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Life

보스 모바일 인이어2 (Bose MIE2) A/S후기 (신형 사운드트루 인이어로 교체)

by ageratum 2015. 11. 9.
반응형

너무 오래된 일이라 기억하고 계신 분들이 계실리가 없다고 생각되지만..

 

2011년에 형이 미국에서 보스 모바일 인이어(Bose MIE)를 구입해줬었는데요..

2년이 지난 2013년에 피복이 벗겨지는 문제로 인해 

한국 정식수입원인 세기HE에 정상적으로 A/S받은 후기를 포스팅 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MIE가 단종된 상태라 MIE2로 보상구매를 했는데요..

다시 2년이 지난 2015년.. 귀신같이 또 피복이 벗겨지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택배로 MIE2와 보증서를 넣고 홈페이지에 있는 AS신청서를 첨부해 발송한지 약 일주일후..

세기HE에서 전화가 오고 정책상 수리가 아닌 보상구매로 된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뭐.. 이거야 저번에도 했던거라 똑같이 알려준 계좌번호로 8만원 입금하면 되는거였는데..

 

한가지 새로운 사실은.. MIE2가 단종됐다네요? (검색해보니 심지어 한참전에..;;)

 

그래서 후속모델로 발송해준다고 해서..

돈 다 내고 받는건데도 웬지 모르게 개이득한 기분이..ㅎㅎ

 

암튼.. 시작은 99달러짜리 MIE였으나 A/S때마다 신형으로 돌아오는군요..ㅋㅋ

 

 

 

그렇게 도착한 녀석인데..

뭔가 도시락통 같네요..^^: 이전에 비해 뭔가 부피가 큽니다..

 

 

 

그런데 문제는 MIE2 후속모델이 정확히 뭔지 도저히 모르겠더라구요..

제가 못 찾는건지 홈페이지에도 잘 소개가 안되있는거 같고..

그래서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찾아보니..

 

보스 사운드트루 인이어 헤드폰 - iOS모델(Bose SoundTrue in-ear headphones - iOS Models)

요거였습니다.. 이제는 모바일이라는 말을뺐네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용을 고르라고 해서 아이폰용을 골랐거든요..

그러니 이제 아이폰을 사면 됩니다! 응??

 

 

 

박스를 열어보니..

제가 보낸 보증서도 함께 들어가 있었습니다..

 

 

 

앞으로 2년은 버텨 줄 사운드트루 인이어 입니다.

 

 

 

이번에 놀라웠던건 신형 파우치와 이어팁을 사이즈별로 다 보내 준 것이었습니다.

이전에는 그냥 M형 이어팁만 달려왔는데 말이죠..

밑에 있는 이어팁은 이전 MIE2에 사용하던 것입니다.

 

 

 

사운드트루 인이어에 들어가는 새로운 디자인의 파우치..

 

 

 

당연히 파우치는 새로 안보내줄거 같아서 그냥 이어폰만 보냈는데..

덕분에 이렇게 구형과 비교할 수 있게 됐네요 ㅎㅎ

 

 

 

이번에는 보증서에 특별한 코멘트가 없었습니다..

밑에 볼펜으로 쓴 건 2년전 보상 받을때 세기HE에서 쓴 내용이었어요..

 

 

 

자! 이제 제일 중요한 이어폰을 꺼내보겠습니다..

아이폰용이라 리모컨에 볼륨버튼이 있지만 안드로이드에선 작동 안되고,

가운데 버튼은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디자인적으로 가장 큰 변화는 케이블 색깔이 <검/흰>이 아닌 <검/회> 구성되었다는 것입니다.

계속 쓰다보면 흰색에 때가 너무 잘 타서 엄청 신경쓰였는데,

이제는 회색이라 신경 안써도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빨간색으로 군데군데 포인트가 들어가 있는 것도 특징이구요..

개인적으로 검정과 빨강의 조합을 좋아하기 때문에..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또 큰 변화는 단자가 ㄱ자가 아닌 일자형으로 바뀐것입니다.

스마트폰에 조금 두꺼운 케이스를 끼우면 단자 모양때문에 제대로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었는데..

일자형이 되면서 그런 문제는 해결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모양이 바뀌면서 단선 위험이 높아진건 아닌지 살짝 걱정은 되지만..^^:

 

 

2년만에 A/S(라 쓰고 보상구매)한 보스 인이어..

이번에는 피복이 좀 강해졌나 모르겠네요..

암튼 이번엔 좀 더 오래동안 잘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리고 혹시나 음질 차이를 궁금해하실거 같은데.. 사실 잘 몰라요..ㅜㅜ

어릴때부터 중저음 강한게 취향이었고, 거기에 딱 맞는게 보스였고..

그렇다보니 보스 제품은 다 좋아하라기 때문에..

뭐가 어떤지에 대해 평가는 못하겠네요..ㅋㅋ

암튼 중저음 좋아하시는 분들은 보스로 선택하시면 절대 후회는 안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