 보고..ㅎㅎ

 

 

 

암컷은 확실히 별로 볼게 없네요..^^:

 

 

 

그렇게 공장새의 화려함을 보고 다시 길을 가고 있는데.. 이번엔 흰 공작이 뙇!

 

 

 

흰 공작이 이렇게 펼치고 있으니 웬지 더 예쁜거 같더라구요.. 그나저나 얘들도 짝짓기 시즌이라 이러는 걸까요..^^:

 

 

 

조류원을 나오니 보이던 다른 공작.. 꼬리를 안 펼치고 그냥 시크하게 올라가 있었습니다..^^

 

 

 

 수석관은 별로 볼게 없을거 같아 패스하고 연못공원으로 가고 있는데 수선화 축제를 한다고 해서 따라가봤어요.. 그랬더니 이렇게 수선화가 가득! 사실 멀리서 봤을때는 쪽파 아닌가 싶었는데 꽃을 보고 아니구나 했던..^^: 아마 지금쯤은 만개 했을거 같네요.. 

 

 

 

 

 

 생생한 수선화가 정말 예뻤습니다.. 일단 향기가 너무 좋더라구요.. 길을 거닐때마다 향기가 진해서 취할뻔 했습니다..^^ 수선화가 있던 주변에는 매화정원도 있었는데, 봄에 오면 정말 장관을 이룰거 같았습니다.

 

 

 

수선화 향기에 잠시 취하고 연못공원으로 향했습니다.

 

 

 

 나름 이런 인공폭포도 있고.. 정원이나 수생식물들도 많이 볼 수는 있는 곳인데 대충 보고 나왔네요.. 아무래도 겨울에는 볼거리가 적은 듯 했습니다.. 연꽃이나 수련이 피는 때에는 볼거리가 많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코스인 아열대식물원에 들어왔는데.. 식물뿐만 아니라 이런 도마뱀이나 뱀종류들도 볼 수가 있었어요.. 그나저나 이 녀석은 너무 무기력하게 있어서 뭔가 싶었네요..^^:

 

 

 

파인애플은 나무에서 자라지 않아요..ㅋㅋ

 

 

 

바나나도 꽤 크게 달려있구요..

 

 

 

또 다른 식물원에 가는 중간에는 이렇게 감귤원도 있었습니다. 귤과의 여러 나무들을 볼 수 있어요..

 

 

 

 

 

정말 특이하게 생긴 나무.. 코끼리 발처럼 생겼다고 생각했는데, 이름이 '코끼리발나무' 라고 하네요..^^:

 

 

 

선인장이 빠질 수 없겠죠..^^:

 

 

 

연등처럼 생긴 선인장도 볼 수 있었습니다..

 

 

 말씀드렸듯 이 정도로만 봤는데도 2시간 정도가 걸렸어요. 한림공원의 규모가 대충 짐작이 되시죠? 입장료가 9천원이라 비싸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 돌아보면 충분히 그만한 값어치 하는구나 하실겁니다..^^ 제주도에서 입장료가 아깝지 않은 몇 안되는 관광지 중에 하나라고 생각되는 곳이기도 하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