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2 일본 북큐슈(北九州)

[일본/쿠마모토] 겨울이라 좀 썰렁했던 스이젠지조주엔(水前寺成趣園)

by ageratum 2012. 8. 28.
반응형

 

 이즈미신사에서 장수의 물을 마시고 웬지 건강해진 느낌(그럴리가..;;)으로 다시 스이젠지조주엔을 돌아보기 시작했다. 빗줄기가 점점 굵어지는게 문제였지만..

 

 

 

 

조금 가다보니 입구 근처에 있던 옛스러운 느낌의 건물이 보였는데, 정체는 후반부에..

 

 

 

암튼 두리번 거리며 조금 더 가다보니 또 어떤 신사가 보였다. 수많은 도리이가 들어오라고 손짓을 하길래..

 

 

 

이끌리듯 들어가보니..

 

 

 

그냥 기도할 수 있는 곳만 달랑있고, 옆에는 쿠마모토의 캐릭터인 쿠마몬이 반기고 있었다.

 

 

 

  녀석을 모시는 신사는 아닐테고.. 암튼 쿠마모토를 돌아다니다 보면 참 많이 보게 되는 녀석.. 나중에 안 사실인데 일본의 각 도시의 캐릭터 중에 인기가 매우 높다고 한다. 나는 이 녀석이 좀 변태같다고 했지만.. 계속 보니 정이 드는거 같기도 하고..^^:

 

 

 

작은 신사를 나와 다시 공원을 돌아보기로 했다.

 

 

 

 

 뭔가 좀 쌩뚱맞게 언덕이 있었는데, 웬지 후지산을 형상했다고 할 거 같았다. 일본인에게 후지산의 의미란, 우리에게 백두산과 같은 상징성을 가지고 있을테니.. 근데 그냥 의미없는 언덕모양이라면 낭패..;;

 

 

 

쿠마모토성에서 봤던 홍매화가 이곳에도 있었다.

 

 

 

 

 

그 중에 예쁘게 생긴 녀석 한 컷 남기고..

 

 

 

여러 소나무도 보이고..

 

 

 

 

 

 

 

 

계속 산책을 하다보니 처음에 봤던 건물이 좀 더 잘보이는 곳에 오게 되었다.

 

 

 

 줌으로 확대해보니 한 무리의 사람들이 앉아서 비를 피하는 모습이 보여서 나중에 저기서 우리도 쉬어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하지만 알고보니 다도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역시나 돈을 내야되는.. 지금 생각해보면 그냥 여유있게 빗소리 들으며 체험을 해볼 걸 하는 생각이 드는데, 당시에는 웬지 사치 같아서 그냥 지나쳤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여행가서 하고 싶은건 그냥 돈을 내고 하는게 맞는거 같다. 지금와서 후회해 봤자 아무 소용없음..-_-;;

 

 

 

어느새 이즈미신사 반대편까지 왔다.

 

 

 

한가로이 헤엄치고 있는 잉어들..

 

 

 

 

 

 

 

 

공원 한바퀴를 다 돌때쯤에 사진처럼 비가 쏟아지기 시작했다. 이쯤되니 일단 빨리보고 나가자는 생각만..;;

 

 

 

 

 

 

 우산없이 비를 맞다보니 좀 서둘러서 보게 되어 아쉬웠다. 물론 우리가 자초한 일이기도 했지만.. 사실 겨울이라 그런지 많이 썰렁한 느낌도 들었고.. 암튼 기회가 된다면 따뜻한 봄날에 슬슬 산책하며 다시 한번 스이젠지조주엔의 매력을 제대로 느껴보고 싶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