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찍스 100년저장 디카북] 감동스러울 정도로 만족한 나만의 디카북!

by ageratum 2011. 4. 28.
반응형

그동안 찍스의 100년저장 디카북을 편집제작하고, 주문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관련포스트
 
[찍스 100년저장 디카북] 전용프로그램으로 손쉽게 나만의 디카북 제작하기
[찍스 100년저장 디카북] 편집한 나만의 디카북 주문하기


이제는 제품을 직접 받아봐야겠죠?
바로 어제 오후 제가 직접 편집작업을 한 나만의 디카북이 도착했습니다..^^

25일 정오쯤에 입금하고 27일 오후에 도착했으니,
찍스에서 안내한 작업, 배송일자대로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만약 Q88 사이즈로 주문했다면 오늘 받았겠네요.. 작업하는데 하루가 더 필요하니..^^:

암튼 설레는 마음을 붙잡고 디카북을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찍스 특유의 은색 포장지에 배달이 왔습니다..



개봉하기 편하게 해놨죠?



열어보니 제품보호를 위해 두꺼운 플라스틱 사이에 디카북이 있었습니다..
일반 인화의 경우에도 이런 플라스틱으로 보호되어 왔던 기억이 나네요..^^
사진이 충격에 약하다보니 이런 플라스틱으로 구부러지지 않게 보호해 주는게 필수죠!



봉투에서 디카북을 꺼내보니 파우치에 포장되어 있네요..
제 생각에 저 검정끈을 조여서 리본을 만들면 나름 예쁜 포장이 될 것 같았습니다..^^;



디카북의 품질보증서도 들어있네요..
철저한 품질검사를 통과한 제품이라고 되어있습니다..



표지를 보니 제가 편집기에 입력한 그대로 잘 출력되어 나왔습니다..^^
참고로 제가 주문한 디카북은 L57 가로형(19cm x 12cm)입니다.



80페이지라 꽤 두껍네요..



제가 의도한 그대로 잘 나왔습니다..
사실 표지가 살짝 걱정되었는데, 정말 잘 나왔네요..^^



디카북을 열어보니 뭔 종이가 뚝 나오더라구요..
첨에는 쫙 피는 바람에 페이지가 떨어져 나간걸로 착각을..^^:

알고보니 페이지 사이사이마다 사진보호를 위한 종이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서로 붙어서 잉크가 묻어날 수도 있어서 그런건 아니었을까..^^:
의도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디카북의 품질 유지하기 위한 세심한 배려가 아닌가 싶네요..^^



80페이지이다 보니 40장의 종이가 들어가 있는데요..
종이는 버리지 말고 메모지로 쓰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인화품질은 당연히 100% 아니 120% 만족스럽습니다..^^
찍스를 애용했던 이유가 인화품질이 좋아서였는데,
여전히 변함없는 품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편집했던 배경이나 클립아트, 폰트 등의 작업도 편집기에서 봤던 그대로 잘 나왔습니다..^^
저는 사진집을 원했기에 복잡한 편집을 안했지만,

육아일기나 연인에게 줄 선물이라면 맘놓고 편집기로 작업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정말 편집한 그대로 잘 나옵니다..^^



사실 디카북을 주문하면서 걱정되었던건 페이지를 쫙 펴도 괜찮은가였는데요..
쫙 펴도 전혀 문제없고, 중간에 안보이거나 하지도 않습니다..



이유는 바로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양페이지가 하나의 인화지이기 때문이죠..^^
솔직히 저는 하나씩 다 나뉘어져 있는줄 알았어요..^^:

생각해보니 이렇게 하나의 인화지로 되어있는 상태로 서로서로 붙여서 디카북을 만들면,
중간에 안보이는 부분도 없고, 책의 내구성도 정말 좋아지죠..^^



덕분에 이렇게 쫙! 펼쳐도 책이 망가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이 사진을 보면 디카북의 구조가 파악되시죠?
겉표지는 플라스틱 판넬과 같이 붙어 있어 두껍게 되어 있고,
그 안의 사진들은 서로 붙어있는 구조입니다..
그렇다보니 쫙 펼쳐도 문제가 없고, 내구성도 좋아지는 것이죠..^^





암튼 사진 인화 품질도 좋고, 디카북의 내구성도 좋고..
만져보시면 아시겠지만, 웬지 플라스틱에 인화되어 있는 느낌이에요..
그만큼 단단하다는 뜻인데요..

제 생각엔 결국 인화지 2장이 붙어있다보니 두꺼워져서 그런것 같은데,
아무래도 좋은 접착제를 사용해서 결속력이 좋아져 그런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조금 두꺼운 고급 인화지를 사용했을지도 모르죠..^^

만약 허접한 인화지로 단순히 붙여놨다면 잘 구겨지겠지만, 찍스의 디카북은 전혀 그런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정말 100년동안 보관해도 전혀 문제가 없을거 같아요..ㅋㅋ


개인적으로 나만의 디카북을 만드실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주문해서 받아보시면 제가 괜히 그런말 하는게 아니라는걸 아시게 될 거에요..^^

사실 Q66 사이즈로 2권 더 주문했어요..
이번에 주문한 2권은 DIY 표지가 아닌 가죽표지로 주문을 했는데요..
고급스러운 느낌은 가죽표지로 하는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ㅋㅋ

그 제품도 받게되면 또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찍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zzixx.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