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8 홍콩

[홍콩]부드러운 에그타르트 전문점 <타이청 베이커리>

by ageratum 2018. 2. 2.
반응형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던 도중에 빠져나와서 갔던곳..




바로 에그타르트로 유명한 타이청 베이커리(Tai Cheong Bakery)였습니다.


처음 홍콩왔을때 여기 찾느라 정말 생고생을..ㅠㅠ

하지만 이제는 시대가 바뀌어 스마트폰 맵을 보며 찾으니 바로 찾습니다ㅋㅋ




예전이나 지금이나 매장은 좁고 손님은 끊임없이 찾아오는 곳..





타이청 베이커리의 대표메뉴 에그타르트..




그리고 이번에는 다른것도 하나 먹어보자 해서 급하게 하나 골랐는데..

빨간 체리가 눈에 띄어서 그걸로 그냥 골랐네요 ㅋㅋ




에그타르트만 있는게 아니라 다른 쿠키류들도 많습니다.




구입하고 거의 바로 먹으니 음료수도 있고..





암튼 요로코롬 생긴 녀석들인데.. 에그타르트는 뜨끈하게 나옵니다.


그런데 사실 타이청 베이커리의 에그타르트를 맛보면 보통 두가지 반응이에요.

정말 맛있다. 또는 내가 생각한 그 맛이 아닌데? 별론데?ㅋㅋ

꽤 극명하게 반응이 엇갈리는 이유는..


보시면 아시겠지만 에그타르트 겉면이 정말 매끈해요.

그만큼 부드럽고, 부드럽다 못해 달걀이 거의 살아있는 느낌입니다 ㅋㅋ


한입 베어물면 물컹! 하는 느낌이 매우 강하고 달걀맛이 조금 강합니다.

그래서 그 맛이 고소하고 입맛에 맞으면 최고! 아니면 별로인건데..


한국인 입맛에는 달걀부분이 살짝 구워져서 갈색이 되어 나오는

마카오식 에그타르트가 입맛이 더 맞다고는 하더라구요^^


그러니 타이청 베이커리의 에그타르트는 큰 기대를 가지기 보다

홍콩식 에그타르트를 경험해본다는 마음으로 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저는 이 녀석이 더 맛있었네요 ㅋㅋ


하지만 보시다시피 살짝 퍽퍽하기 때문에..

밀크티 같은것과 드시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

파인애플 맛이 났던걸로 기억합니다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