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Life

올겨울 유럽여행은 핀에어(Finair)와 함께해요!

by ageratum 2011. 12. 29.

사실 한번도 타본 적은 없지만..
핀에어(Finair)라는 항공사는 이름만 딱 들어도 감이 오는.. 핀란드 국적 비행사입니다..

핀란드하면 떠오르는 건 핸드폰으로 유명한 노키아(NOKIA)와
스마트폰이 있는 분들은 한번쯤 해보셨을 앵그리버그(Angry Bird)가 아닐까 싶어요..^^

그렇다보니 핀에어는 앵그리버드의 귀여운 캐릭터를 항공기에 랩핑해 놓기도 하고..
공동 프로모션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죠..^^

또한 핀란드는 산타마을이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보니..
핀에어가 산타클로스 공식지정 비행기라고 하네요..ㅋㅋ
그래서 연말까지 소원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한번 참여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핀에어 블로그 이벤트 참여하기!

사실 저는 핀에어 하면.. 차두리 선수가 먼저 생각나더라구요..^^:
버스정류장에 있던 광고를 보고 핀에어의 존재를 제대로 인식했던 기억이납니다..^^

핀에어를 타고 유럽여행을 떠나려면 우선 인천공항으로 향해야합니다..
아.. 물론 그전에 항공권 예약은 꼭 하셔야하는거 아시죠?^^

인천공항에 오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만., 대부분은 리무진 버스를 타고 오실 것 같네요..
최근에는 서울역에서도 바로 공항철도를 타고 오실 수 있으니 지방에 계신분들도 조금은 더 편리하게 오실 수 있겠네요..
어느 방법으로 오시던 가장 중요한 건.. 무조건 출발 2시간 전엔 오셔야 한다는 것!

서울 및 경기 공항버스정보 http://www.airport.kr/airport/traffic/bus/busList.iia?flag=K
지방 공항버스 정보 http://www.airportbus.or.kr/

인천공항은 세계적으로도 알아주는 규모인 만큼.. 정말 넓습니다..
도착하시면 일단 핀에어 카운터에서 출국수속을 하셔야합니다..
핀에어 홈페이지에 따르면 J구역이라고 하네요..(바뀔수 있으니 공항에서 꼭 확인하세요!)

카운터에서 짐을 부치고 항공권 발권 받은 후엔 보안검사 후 출국심사를 받게 됩니다..
뭐.. 더 이상 다른 말이 필요한가요.. 여권과 항공권만 보여주면 도장 꽝! 찍으면 끝.

이제는 먼저 구입했던 면세품을 인도받고 자신이 탑승하게 될 게이트로 가면 됩니다..
물론 시간이 많이 남았다면 면세점 쇼핑을 더 하거나 이곳저곳 구경을 하면 되겠죠..^^

주의할 점은 핀에어 같은 외국 국적기는 대부분 탑승동으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탑승동으로 가면 다시 여객터미널로 돌아올 수 없으니..
트램을 타고 이동하기 전에 빼놓은 것이 없나 꼭 확인하세요!

그리고 시간에 맞춰 게이트에 도착해 탑승하면 이제 핀에어를 타고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핀에어의 장점은 가장 빠른 시간에 유럽에 갈 수 있다는 것이죠..
사실 일반적인 생각으로는 동에서 서로, 아니면 서에서 동으로 이동하는 것만 생각하지만..

지구는 둥글다보니 북쪽 항로를 이용하면..
북쪽에 위치한 핀에어의 허브공항인 <헬싱키 공항>을 이용하면 빠른 시간내에 유럽에 도착하고,
헬싱키 공항의 효율적인 환승시스템을 이용해 원하는 유럽목적지에 빨리 도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헬싱키까지 8시간 반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최근 유류비 인상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항공사들도 최대한 효율적인 운영을 하려 하는데..
핀에어는 북쪽항로를 잘 이용해 지리상의 이점을 최대한 이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유럽과 아시아를 가장 빠르게 연결해주는 핀에어!
그렇다보니 최근에 유럽 주요 도시와 아시아의 주요도시를 연결하는데 집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덕분에 우리 입장에선 빠르게 유럽여행을 갈 수 있으니 좋겠죠?^^
(현재 아시아 주요도시 10곳과 유럽내 주요도시 60곳에 취항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아직 유럽여행을 한번도 가보지 못했어요..ㅜ.ㅜ
그렇다보니 다녀온 사람들의 이야기나 다른 블로그를 보며 입맛(?)만 다시고 있지요..^^:

만약 제가 유럽여행을 가게 된다면 꼭 가보고 싶은 1순위 도시는 바로..

유럽하면 떠오르는 파리, 런던과 같은 곳이 아닌..
바로 체코의 프라하입니다..

다녀온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기가 막히게 야경이 멋지다고..
평소 야경사진 촬영에 환장하는 저로선.. 다른데 다 필요없고 프라하는 꼭 가보고 싶어요..^^
음.. 그런데 제가 간다고 해도 이런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으려나..
마음만 급해서 허둥대는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ㅋㅋ

이렇게 멋진 풍경을 보며 펍에서 맥주 한잔 하면.. 상상만 해도 좋네요..^^:
체코 맥주가 그렇게 또 맛난다고 하던데.. 아.. 얼렁 돈을 모아야겠어요..ㅋㅋ

그리고 또 가보고 싶은 곳은 파리..
유럽여행이라고 하면 웬지 파리를 빼놓을 수 없으니까요..ㅋㅋ
유럽여행의 필수 코스와 같은..^^:
파리하면 떠오르는 루브르박물관은 언젠가 꼭 가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핀에어가 북유럽을 대표하는 항공사이니..
핀에어를 타고 여행을 간다면 역시 북유럽쪽도 가보고 싶네요..^^
특히나 환상적인 오로라는 주로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에서 관측할 수 있다고 합니다..(9월중순~3월하순)

오로라를 보기 위해 찾은 관광객을 위한 리조트도 잘 마련되어있는데,
특히 핀란드가 오로라를 관측하기 좋고, 오로라 리조트도 많다고 합니다..
로바니에미, 케미, 사리셀케 같은 도시와 더불어 피하, 루오스토, 무오니오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음.. 죽기전에 한번은 보러 갈 수 있으려나요..^^:
오로라의 환상적인 모습 꼭 한번은 보고 싶네요..^^

오로라는 밤에만 볼 수 있으니 낮에는 북유럽의 레포츠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스키, 스노보드는 당연한거고 크로스컨트리, 스노모빌과 같은 걸 즐길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개썰매를..ㅋㅋ
제 무거운 몸을 이 녀석들이 끌고 갈 수 있으려나요..^^:;;

핀에어라는 항공사를 이용하면 유럽에 가장 빨리 갈 수도 있어 좋고 기내서비스도 좋다는 평이 많더라구요..
특히나 겨울레포츠를 즐기기 좋은 북유럽에 갈때는 이만한 항공사가 없겠다 싶네요..^^]
뭐.. 저에겐 아직 그림의 떡이지만.. 꼭 기억하고 있어야겠네요..^^

혹시나 올겨울 유럽, 특히나 북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은 핀에어를 한번 이용해보시는건 어떠실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