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갤럭시 S9+

갤럭시 S9+ 사전예약 사은품 삼성 덱스패드 개봉기 및 사용기

by ageratum 2018. 3. 23.
반응형

몇일 전 갤럭시 S9+ 사전예약 사은품이 도착했습니다.

참고로 S9이나 S9+ 64기가는 덱스패드, S9+ 256기가는 AKG 헤드폰이 사은품이었는데,

사은품 때문에 64기가를 선택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이미 보스 헤드폰이 있는 상황이라 AKG 헤드폰은 필요 없었고,

덱스패드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서 한번 써보고 싶었거든요 ㅋㅋ




참고로 저는 지마켓에서 자급제로 구입을 했는데,

셀러가 얘기한대로 가만히 있으니 알아서 잘 왔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박스를 열고 덱스패드(DeX Pad)를 꺼냈습니다.




덱스 패드의 역할은 TV나 모니터에 스마트폰을 연결하여

데스크탑처럼 사용하거나 큰 화면에서 게임이나 동영상을 보게 해주는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순 미러링과는 차이가 있어요. 




뒷면인데 설명이.... 잘 안보이시죠?^^:




USB 포트 2개 HDMI 포트 1개 C타입 단자가 1개 있습니다.


HDMI는 UHD 4K를 지원하고 C타입은 충전과 덱스패드 이용을 위해 사용됩니다.

설명에 나와있지만 고속충전은 덱스 사용중에만 옵션 선택할때만 가능하고,

단순히 그냥 연결만 해서는 고속충전이 안됩니다.


갤럭시 S8 이후 모델, 오레오 이상에서만 작동됩니다.





박스를 열어보니 덱스패드가 보이구요..




밑에는 구성품들이 들어있습니다.




S9+에 들어있는 것과 같은 고속충전기와 HDMI 케이블, 설명서가 있습니다.

(아싸 충전기 하나 더 생겼다!)




설명서에 사용법이 잘 나와있습니다.

사실 그냥 연결하면 알아서 잘 되기 때문에 어려울건 없더라구요 ㅎㅎ




처음에는 그냥 HDMI만 연결해봤는데..




덱스로 진입되는게 아니라 단순 미러링만 되더라구요.




덱스 패드를 사용하려면 안내처럼 고속 충전기를 꼭 연결해야합니다.




덱스 패드에 고속충전기를 연결하면 덱스를 시작 할 준비가 완료됩니다.




모니터에는 이렇게 뜨구요..

이제 폰에서 덱스 시작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처음이라 그런지건지 계속 뜨는건지 모르겠지만..

간단한 안내가 나오고..




갤럭시 S9+는 터치패드로 변신합니다 ㅋㅋ

마우스 연결이 안되어 있다면 요걸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짜잔! 이제 덱스로 진입했습니다.

그냥 보면 정말 데스크탑 같더라구요 ㅎㅎ




우선 키보드는 예전에 구입했던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480을 연결하고..


문제는 마우스인데 사용중인 로지텍 퍼포먼스 MX는 일반 무선 마우스라 연결이 안되고..

USB로 연결해보니 뜬금없이 충전만 되고 인식이 안되더라구요..ㅠㅠ


그래서 여기저기 뒤져서 유선 마우스 하나 발견!




그리고 요렇게 USB포트에 연결하니 바로 인식이 잘 되더라구요 ㅎㅎ

완전 유선마우스나 블루투스 마우스를 사용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소리는 S9+ 스피커가 스테레오 스피커라 나쁘진 않았지만..

그래도 더 나은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에 연결을 했어요^^





제가 평소에 데스크탑에서 트위치나 유튜브 보면서 Nox로 모바일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덱스에서도 똑같이 가능했습니다. 


앞으로 야구시즌이 시작되면 한쪽에 야구 틀어놓고 

한쪽에서 게임하고 그럴거 같네요 ㅋㅋ


덱스 덕분에 컴퓨터를 안키고도 거의 똑같이 활용 가능할 거 같습니다^^


사실 제가 4월 중순에 미국 형네집에 가야하는데..

굳이 노트북을 안가져가도 될거 같아요 ㅎㅎ

남는 모니터 하나만 있으면 그냥 이렇게 사용하면 될거 같아요 ㅋㅋ




대충 이런 구조로 사용을 했습니다 ㅋㅋ


커다란 데스크탑이 없어도 TV나 모니터가 있으면 거의 그대로 활용 가능하다는게

덱스 패드의 가장 큰 장점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S9+에 발열이 많이 생기는건 아닐까 걱정했는데,

덱스패드 자체에 통풍구가 있고, 거기에 팬이 있는거 같더라구요.

살짝 팬이 돌아가는 소리가 나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발열이 생각보다 심하지 않아서 걱정 안하고 사용해도 될거 같았습니다^^


전에 사용하던 넥서스5X가 뭘 조금만 해도 발열이 어마어마 했었기때문에..ㅠㅠ

발열에 대한 걱정이 많은 저였습니다 ㅋㅋ



암튼 덱스패드 저는 대만족입니다.

제가 원하는대로 활용 가능해서 더 좋네요^^

그냥 연결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보니 편의성도 좋은거 같아요.


이상 덱스패드 개봉기와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