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Life/iPhone 4

아이폰4 데스그립 테스트를 해보니.. (아이폰4 데스그립 동영상)

by ageratum 2010. 9. 13.
반응형


아이폰4의 문제점 중에 하나로 지적되었던 데스그립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뭐 이것때문에 애플이 범퍼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하기까지 했으니..
근데 우리나라는 주기나 할런지 모르겠네요..-_-;;

아이폰4의 데스그립은 위의 사진처럼 좌측 아래쪽을 덮으면 나타난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미국이야 멀쩡한 폰이 지역에 따라 안터지는 경우도 있지만,
우리나라는 웬만한 곳은 다 잘 터지니 크게 문제가 될런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도 아이폰4의 문제로 지적되었던 데스그립 테스트를 안해 볼 순 없어 한번 해봤네요..
동영상 촬영은 올림푸스 E-PL1으로 했습니다.




데스그립이 나타난다는 곳을 꽉 잡은 후 안테나의 변화를 지켜봤습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4개에서 2개로 줄어들고, 그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손을 떼니 다시 안테나는 회복되었습니다.




이건 케이스를 씌웠을때의 변화를 보기 위해 촬영했습니다.
역시 직접 닿지 않으니 안테나에 변화는 없네요..

암튼 테스트를 해보니 좌측하단을 감싸면 안테나 수가 줄어든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케이스를 씌우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안테나가 2개 정도로 떨어져도 통화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었습니다.
제 생각에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것 같네요..
특히 케이스를 씌워 사용하시는 분들은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통화하는 지역에 따라 결과는 달라질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만 봐주셨으면 합니다.

--------------------------------------------------------------------
다음 메인에 나왔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