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카메라 악세서리류 판매 업체중에 유명한 브랜드를 몇개 꼽으라면..

호르수벤누, 매틴 등을 꼽을 수 있는데..

 

이번에는 매틴에서 나온 디럭스 카메라 레인커버 V2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도 저번 P&I에서 구입한거에요 ㅎㅎ

 

29000원이었는데.. 온라인에서 배송비 포함한 가격이랑 비슷해서 그냥 샀습니다

 

 

 

당시 매틴 부스에 몇가지 레인커버가 있었는데,

이게 제일 탄탄해 보여서 질렀네요..^^:

 

 

 

사용법은 박스에 다 그려져 있는대로 하면 되는데..

문제는 제가 사용중인 D800은 뷰파인더 캡이 이 그림처럼 사각형도 아니고 위로 분리는 방식도 아니라서..;;

 

뭐.. 그걸 알고도 그냥 샀습니다 ㅋㅋ

평소에는 그냥 비에 맞든 뭐하든 신경을 잘 안쓰니..

그거보다는 낫겠다 싶었으니까요..^^:

 

 

 

파우치 안에 제품이 들어있고..

 

 

 

펼치면 이렇게 됩니다. 생각보다는 크더라구요.

웬만한 DSLR은 다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 D800에 씌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쪽 지퍼를 열고 덮은후에..

 

 

 

렌즈 구멍에 맞춘 후 빨간색 고무줄로 사이즈를 맞춰서 벨크로를 붙입니다.

렌즈 후드를 장착하면 훨씬 더 비에 덜 맞겠죠? ^^:

 

 

 

그리고 투명한 비닐을 뒷면에 맞추면 됩니다.

 

 

 

위쪽 벨크로를 뜯으면 요렇게 되는데..

초반에 말씀드렸듯이 D800은 뷰파인더 캡이 사각형도 아니고 분리도 안되고..^^:

분리해서 딱 끼우면 좋긴 하겠네요 ㅎㅎ

 

암튼 이정도만 되도 충분히 비를 많이 막아줄거 같구요..

 

 

 

위에 천을 말아서 벨크로에 부착하면 요렇게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양쪽을 손을 넣어 작동시키면서 사용하면 됩니다.

 

 

 

렌즈쪽은 천이 여유가 있기 때문에

 

이렇게 광각으로 할때와..

 

 

 

망원으로 할때도 커버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장착한건 표준 줌렌즈지만,

보니까 웬만한 망원렌즈도 다 사용 가능할 거 같았어요^^

 

 

저는 여행 중에 꼭 비를 한번씩 만나기 때문에

이번 북해도 여행때 가져갔지만..

 

비가 왔음에도 이 녀석을 사용 못했네요..ㅠㅠ

그 사연은 나중에 말씀드리겠습니다 ㅋㅋ

 

아직 비오는 도중에 실사용은 못한셈이지만..

전체적인 마감은 정말 괜찮은거 같았어요^^

 

 


신고
  • 비 올 때 .. 이런 레이커버 제대로 된 거 있으면 좋지요 ..
    어찌 활용을 못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

  • 베짱이 2017.05.23 07:05 신고

    오... 디에세랄을 찍을때 비가 오거나 할때 제약이 있는데..
    이런걸 사용하면 아주 좋을 듯 하네요. 디에세랄 알면알수록 위험한 취미네요. ㅋㅋㅋ

  • 슬_ 2017.05.23 16:14 신고

    오.. 저는 제 카메라에게 너무 소홀한 거 같아요 이런걸 보면ㅋㅋㅋ
    근데 제 말 잘 안듣는 애라서 별로 신경을 안쓰고 있습니다ㅎㅎㅎ

    • ageratum 2017.05.25 22:29 신고 수정/삭제

      저도 사실 막 다루거든요 ㅋㅋㅋ
      비와도 그냥 슥슥 닦고 또 찍고 ㅋㅋ
      그래서 이번에 구입하고 사용하려고 했는데.. 캐리어에서 안꺼내는 바람에..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