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Life/레시피

시원한 여름 음료, 모히또 만드는 방법 (모히토 간단 레시피)

by ageratum 2016. 7. 29.
반응형

 

 

제가 여름이면 자주 만들어 먹는 음료가 있는데 바로 모히또(Mojito)입니다!

 

카페나 술집에서 안파는 데가 없을 정도로 유명해진 모히또인데..

이제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마실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우선 재료인데.. 라임 반쪽, 애플민트, 스프라이트, 바카디 모히또입니다.

 

사실 바카디 모히또에 사이다만 타서 마셔도 모히또가 바로 되긴 하지만 ㅎㅎ

그래도 생라임와 애플민트가 들어간 것과는 차원이 다르죠^^

모히또가 럼베이스 칵테일이기 때문에 그냥 럼주를 넣어도 됩니다. (없으면 소주라도 ㅎㅎ)

 

라임을 원형으로 슬라이스 한거는 장식용이구요 ㅎㅎ

세로로 자른 이유는 저렇게 해야 즙이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

라임이 레몬에 비해 과육이 단단한 편이라 그냥 둥그렇게 자르면 즙이 잘 안나오거든요^^

 

애플민트는 취향에 따라 양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우선 라임을 모두 짜고 남은것도 그냥 넣어줍니다.

 

 

 

라임을 모두 짜넣었으면 애플민트 투하!

 

 

 

머들러 같은 것으로 사정없이 짓이겨줍니다.

잘 짓이겨줘야 향이 제대로 살아나요^^

 

 

 

그리고 스프라이트를 컵의 2/3정도 부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사이다보단 스프라이트를 더 좋아합니다 ㅎㅎ

 

 

 

요렇게 2/3정도 넣어준 후에..

 

 

 

남은 부분을 시원한 얼음으로 가득 채워줍니다!

 

 

 

그리고 바카디 모히또를 조금 넣어주면 모히또 풍미가 훨씬 살아나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강한 알콜을 원하시면 그냥 바카디 같은 럼주를 첨가하시구요..

논알콜로 드실분은 넣지 않으셔도 충분히 모히또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술이 약한편이라 평소에는 라임+애플민트+사이다 이렇게 만들어 마셔요 ㅎㅎ

 

 

 

그리고 간단하게 장식해주면 완성!

사실 평소에는 이렇게 장식도 안하는데.. 조금이라도 사진빨을 위해..ㅎㅎ

 

예전에는 라임이 엄청 비싸서 모히또는 엄두도 못냈는데,

이제는 대중화가 되서 그런지 가격이 많이 내렸더라구요..

(물론.. 그래도 외국보단 훨씬 비싸지만 ㅎㅎ)

 

특히 인터넷에 보면 라임이나 애플민트 판매하는 곳이 많으니..

구입하셔서 한번 만들어 드셔보시는건 어떨까요?^^

 

아마 카페에서 만드는것과 거의 차이가 없을거에요..

아니, 라임과 애플민트를 넉넉히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맛있을겁니다^^

 

 


 

그리고 모히또 만드는 방법을 영상으로도 만들어봤습니다..

짧은 영상인데도 영상 만드는데 시간은 어찌나 오래 걸리던지..ㅎㅎ

많이 봐주세요^^

 

아무튼.. 유난히 더운 올 여름..

간단하게 만드는 모히또 한잔과 함께 더위를 날리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