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Life/레시피

부드럽고 고소한 화이트소스(크림소스) 스파게티 만들기

by ageratum 2010. 3. 4.
반응형

화이트소스 스파게티를 처음 접했던건 대학교 1학년때였네요..
당시 그 느끼함에 대한 충격으로.. 사실 절대먹지 않는 음식 중 하나가 되었지만..
웬지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사실 제가 그 맛을 잘 모르기에.. 누나의 도움을 좀 받았습니다..^^:ㅋ
느끼하지만 부드럽고 고소한 맛의 화이트소스 스파게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될만한 레시피가 될 겁니다..(아마도..ㅋㅋ)



화이트소스(크림소스) 스파게티 재료(5인분)
스파게티면 1봉지, 양송이버섯 10개, 양파 1개, 베이컨, 브로콜리 1개, 생크림 500ml, 우유 100ml
소금, 후추, 올리브유, 마늘, 계란노른자 1개, 파마산치즈


1. 재료 준비하기


양파는 잘게 다지고, 양송이 버섯은 슬라이스(3-4mm) 합니다.

1. 브로콜리가 단단하므로 살짝 데칩니다.

2. 20초 정도 데치면 색깔이 살짝 변하는게 그때 커냅니다.

3. 브로콜리를 데친 물에 베이컨을 넣습니다..

4. 베이컨을 데치는 이유는 기름과 혹시 있을 수 있는 색소를 조금이나 빼기 위함입니다.

5. 약 1분 정도 지다면 꺼내서 찬물로 헹굽니다.

6. 자르면 됩니다.

사실 위 과정은 꼭 하지 않아도 되는 과정입니다.
다만 베이컨을 데쳐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나게 많은 기름들이 나오는데요..
이 기름이 몸에 좋다고만 볼 수 없기 때문에..^^: 그래서 혹시나 하고 하는 과정입니다..
사실 맛으로 따지면 그냥 넣는게 간도 되고 기름기도 있어서 더 좋을거 같네요..^^:ㅋ


2. 면 익히기


1. 물에 올리브유와 소금을 약간 넣고 끓입니다.

2. 면을 넣습니다. 봉지에 보면 몇분간 끓이라고 되어 있는데요.. 그 적혀있는 시간보다 1-2분 적게 끓입니다.
왜냐하면 나중에 따로 볶을거니까요.. 취향것 하시면 됩니다..^^


3. 재료볶기


1.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넣어 볶습니다.

2. 적당히 익으면 양파를 넣고 볶습니다.

3. 역시나 적당히 익으면 베이컨을 넣고 볶습니다.

4. 베이컨이 익었다 싶으면 양송이 버섯과..

5. 브로콜리를 넣고 볶습니다.. 브로콜리를 데치지 않았다면 조금 먼저 넣어주세요..^^

6. 생크림(400ml)과 우유(100ml)를 넣습니다.


4. 화이트소스 만들고 마무리하기


1. 계란에서 노른자만 걸러내고 남은 생크림을 넣습니다

2. 잘 저어줍니다..

3. 소금을 넣어 간을 합니다.
    스파게티집에서 소금을 얼마나 많이 넣는지를 알게되었습니다..-_-;;ㅋㅋ 엄청 많이 넣어야 간이 좀 되더라구요..^^:

4. 끓을것 같을때에 노른자와 생크림 섞은것을 조금씩 넣으며 바로 저어줍니다.. 한번에 다 넣으면 계란국이 될지도..ㅋㅋ

5. 피자배달시키면 오는 파마산치즈 같은 것이 있으면 넣어줍니다.. 저희집에 남은게 2개 있어서 다 넣었네요..^^

6. 소스가 끓으면 면을 넣고 볶습니다..


드디어 완성된 화이트소스 스파게티입니다!

한입 넣는 순간 입안 가득히 퍼지는 느끼함.. 그 속에 고소함이 있더군요..^^
솔직히 저는 핫소스를 뿌려 먹었지만..^^:
화이트소스 스파게티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런 느낌 안받으실거에요..ㅋㅋ

----------------------------------------------------
다음메인의 카페/블로그에 소개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