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Life/'11 홍콩

[홍콩] 홍콩도착! 이제 AEL타고 시내로 가자!

by ageratum 2011. 11. 8.

3시간 반의 비행인데 이상하게 홍콩행 비행기는 더 지겨운거 같아요..
12시간 넘게 타고 미국 갈 때는 그렇진 않았는데..
그래도 이번에는 창가쪽에 앉아 심심할때 한장씩 날려봤습니다..
(물론 혼자 갈때는 무조건 복도쪽 좌석에 앉습니다.. 창가 따위.. 화장실 가기 힘들어..)

졸다가 지겨워서 깨면 의미없는 샷 하나 날리고.. 그러기를 반복하다가..

유.. 육지다! 육지야!

고층 빌딩이 보이는.. 이제 홍콩에 다 왔습니다..

날씨가 맑아서 좋았다기 보다는 얼마나 더울까가 먼저 걱정이 되었습니다..
어차피 더울거.. 날씨라도 맑으니 좋아했어야 할까요..
비오면 더 짜증나니..-_-;;ㅋㅋ

여행 일주일 전부터 홍콩 기상청 사이트에서 확인한 바로는 폭염주의보였는데..
다행인지 여행 전날에 확인해보니 폭염주의보는 간신히 피한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홍콩 여름 날씨가 어디 가던가요..ㅜ.ㅜ

그래도 저희가 홍콩을 떠난 다음주부터는 계속 비예보가 되어있어서..
좋은 타이밍에 잘 다녀왔다고 생각했습니다.. 비가 더 짜증나!

안전하게 착륙~ 이제 홍콩에 도착했습니다..

입국심사를 위해 이동하는 중에 대한항공 A380이 먼저 도착해있는 걸 확인했는데요..
역시나 그 비행기에서 내리는 승객들이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덕분에 아무것도 안물어보고 도장만 찍어주는 입국심사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3-40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사람이 정말 상상초월로 많더라구요..

만약 제게 B737급 비행기와 A380을 탈 수 있는 기회를 준다면..
저는 B737을 타겠습니다.. 왜냐하면.. 어차피 이코노미는 비슷한거고..
입국심사 대기시간이 가장 짜증나는 시간인데.. A380에서 한번에 다 내리면 승객수가 거의 2배는 되니..
그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져요..ㅜ.ㅜ

만약 비즈니스 이상급이라면 무조건 A380 탈거야!!
왜냐하면.. 먼저 내리잖아요..-_-;;ㅋㅋ

암튼.. 예상했던것보다 긴 시간을 입국심사하는데 쓰고..
드디어 나왔습니다..

공항은 변한거 없이 똑같네요..^^:

우선 AEL티켓을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예전에는 한국여행사들이 2개는 있는거 같더니.. 이제는 하나밖에 안보이더라구요..

솔직히 말씀드리면.. 제가 티켓을 얼마에 샀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
암튼 그냥 사는거 보다는 싸구요..
피크트램과 전망대 티켓도 같이 구입했습니다..(물론 조금 할인된 가격!)
왜냐하면 그 티켓을 미리 구입하면 나중에 피크트램 티켓구매를 위해 줄을 서지 않아도 되니까요..
가실 계획이 있는 분들은 무조건 구입하세요.. 현장에 가면 줄이 정말 상상초월입니다..
그렇게 티켓을 미리 구매하고 들어가도 또 트램을 타기위한 줄이 장난이 아니니..;;

그렇게 AEL티켓을 구입하고 또 다시 옆에서 줄을 서야..;;
(여름 초성수기라 관광객이 많긴 하더군요..;)

이곳에선 교통카드인 옥토퍼스 카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HK$150짜리를 구입하면 보증금 HK$50을 제외한 금액만큼 탑승을 할 수 있으며,
나중에 공항에 와서 환불받으시면 됩니다..

이제 티켓을 다 구입했으니 AEL을 타러 갑니다

날씨는 정말.. ㅎㄷㄷ
더위에 약하다보니 맑은 날씨가 웬지 더 두려웠습니다..;;
실내는 에어컨이 빵빵해서 추울정도지만..

AEL은 자주오니 놓쳤다고 무리해서 타지 마세요..^^:

AEL을 타면 아주 빨리 시내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구룡역까지 약 20분이 걸리죠..

가는 동안 밖에 풍경도 좀 담고..

심심해서 찍은 AEL 티켓

처음 왔을때는 삽입식이었는데, 이제는 터치식으로 변했더라구요..
왕복권을 구입했으니 잘 간직해야합니다..

슬슬 닭장같은 고층 아파트가 보일때즈음..

구룡역에 거의 다 왔습니다..

바로 저 개찰구에 터치하고 나가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가면 무료 셔틀버스를 탈 수 있는 이정표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냥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저처럼 구룡호텔 근처 침사추이로 가시는 분들은 K2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유명 호텔에서 다 내려주니.. 버스에서 방송 나올때 내리시면 됩니다..^^

사실 시내로 가는 방법은 첫 홍콩여행때 포스팅한게 더 도움이 되실 것 같네요..
아래 링크가 더 자세하니 참고하세요..^^

관련포스트 ▶ 홍콩여행기 #2 -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기 (공항에서 AEL티켓 할인가격으로 구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