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12 가을 일본 간사이(関西)

[일본/고베] 롯코 케이블카 타고 롯코산으로.. (롯코산 가는 방법)

by ageratum 2012. 12. 7.
반응형

 

 

 

 고베 시내를 벗어나 나머지 일정은 롯코산(六甲山)에서 보내기로 했다. 롯코산으로 가기 위해 우선 한큐전철을 타고 롯코역으로 향했다. 산노미야역에서 세 정거장만 가면 되지만, 요금은 무려 180엔..;; 하지만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 덕분에 추가비용이 들지는 않았다. 주의할 점은 특급열차는 롯코역을 그냥 지나치므로 꼭 보통열차를 타야한다.

 

 

 

 

 암튼 롯코역에 도착! 롯코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3번 출구로 나가 16번 시버스를 타야했다. 참고로 1번 출구로 나가면 마야산 케이블카역으로 가는 18번 시버스, 2번 출구로 나가면 롯코산 호텔 셔틀버스를 탈 수 있다.

 

 

 

3번 출구로 나가니 바로 16번 버스정류장이 보였다. 이 버스를 타고 종점인 롯코케이블시타(六甲ケーブル下/롯코케이블 아래)역에서 하차후 롯코 케이블카를 타면 된다.

 

 

 

16번 버스 시간표.. 일본의 버스치고 자주 오는편이었다..

 

 

 

심심해서 정류장 앞 풍경을 담아보고.. 정말 조용한 동네였다.. 밤에는 좀 무서울거 같은..;;

 

16번 버스를 타고 롯코케이블시타역에 도착! 16번 버스의 종점이자 기점이라서 나중에 내려갈때도 같은 위치에서 버스에 타면 된다. 버스요금은 200엔.

 

 

 

내리면 바로 롯코케이블시타역이 보인다.

 

 

 

 초입에 이런 판넬이 보이는데, 롯코산에 있는 각종 시설물들의 현재 영업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기껏 올라갔는데 원하는 곳이 문을 닫아 허탕치는 것을 방지하고자 하는 것인듯.. 우리가 가려고 하는 롯코 가든테라스는 영업중이었다.

 

 참고로 위에 보이는 시설물은 롯코산죠버스(六甲山上バス/롯코산상버스)로 갈 수 있는 곳이고, 아래는 스카이셔틀버스로 갈 수 있는 곳이다. 차이점이라면 케이블카왕복권과 산죠버스이용권을 1300엔으로 할인해 판매하는데, 아래 스카이셔틀버스는 이용할 수 없다는 것..^^:(물론 목적지 자체가 다른것도 있지만..ㅋㅋ)

 

 

 

우리가 갔을때는 케이블카가 대기중이었다. 16시에 떠나는데 5분이 남은 상황.. 조금은 서둘러야 했다. (그런데 사진을 찍고 있다며..;;)

 

 

 

 매표소에서 1300엔짜리 케이블카왕복+산죠버스 이용권을 구입했다. (따로 이용한다면 케이블카왕복 1000엔 + 가든테라스까지의 왕복 버스요금 500엔)

 

 

 

조금은 촌스러워보이는 롯코 케이블카..^^: 약 45도 경사로 계속 올라간다고 보면된다.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었다. 우리가 탄 곳은 바깥에 유리창 없이 다 개방된 곳..

 

 

 

뒤에 있는 칸은 유리창이 다 막혀 있는 곳이었다. 날씨가 추울때 들어가면 좋을듯..

 

 

 

생각보다 빠른 속도로 올라가기 시작했다.

 

 

 

대충 이런 풍경..^^:

 

 

 

 

 

 

허접한 동영상이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느낌을..^^:

 

 

 

뒤늦게 촬영한 티켓.. 암튼 올라가는데는 약 10분 정도 걸린 것 같았다.

 

 

 

그렇게 롯코케이블산죠역에 도착!

 

 

 

아직 다 올라간게 아니지만, 이곳에서 보는 풍경도 꽤 괜찮았다.

 

 

 

산죠버스의 운행시각.. 보통 20분 단위로 운행을 하는 것 같았다. 가을이라고 써있는걸 보니 계절마다 시간이 조금씩 바뀌는듯..

 

 

 

 산죠버스 노선도.. 우리가 갈 가든테라스는 종점에서 하나 전이고, 종점은 아리마온센과 연결된 로프웨이를 탈 수 있는 역(로프웨이산초역)이다. 즉, 롯코산과 아리마온센은 로프웨이로 서로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두 곳을 하루에 다 볼 수도 있다는 말씀! 그래서 아리마온센과 롯코산을 묶은 패스도 있으니 잘 알아보면 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나야 이번에 안갔으니 관련 내용을 다루는 건 패스..^^:

 

 암튼 우리는 16시 20분 버스를 타고 롯코 가든테라스로 향했다. 꼬불꼬불한 산길을 생각보다 오래 올라간듯..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