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Life

여행을 계획중인 학생이라면 국제학생증을 꼭 발급받으세요!(국제학생증 발급 방법)

by ageratum 2009. 6. 24.
반응형
이번에 미국을 가게되면서 국제학생증(ISIC)을 발급받았습니다.
모두를 위해 얼굴은 가렸습니다..-_-;;ㅋㅋ 주요 정보도 함께..^^:
대학은 그닥 자랑할만한 대학이 아니라서..-_-;;ㅋ

국제학생증은 해외 여행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학생신분을 알릴수 있는 신분증 역할도 하지요..
(물론 여권만한 확실한 신분증은 없지만요..^^:)
국제학생증은 2종류가 있습니다. 기관의 차이인데요..
ISIC와 ISEC가 있습니다.
저는 ISIC를 발급받았는데요. 저희 대학이 ISIC와 연결되어 있더군요..^^
저 뿐만 아니라 대부분 ISIC를 발급 받는거 같아요..
암튼 저는 ISIC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어떻게 발급 받을수 있지?

ISIC 사이트에 들어가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http://www.isic.co.kr/
아니면 대학교 홈페이지에 보시면 국제학생증 발급 코너가 있을테니 확인해보세요..
그래도 결국 ISIC 홈페이지로 연결 될겁니다..^^:

그리고 사진과 자신의 학과, 학번 등의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수수료 14000원을 입금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유효기간은 자신이 신청한 시기의 1년전 12월부터 다음해 3월까지입니다.
즉, 지금 신청하면 2008년 12월~2010년 3월이 유효기간인 국제학생증을 발급받게 되는것이죠..^^

그렇게 신청하게 되면 당일 발급이 된다고 하네요..
저는 그냥 다음날 가서 받았습니다..^^:
발급처는 키세스여행사나 전국 120개 대학인데,
자신이 다니는 대학이 120개 대학안에 속하면 행정처나 서비스센터 같은 곳에 가면 받을 수 있습니다.
(각 대학의 발급처.. http://www.isic.co.kr/pack2/main1.jsp?packcd=isic&tablecd=8&category=issue )

만약 자신의 대학이 120개 대학에 속하지 않으면 키세스 여행사를 통해 직접 받으셔야 하는데,
직접 방문 하시거나 우편으로도 받을 수 있네요..^^
아주대,충북대,순천대,경남대에서는 타교생도 받을 수 있다고 되어있군요..

아니면 외환은행계좌가 있으시면 전국 외환은행 전지점에서 체크카드 기능을 포함한 국제학생증을 받으실 수 있네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ww.isic.co.kr/pack2/main1.jsp?packcd=isic&tablecd=7&category=isic

2.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지?

국제학생증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중 가장 큰 것은 역시 각종 할인 혜택입니다.
항공권을 할인 받거나, 현지 철도 등의 교통수단 할인, 여행자 보험 할인, 속소 할인, 박물관 할인 등을 받을 수 있죠..

특히 유럽으로 여행을 간다면 국제학생증은 필수입니다.
솔직히 말해 쓸만한 국제학생증의 대부분의 할인 혜택은 유럽에 치중되어 있는것 같았습니다..
유레일 패스나 박물관 할인 같은거 말이죠..^^:

책자에 나와 있지 않지만, 그외 자신이 여행 가려는 곳의 할인 혜택에 대해 보려면 다음 링크를 참조하세요..
http://www.isic.org/student-discounts/discounts-worldwide.aspx

사용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림에서 보듯이 자신이 가려는 곳을 지도로 찾아 어느정도 확대해보면 학생증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곳의 수의 나옵니다.
시카고 근처에 50개가 있군요..

그리고 그 숫자를 누르면 리스트가 나옵니다..

그 다음more를 누르면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그런데....
제가 주로 있을 디트로이트 근처나 시카고 근처엔..
쓸만한 할인 혜택이 없네요..ㅜ.ㅜ
괜히 발급 받은걸까요..



3. 국제 학생증을 이용한 여행자 보험가입으로 본전 뽑다!

에이~ 뭐 별로 쓸모도 없겠네라고 생각했던 저에게 국제학생증은 첫 혜택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바로 저렴한 여행자 보험비였죠..^^
저번에 이용했던곳과 같은 C사에 가입했는데요..
우선 제가 가입한 여행자 보험비를 보시겠습니다..
저는 약 7주간 있다보니 2개월짜리를 가입했는데요, 빨간줄 쳐진대로 39,440원를 냈습니다.

만약 국제학생증이 없는 상태에서 같은 회사의 비슷한 조건의 보험을 가입했다면 얼마를 냈어야 했을까요?
보시다시피 75,180원입니다.
100% 같지는 않습니다. 국제학생증으로 가입하면 질병에 대한 보상은 적지만, 그외는 같거나 더 나은거 같네요..
암튼 비슷한 보험을 약 반값에 가입했습니다..^^
물론 저 보험비를 받을일이 절대 생기면 안되겠지요..^^:;;;



4. 국제학생증 있다고 손해볼 일은 없다!

암튼 국제 학생증이 있으면 뭐라도 혜택을 받을 수 있네요..^^
14000원의 발급비가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여행지에서 뒤늦게 할인 받을 수 있는것을 알고 후회하는 것 보단 낫겠죠?
물론 저처럼 여행자보험 가입시 혜택을 보실 수 있구요..^^
뭐 필요하겠어? 라고 준비 안하는 것보다는 혹시모를 혜택에 대비해 발급 받아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