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3 제주도

[제주도맛집] 독개물항에서 먹은 두툼한 갈치조림과 오분작뚝배기

by ageratum 2013. 2. 8.
반응형

 

 

 

 한림공원에서 생각보다 많이 시간을 소비한 탓에 오후 2시가 거의 다 되어서야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점심을 먹으러 간 곳은 멀지 않은 곳에 있던 독개물항이라는 곳. 여행가기 전에 검색해보니 갈치조림과 오분작뚝배기가 괜찮다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광고대행사가 올리는 음식점 포스팅이 너무 많아서 이제는 인터넷에서 맛집 찾기도 힘드네요..;;

 

 

 

 식당안으로 들어오니 테이블이 거의 다 찼더라구요.. 암튼 자리잡고 메뉴판을 열어봤습니다.. 갈치조림은 大가 4만원, 中이 3만원(공기밥 별도)이었습니다. 제주도의 갈치조림은 다 저 정도 가격을 받는거 같더라구요.. 문제는 오분작뚝배기가 1.8만원이라는건데.. 이게 얼마나 가성비가 좋을지 감이 안왔습니다. 일반 해물뚝배기가 1만원인 상황이니.. 비싼감이 있었지만 그냥 주문을 했어요..

 

 사실 저희는 갈치조림 中에 오분작뚝배기 하나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주문받는 분이 中은 2인분이라는 말만 하고 휑하니 가버리더라구요..;; 제가 아는 中은 3인분은 되는걸로 알고 있기도 했지만, 주문 받다말고 가버리는 태도가 너무 황당해서 어안이 벙벙 하더라구요.. 그러다가 다시 와서 억지로 주문을 받긴 했는데, 암튼 먹기도 전에 기분이 좀 상하긴 했지만.. 어른들을 모시고 있으니 화내면서 박차고 나갈수도 없고 그냥 참았습니다.

 

 그러다가 정말 2인분으로 조금만 나오나 싶어서 결국 大로 바꿔달라고는 했어요.. 암튼 그분 때문에 기분이 확 상했지만 여행 초반부터 꼬이면 안될거 같아서 넘기고.. 한가지 또 웃긴건 그분 말고 다른 직원들은 정말 친절해요.. 공손한 말투에 알아서 반찬 떨어지면 바꿔주고 이거저거 요구해도 다 잘 응대해주고.. 아무리 생각해도 왜 그분만 그런식으로 일을 하고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주인 아줌마인가??

 

 결론은 갈치조림 大에 오분작뚝배기 하나, 공기밥 4개를 주문했습니다.

 

 

 

다른 메뉴는 이렇게 있구요..

 

 

 

밑반찬..

 

 

 

6가지가 나왔습니다..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는데, 중간에 보이는 해초무침이 맛있었어요.. 2-3번 더 달라고 했네요.. 물론 그때는 친절한 직원분이 잘 주시고..^^:

 

 

 

시간이 흘러 갈치조림 大가 나왔습니다.

 

 

 

윤기가 반들반들한게 '달겠구나' 싶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네요..;; 갈치는 두툼하니 맛나 보였습니다.

 

 

 

그리고 오분작뚝배기도 나왔구요.. 크기를 보고 가성비는 안좋다는 생각이 확 들긴했어요..;;

 

 

 

대충 내용물은 전복 하나에..

 

 

 

게 반마리에 새우 2-3매리 정도..

 

 

 

 그리고 오분자기가 7개 정도 있었던거 같아요.. 국물맛은 적당히 맵고 시원하서 좋았는데, 1.8만원은 솔직히 조금 비싸지 않나 싶었습니다. 아님 제가 오분자기의 가치를 제대로 모르는 걸지도..^^: 제 생각엔 맛있고 시원한 국물맛을 원하시면 그냥 1만원짜리 해물뚝배기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 갈치조림으로 돌아가보면.. 확실히 두툼하긴 하더라구요..

 

 

 

 다만 조각 크기는 그동안 제주도에서 먹었던 갈치조림보다 작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갈치 자체는 정말 맛있었어요..^^ 같이 들어간 감자나 무도 맛있었구요.. 다만 한가지 아쉬운점은 양념이 많이 달더라구요.. 뭔가 칼칼한 갈치조림이라기 보단 달작지근한 맛의 어디서 맛 볼 수 있는 갈치조림 맛이 강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특별하지 않아서 실패할 위험이 적다는 뜻이기도 하죠..^^:  암튼 맛이라는 기준은 아주 주관적이니까요.. 음식들의 재료는 매우 싱싱하고 좋아보였습니다.^^

 

 암튼 늦은 점심을 배불리 먹었으니.. 이제 디저트 먹으러 가야죠? (응??)

 

 

Tip! 

네이버 쿠폰에서 독개물항 20% 할인 쿠폰을 다운받아 사용했습니다. 덕분에 총 62,000원에서 20% 할인받아 49,600원만 결제했네요..^^

하루 5장씩만 발행하고 있고, 발행받은 당일만 사용이 가능한데,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니 여행중에 꼭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2013.2.7 기준)

 

http://coupon.naver.com/entp/entpInfo.nhn?entprSeq=115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